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자동차 내부세차 방법, 추운 겨울에는 실내세차가 딱!

2017. 12. 25.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세차하기 엄두가 나지 않는 날씨! 이런 날씨에는 실내세차가 제격인데요. 사실 비나 눈 소식이 많은 겨울철에는 젖은 신발을 신고 그대로 탑승하여 차량 바닥이 쉽게 더러워지곤 합니다. 도장면의 먼지도 오래 묵을수록 닦기 힘들 듯, 실내도 보이지 않는 먼지나 얼룩 등이 남아있기 때문에 탑승자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자주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불곰의 자동차일기를 통해 실내세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운전 중에 무심코 내려다본 발판의 상태가...! 겨울이 시작되고 한동안 신경 쓰지 못했더니 자동차 실내가 쓰레기장이 되었다. 각종 쓰레기는 기본. 휴지, 먼지, 음식물 부스러기 등등 난장판이 따로 없었다. 다행히 그동안에는 차에 누군가 태울 일이 없었기 때문에 얼굴 붉히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이대로 두었다가는 언젠가 큰일이 생길 것 같아 실내세차를 하기로 마음먹었다.



자동차 내부세차 방법 1) 보이는 쓰레기를 치우고, 발 매트를 꺼내 세척한다.

 

자동차 내부세차 하는 방법은 의외로 쉽고 간단하다. 우선 보이는 큼지막한 쓰레기를 모두 치우고, 발 매트를 전부 꺼내자. 매트를 꺼낸 뒤에는 블로우 건을 이용하여 그동안 쌓여있던 먼지를 날려버리고, 매트세척기를 이용하여 매트를 세척하면 된다. 매트 세척기를 이용할 때는 발이 닿는 부분을 아래로 두고 세척해야 한다는 점!



자동차 내부세차 방법 2) 블로우 건을 이용하여 숨어있던 먼지를 날려버린다.

 

자동차 문을 전부 열어둔 상태로 블로우건을 이용하면 가벼운 먼지는 대부분 밖으로 날아간다. 또한, 좁은 틈 속에 숨어 있던 먼지들이 밖으로 나와 쉽게 제거할 수 있는데, 이때! 시트는 몸과 가장 많이 닿아있는 만큼 틈새까지 잘 조준하여 먼지를 꼼꼼히 제거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 내부세차 방법 3) 실내세차는 위에서 아래로 진행한다.

 

실내세차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아래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천장을 닦고,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 시트, 바닥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흡연자라면 특히 악취나 니코틴이 스며들어 악취를 유발할 수 있으니, 재질에 따라 전용 세정제를 사용하여 청소해야 한다. 전용 세정제를 뿌린 뒤, 극세사 수건이나 마른 헝겊 등의 부드러운 천으로 살살 닦아주면 천장 청소 끝!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은 사람 손이 잘 닿지 않는 곳곳에 먼지들이 숨어 있다. 재질에 맞게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해야 하는데, 레자 재질의 대시보드와 도어트림이라면 퍼스트클래스 레자왁스를 이용하면 된다. 플라스틱 재질이라면 플라스틱 광택복원제를 이용하여 닦아주면 완성. 



 






자동차 내부세차 방법 4) 시트는 더욱 꼼꼼하게

 

직접 몸이 닿는 시트는 더욱더 청결하게 관리해줘야 한다. 이때 관리하기 까다로운 고가의 내장제가 아니라면 다용도크리너만 있으면 끝! 때와 각종 얼룩을 빠른 시간내에 손쉽게 제거 가능한 제품이며, 시트뿐 아니라 천장, 대시보드, 범퍼, 타이어, 휠, 엔진 등의 기름때까지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자동차 내부세차 방법 5) 청소기로 바닥청소하기

 

실내세차의 마무리는 청소기! 바닥에 떨어진 먼지들을 깔끔하게 제거하면 실내세차는 모두 끝이 난다. 외부세차도 중요하지만, 내 차를 사랑한다면 실내세차하기 잊지 말자!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