ALL ABOUT CAR

겨울철 반드시 필요한 차량용품은 무엇? - 불곰의 자동차상식 AtoZ

2016. 1. 4. 07:00


안녕하세요. 불곰입니다! 자동차에는 계절별로 필요한 차량 용품이 있습니다. 다른 계절과는 다르게 겨울철에는 눈길이나 빙판길이 자주 생겨 필요한 차량 용품들이 많이 있답니다. 오늘은 겨울철 안전운전을 도와주는 차량 용품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서림 방지제


겨울철에는 자동차의 내부와 외부의 온도가 서로 달라 김서림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동차 앞유리에 김이 서리게 되면 시야를 방해하여 안전운행이 어려워 사고가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온도를 내부 온도를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김서림방지제를 이용하여 미리 자동차 앞유리와 옆유리에 김이 서리지 않게 방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성에제거제


눈이 내린 다음 날에 자동차 앞유리에 남아있는 성에와 쌓인 눈이 시야를 방해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아마 대부분은 귀찮다는 이유로 대충 치우고 운전을 하실 텐데요. 눈과 성에를 제거하지 않고 운전을 한다면 시야 확보를 제대로 하지 못해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만약, 자동차 앞유리에 성에가 가득 생겼다면 와이퍼를 세우고 성에저게저를 살짝 뿌리면 성에가 가볍게 제거하시고 운전해주세요.



  발수코팅 와이퍼


겨울에 눈이 오거나 비가 내리게 되면 휘날리는 눈송이와 빗방울로 시야가 흐려지고 와이퍼로 걷어낸다 하여도 유리 앞에 눈송이와 물방울들이 맺히게 되는데요. 운전하다 이러한 작은 눈송이와 물방울들이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점을 발수코팅 와이퍼 하나만 있으면 불편함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발수코팅 와이퍼는 일반 와이퍼와 다르게 고무 자체에 발수성분을 가지고 있어 주행 시 물방울이 튕겨 나가게 해주는 방식으로 시야 확보에 큰 도움을 주는 차량 용품입니다. 안전운전을 위해서 꼭 준비해두시는 게 좋겠죠? 



  스프레이 체인


겨울철은 눈과 추운 날씨 때문에 빙판길이 형성되어 있어 바퀴가 헛돌거나 커브 길에서 미끄러워지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눈길운전은 운전경력과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운전 중에 갑자기 내리는 눈 때문에 정차하여 스노우체인을 장착하기란 매우 어려운데요. 그럴 땐 응급처치용 스프레이 체인을 사용하여 타이어 접지면에 골고루 뿌리면 급한 상황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겨울철 차량 용품은 안전을 위해 준비해주셔야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들을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을 위해서 알려드린 차량 용품을 미리 준비해 놓으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불곰은 다음 시간 새로운 자동차 상식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뿅~!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