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에탄올 워셔액 고를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

2018. 7. 5. 07:00

자동차 워셔액 고를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 워셔액은 자동차 운행 중 앞 유리와 후면 유리의 오염물을 닦아주어 시야를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로 주행 중 수시로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 워셔액은  공조장치를 통해 자동차 내부로 쉽게 유입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올해부터는 독성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메탄올 워셔액의 사용을 금지하고 시중에서도 판매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마트에서는 에탄올 워셔액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 에탄올 워셔액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유해성분 무첨가

 

에탄올 워셔액이라도 메탄올 함유 여부를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에서는 올해부터 독성물질의 위험이 높은 메탄올의 함량을 0.6% 이하로 하는 워셔액 성분 규제책을 마련하고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내에 흡수되면 1금 발암물질이 되는 만큼 메탄올 함유가 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메탄올 외에도 음이온계면활성제나 방부제 첨가 여부 등을 확인해서 인체에 무해한 성분의 워셔액인지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발수력 및 코팅효과

 

워셔액의 사용이 앞 유리창의 오염물을 제거하고 깨끗한 시야를 확보하는 것이 목적인 만큼 세정력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빗물을 튕겨내는 발수코팅 효과는 비 오는 날 시야 확보에 용이하며, 벌레 자국이나 황사먼지, 꽃가루 제거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워셔액의 발수코팅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친환경 인증 획득 여부

 

차내 공기로 유입되는 워셔액의 위험성이 이슈되면서 더욱 안전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불스원 Rain OK 에탄올 그린워셔의 경우 메탄올 대신 식물발효 에탄올을 사용했으며, 생분해도가 높은 원료로 국내 유일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작년 2017년에는 올해의 녹색 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는 사실!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이 직결될 수 있는 만큼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해 안전한 에탄올 워셔액 꼼꼼하게 선택해 보시는 것 어떨까요?



▶ 자동차 워셔액 넣는 방법, 당황하지 말고 셀프로 하자!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