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불스원샷, 시내주행시 연비는?

2016. 9. 7. 07:00

불스원샷, 시내주행시 연비는?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불스원샷에 대한 모든 정보와 팁을 아낌없이 전해드리는 '불스원샷 AtoZ' 시간입니다. 운전자의 성격이나 생활 반경에 따라 고속주행을 자주 하거나, 시내에서 주로 주행하며 저속주행을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까운 거리만 운전하는 시내주행 운전자분들이 궁금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내주행 불스원샷?

불스원샷, 시내주행시 연비는?


시내주행은 도로정체, 신호 대기 등으로 끊임없이 "가다 서다"를 반복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시속 80km를 달리는 고속주행보다 저단 기어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죠. 저단 기어를 자주 사용하게 되면 연소효율이 낮아지게 되고, 연소효율이 낮다는 것은 그만큼 엔진 내부에 연소 잔여물이 많아 엔진 때가 더 많이 생성된다는 뜻이랍니다. 


불스원샷, 시내주행시 연비는?


즉, 시내 주행이 잦은 차량일수록 엔진 때가 많이 생성되어 엔진 관리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시내 주행 차량에는 불스원샷이 더욱 필요하겠죠? 



 불스원샷과 연비

불스원샷, 시내주행시 연비는?


불스원샷을 통해 인젝터(연료분사장치)의 엔진 때가 빠지면 연료 입자가 고르고 잘게 분사되어 폭발력이 증가하어 연비와 출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또한, 실린더 헤드와 흡기밸브에 쌓인 엔진 때를 제거하면 공기 유입이 원활해져 연소 효율이 높아지고, 연비가 절감되며 매연이 감소합니다. 불스원샷은 엔진 속 때만 빼도 평균 3.1% 연비 향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지난 불스원 AtoZ 바로가기

불스원샷AtoZ는 계속됩니다.



불스원샷, 시내주행시 연비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