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미세먼지제거를 위한 숨통 트이는 차량관리법!

2018. 4. 13.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봄꽃이 피어오르는 만큼 미세먼지도 함께 피어오르는 요즘. 우리는 미세먼지 제거와 예방을 위해 일상생활까지 바뀌고 있는데요. 1급 발암물질로 규정이 된 황사미세먼지는 숨통이 탁탁 막힐만큼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세먼지제거에 신경쓰는 운전자를 위해 미세먼지로부터 숨통 트이는 차량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어플을 확인하며 황사마스크를 쓰고 출근하는게 일상이 되버린 요즘. 미세먼지 제거에 예방법까지 온 신경이 미세먼지에 집중되어 있다. 봄날씨에 기온이 올라갈수록 미세먼지 지수도 올라가고 그만큼 내 예민 지수도 함께 올라가고 있다. 최근 운전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자동차에서도 어김없이 미세먼지 제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사람뿐만 아니라 자동차도 영향을 받는 미세먼지! 조금만 신경쓰면 미세먼지로부터 숨통이 탁! 트일 수 있다! 차량관리법으로 알아보는 미세먼지 제거방법, 지금부터 알아보자. 


주차는 실내로!


미세먼지 지수가 나쁨 이상일 때는, 주차는 되도록이면 실내 주차장이나 주차타워를 이용한다. 실내공간에도 미세먼지가 존재하지만, 바깥보다는 조금 낫지 않을까? 황사미세먼지는 자동차 도장면에 미세한 손상을 가할 뿐만 아니라 바깥에 주차한 자동차 문을 여는 순간 미세먼지가 자동차 실내로 유입될 수도 있어 자동차를 위한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적인 첫번째 차량관리방법이다. 


자주자주 실내세차!


운전자가 숨쉬고 생활하는 공간인 자동차 실내 세차를 주기적으로 하면 어떨까? 주로 세차를 할때, 우린 외부세차에 집중하고 실내세차는 간편하게 끝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옷에 묻은 미세먼지나 자동차를 타고 내릴 때 들어가는 미세먼지들이 눈에 보이지 않게 자동차 실내에 쌓여갈 수 있다. 미세먼지 제거를 위해선 실내세차도 평소보다 주기적으로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먼지가 자주 쌓이는 카매트나 자동차 시트, 의자 사이사이까지 먼지를 제거해주고 실내세정제로 깨끗하게 추가 세정 및 관리해준다면 미세먼지와 한 걸음 더 멀어질 수 있을 것이다. 


미세먼지제거에 탁월한 차량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제거만큼이나 중요한 자동차 실내 환기! 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한 날엔 환기를 자제하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환기도 하지못한 채 점점 나빠지는 실내공기를 어떻게 할 지 고민이라면, 차량공기청정기를 사용해보는게 어떨까? 당신의 숨통을 트이게 하는 데일리 인생템이 될 수 있다. 미세먼지 제거에 필수적인 H12 등급 이상의 헤파필터가 장착된 차량공기청정기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환기와 미세먼지 제거는 기본! 음이온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고르면 가정용 공기청정기로 느낄 수 있던 맑은 공기를 자동차 실내에서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