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불스원프라자는 지하수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2016. 1. 28. 07:00

불스원프라자는 지하수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셀프세차를 좀 해봤다는 사람들의 불문율 중 대표적인 것은 지하수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수돗물과 달리 지하수에는 철분이나 미네랄 등의 불순물이 함유되어서 워터스팟이 쉽게 생기고 거품이 풍부하게 생성되지 않는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그러한 점에서 지하수를 사용하고 있는 불스원프라자가 많은 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렸는데요. 오늘 이 시간,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는 사실과 그 이유를 낱낱이 말씀드리겠습니다.







불스원프라자는 왜 지하수를 사용하나요?


굳이 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지하수를 사용하였느냐며 타박을 심심치 않게 들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불스원프라자는 자동차 동호인들의 성지라고 알려진 일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큰 발전을 이루어낸 도시이며 자그마치 100만 명이 거주하는 큰 지역입니다만, 인구밀집도는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이것은 자칫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 셀프세차장의 특성상 좋은 입지조건입니다. 다만, 같은 이유로 아쉽게도 충분한 상수도 시설이 아직 확충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불스원은 어떤 대책을 세웠나요?

불스원프라자는 지하수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명색이 국내 최대의 자동차용품 회사를 표방하는 불스원인데 지하수로 세차를 했을 때 일어나게 될 부작용을 간과했을 리는 없습니다. 당연히 그에 따른 대책을 충분히 마련했습니다. 불스원프라자에 자체적인 필터 시스템을 도입하는 방향으로 말이죠.




지하수를 어떻게 필터링 하고 있나요?


40여 년의 정수기, 필터 노하우를 갖고 독일(본사), 영국, 스위스, 미국 등지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으며 연간 1억 개 이상의 필터를 전세계 70개국에 공급하고 있는 BRITA 社의 필터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BRITA filter system은 하나의 필터에 은 활성탄과 이온 교환수지를 사용하여 염소와 같은 냄새를 일으키는 유기물과 납, 구리 같은 중금속, 그리고 칼슘, 마그네슘 같은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셀프세차를 하기에 적합한 수준인가요?


네 그렇습니다. 불스원프라자의 수질은 셀프세차를 하기에 충분히 적합하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보다 믿음을 드리기 위해 테스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지하수로 세차를 했을 때 가장 쉽게 육안으로 식별 가능한 부작용인 워터스팟부터 pH와 전도도 그리고 경도까지 아래의 표에서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불스원프라자는 지하수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워터스팟, pH, 전도도, 경도 시험 결과


여기서 필터링이 된 불스원프라자의 세차용수는 한눈에 봐도 일반적인 상수도보다 워터스팟이 오히려 덜 발생하며, 전도도(*전도도 값이 클수록 금속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수치를 봐도 불순물이 더 적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거품의 풍성함과 세정력에서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불스원프라자는 지하수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거품력, 세정력 시험 결과


테스트는 동일한 양의 증류수, 상수도, 지하수에 각각 동일한 양의 카샴푸를 희석하여 진행되었으며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 차이는 아주 근소했습니다.


관련 시험성적서(클릭 시 다운로드)




불스원프라자는 지하수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불스원프라자는 지하수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불스원프라자는 지하수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불스원프라자는 지하수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