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

2012. 10. 18. 08:39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


 

안녕하세요, 오늘도 오토캠핑에 대한 유용한 이야기를 들고 온 셔달입니다.

본격적인 가을캠핑의 시기인 10월, 캠핑에는 익숙해지고 계시나요?

저의 오토캠핑노하우가 더욱 즐거운 캠핑을 하시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면 좋겠습니다 ^^

지난 이야기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따라가주세요 ^^

 


자, 이제 본격적으로 오늘의 이야기를 시작해볼까요? ^ㅅ^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자연과 함께 즐기는 캠핑 모습)

 

에어컨 없이 시원한 하루를 보낼 수 없는 지긋지긋한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무더운 여름과 달리 가을은 선선한 기온으로 야외활동하기에도 아주 좋은 계절이죠?^^

 

가을캠핑 가기 좋은 이때, 즐거운 마음으로 텐트를 치고 난 후 맛있는 식사까지 마치고 나면

갑자기 여유로움이 한없이 몰려옵니다. 이때 본인만의 시간을 보내시거나 주변의 경치를 촬영하실텐데요

오늘은 가을캠핑과 함께 챙겨가면 좋은, 추억을 담는 IT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영화를 보기 위해 프로젝터를 설치한 모습)

자연과 함께 하는 캠핑장이지만 해가 지면 주변이 어둑어둑 하여 모두 텐트로 모이게 됩니다.

평소 이야기가 많은 가족이라면 벌써부터 이야기 꽃이 피겠지만...문득 배도 부르고, 나른해져 휴식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필자가 쓴 방법은 바로 영화보기. TV드라마나, CF에서 봤던 것처럼 야외상영회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이나 아이패드로는 야외 상영회의 기분이 영 나지 않고..그래서 여차저차 빔프로젝터까지 사게 되었지요.

그런데 일반 사무실에서 쓰는 제품은 부피와 무게 때문에 휴대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

차가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었지만, 나중에는 영화 한편을 위해 이렇게 무거운 걸 옮겨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되었지요.

안그래도 캠핑을 위해 챙겨야할 짐도 많은데!...이거 마저 무겁다니..


 

빔프로젝터가 가벼워야 낭만도 산다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미니빔 프로젝터에 외장하드를 연결해 세팅한 모습)

다행히 최근에 출시된 빔프로젝터는 가볍고 휴대성이 좋아졌습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할 때만 하더라도 거의 1kg에 육박했지만 요즘엔 500g도 나가지 않을 정도로 가벼워졌더군요.

잘 찾아보면 거의 외장하드급의 미니멈한 크기로 활동성 좋은 캠퍼들에게 최적화된 빔프로젝터들이 있습니다.

이번 가을캠핑에는 온가족이 느긋하게 둘러앉아 재미있는 영화 한 편, 어떠실까요? 낭만이 있지 않습니까? ^^ 

 

.

 캠코더를 추천하는 이유, 바로 가족 그리고 추억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추억을 생생하게 담는 방법, 캠코더 │ 소니 PJ580)

캠핑 초반에는 정말 좌충우돌 일어나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고 실력이 미흡해서인 것도 있고,

도시가 아닌 자연환경에서 몸으로 부닥치다 보니 뒤돌아보면 재미있는 일들이 많았죠.

그런데 이런 일들을 머릿 속 기억에만 담아두자니 점점 "아..그랬었지.."로 끝나는 게 아쉽더라구요.

특히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가거나 첫 캠핑을 시작하는 순간은 정말 소중합니다.

사진으로는 조금 부족한 이 순간들을 담기에는 캠코더 만한 게 없죠.

캠코더가 있다면 앞의 빔프로젝터와 연결해 밤에는 즉석 가족상영회도 가능합니다.

 

특히 기존의 캠코더는 단순히 영상촬영만 하는게 일반적이었지만 요즘은 정말 다양한 기능을 보여주더군요!

빔프로젝터가 없으신 분들도 빌트인 프로젝터가 탑재된 캠코더를 사시면 영상회가 가능해집니다.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찍고 바로 보는 가족영상회, 괜찮죠? │ 사진: 코스트라마(costrama)

가족과의 추억, 순간의 재밌는 일들을 영상으로 찍어 바로 보면 이야기거리도 더욱 풍성해질 겁니다.

이런 즐거운 영상회를 멋지게 담아내신 블로거분이 계서서 영상을 소개해드립니다. 

 

 

Make your own movie theater with sony camcorder PJ710 from Costrama on Vimeo.

더 자세한 얘기가 궁금하시다면 블로거 코스트라마(www.costrama.com)님의 블로그에 놀러가보세요 ^^

 

 

 

 


추억의 명불허전, 디지털카메라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디지털카메라로 캠핑장 주변을 촬영하는 모습)

끼리릭, 돌려 급히 쓰는 자동카메라에서 필카, 디지털 카메라까지..그동안 추억을 담는 카메라는 계속 달라져 왔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카메라 없이 캠핑을 떠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물론 챙길 짐이 많기 때문에 카메라 챙기시는게 조금 귀찮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멋진 추억을 휴대폰에만 간직하는 것도 너무 아쉽지 않을까요?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캠핑장의 다양한 모습들, 추억을 담는 카메라 │ 사진 : 코스트라마(costrama)

간편하면서도 나중에 제대로 사진 인화도 해서 액자로 걸어놓을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 정도면 딱 좋을 듯 합니다.

무겁고 휴대성이 떨어지는 DSLR카메라는 높은 퀄리티의 사진촬영이 가능하지만 캠핑에는 조금 맞지 않습니다

대신 DSLR카메라 못지 않은 화질을 보여주며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미러리스카메라는 어떨까요?

카메라 크기는 컴팩트형 디지털카메라와 비슷하며 사진과 영상촬영이 가능하답니다.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소니 미러리스카메라 NEX F3) (펜탁스 방수디카 WG-2)

 

물놀이를 즐겨 함께 하시는 분들과 추운 겨울, 영하권에서 캠핑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웃도어기능이 들어간 디지털카메라를 추천합니다. 더욱 액티브한 상황도 촬영이 가능하겠죠? ^^

 

 

 

당황하는 일 없이 즐겁게,  외장형 배터리

이런 IT기기를 가지고 나가면서 종종 생기는 문제가 있다면 바로 배터리.

집이나 사무실에서는 전기를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야외로 나가면 가장 걱정되는 것이 바로 배터리 충전입니다

물론 캠핑장에 전기를 공급해주는 곳이 있지만 전기사용이 불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필자같은 경우 외장형 배터리 2개는 항상 챙기는데 갑자기 충전이 필요할 경우 정말 유용합니다.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외장형 배터리로 충전 중인 스마트폰)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휴대성이 좋은 외장형 배터리)

 

캠핑을 하러 야외로 나가면 너무나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힐링이 되는데 이런 곳에서 IT기기에만 열중하기에는 너무 아깝죠.

IT기기는 어디까지나 가족과의 즐거운 시간을 위한 수단!

이번 가을캠핑에는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니만큼 그동안 나누지 못했던 대화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을캠핑의 또다른 즐거움, 프로젝터로 야외상영하기 - 셔달의 오토캠핑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