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불스원샷을 사용하다 보면 궁금한 점이 하나둘 생기기 마련인데요. 불스원샷을 사용하고 싶은데 어떤 걸 써야 할지, 불스파워와 불스원샷을 반대로 주입했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불스원샷은 어떤 원리로 엔진 때를 세정하는 지, 불스원샷을 자주 사용하면 부작용은 없는지! 등등 오늘은 블로그에 남겨주신 불스원샷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Q, 내 차에 맞는 불스원샷을 고르는 기준이 무엇인가요?

A. 불스원샷은 '뉴카‘,’스탠다드‘, ’프리미엄‘, ’7만‘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차(주행거리 3만km 미만)라면 ’뉴카‘, 7만km이하라면 ’스탠다드‘, 스탠다드보다 강력한 세정력을 원하신다면 ’프리미엄’을, 주행거리가 7만km이 넘었다면 ’7만‘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Q. 불스원샷은 언제 넣어야 되나요?

내 차에 맞는 불스원샷을 선택하셨다면, 이제 3,000~5,000km마다 꾸준히 불스원샷을 주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불스원샷을 주입 후 연료를 2/3이상 주유하는 것이 좋은데요. 주유 전/후 아무때나 주입하셔도 무관하지만, 불스원샷 주입 후 주유를 하게 될 경우 불스원샷과 연료의 혼합이 더욱 잘되기 때문입니다.



Q. 불스원샷이 엔진 때를 제거하는 원리가 궁금해요!
A. 불스원샷을 주입하게 되면 연료와 함께 섞여 연료라인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불스원샷이 엔진 내부에 직접 분사되어 퇴적된 카본때 속까지 깊숙하게 침투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속 특수계면활성제가 카본때를 화학적으로 분해하게 되는데요. 물리적인 작용으로 카본때를 제거하는 것이 아닌, 화학적 분해이므로 엔진 코팅을 벗겨내지 않습니다. 

* 고속주행을 통해 엔진때가 제거될텐데 왜 굳이 불스원샷을 써야할까요?

고속주행은 앞서 이야기한 물리적인 작용으로 엔진때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고RPM 주행만으로 카본퇴적물이 제거되지 않습니다. 무리한 고속 주행은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엔진에 무리를 주는 것은 물론  흡기밸브나 인젝터, 연소실의 퇴적물을 제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효율적이고 안전한 엔진 때 제거를 위해 공신력있는 공인시험기관에서 효과를 검증 받은 제품을 통해 화학적 제거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엔진 때는 차량 연료가 불완전연소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차를 신차처럼 유지하기 위해서는 불스원샷을 꾸준하게 사용하여 엔진을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불스원샷 주입 후 1,000~2,000km 주행까지는 깨끗한 상태로 유지되고, 2,000~3,000km 이상 주행시 점진적으로 퇴적물이 다시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꾸준한 엔진관리를 원하신다면 3,000~5,000km 마다 불스원샷을 넣어주시면 최적의 상태로 유지가 가능합니다.



Q. 휘발유와 경유를 혼동해서 넣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휘발유와 경유를 혼동하셨더라도 차량에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엔진 구동 방식에 따라 사용되는 제품 성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유종이 다른 차량에 사용하게 되면 불스원샷의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차에 이상이 생기거나 하지 않으며, 연료를 가득 주유하여 최대한 희석해 주시면 됩니다. 

* 불스파워와 불스원샷을 혼동하여 주입했을 때는?

불스원샷을 엔진오일 주유구에 넣었을 경우에는 가까운 정비소를 방문하여 엔진오일을 교체해주세요. 불스파워를 주유구에 주입했을 경우에는 연료를 최대한 주입하여 희석해주시면 됩니다.


Q. 불스원샷의 부작용은 없나요?

A. 불스원샷 주입 후 간혹 엔진부조화 현상 또는 소음 발생에 대해 문의하시는 경우가 있으나, 이는 카본 때 세정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차량의 문제를 발생시키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정비소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떠셨나요? 불스원샷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셨나요? 내 차를 사랑하는 방법은 아마도 꾸준한 애정과 관리 아닐까요? 불스원샷과 함께 꾸준한 엔진관리 지금 시작해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