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고, 이제는 자동차 히터 없이 운전하기란 불가능에 가까워졌습니다. 자동차 실내 온도를 높여주는 고마운 히터지만, 히터 바람과 섞여 나는 퀴퀴한 냄새로 인해 반갑지만은 않은데요. 이 퀴퀴한 냄새의 원인은 필터와 송풍구 안쪽에 곰팡이가 서식한다는 증거입니다. 히터 정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곰팡이를 동반한 따뜻한 바람에 의해 건강은 물론, 졸음까지 쏟아져 큰 사고를 불어 일으킬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히터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터를 틀자마자 풍기는 퀴퀴한 냄새!! 세차도 열심히하고, 실내도 열심히 쓸고 닦는데도 꿉꿉하고 퀴퀴한 냄새가 날 때가 있죠? 여름에 시원하게 에어컨 작동을 하고 필터교체를 잊었거나, 공조기와 송풍구에 곰팡이가 발생했을 때 이러한 냄새들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와 살라딘 훈증캔만 있다면 히터 냄새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자동차 히터 냄새 제거하기 STEP 1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하기

히터 작동 시 퀴퀴한 냄새가 날 경우 에어컨·필터를 교체해야 한다는 신호인데요. 자동차 에어컨·필터는 6개월마다 교체하거나 10,000~12,000km마다 교체하는 것이 통상적이지만, 히터 작동 시 냄새가 난다는 것은 필터에 곰팡이가 생겼기 때문에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프리미엄 5중 필터는 기존의 먼지만 잡아주던 필터와는 달리, 피부와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각종 세균 제거는 물론, 곰팡이와 바이러스까지 이중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더욱더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불스원 필터는 백금, 은, 구리, 요오드로 특수코팅된 활성탄으로 대기 중의 냄새 물질을 단순히 흡착하는데에 그치지 않고, 강력하게 분해하여 정화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자동차 히터 냄새 제거하기 STEP 2

에어컨·히터 훈증캔으로 탈취하기

살라딘 훈증캔은 자동차를 푹푹 삶고 세탁할 수 없는 차량 내부의 냄새를 제거하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연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손이 닿기 어려운 구석구석에 침투하여 냄새의 원인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히터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차량 시동은 ON / AC는 OFF / 풍량 최대 / 내부순환 / HI로 두고, 물 파우치 절개 부위를 뜯은 후 플라스틱 용기와 안쪽 캔 사이 공간에 물을 모두 붓고, 보조석 발판 아래에 비치해 둔 뒤, 차량 문을 모두 닫습니다. 10분 정도 경과 후 제품을 꺼내 10분 이상 환기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냄새 제거를 위한 차량 환기는 일시적인 효과로 냄새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는 물론 동승자의 건강까지 위험하게 만드는 히터 냄새! 이제 확실하게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쉽습니다 시리즈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