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캠핑룩,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

2012. 10. 11. 08:30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캠핑룩,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


안녕하세요? 이번 주도 역시나 오토캠핑의 셔달이 찾아왔습니다.^^;

지난 주에는 가을 캠핑에 함께 하면 좋을 IT기기를 소개해드렸다면, 이번주는 쌀쌀해진 날씨에서 생존(?)하기 위한

따듯하고 가벼운 캠핑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셔달의 오토캠핑의 지난 이야기는 아래에 링크가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일교차가 큰 야외 캠핑장에서)

 

무더운 여름과 달리 가을 캠핑은 밤낮의 기온차가 매우 큽니다.

아침은 선선하고 낮에 반팔만 입어도 될정도 덥지만 해가 떨어지는 밤

아마 캠핑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 급격한 온도차에 미처 대비하지 못해 당황하신 경우도 있었을 겁니다. ^^

특히 새벽에는 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추위가 몰려 오는데 정말 따뜻한 침낭과 매트가 없으면 제대로 잠을 잘 수 없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보온을 위해 두터운 옷을 입게 되면 몸이 둔해져 캠핑을 하는 데 활동성이 떨어지게 되죠.

그래서 캠핑갈 때마다 어떤 옷을 입고 가면 좋을지, 저 셔달도 초반에는 참 고민이 많았습니다.

 

 

 


방풍, 방수가 되는 고어텍스 자켓, 활동성을 책임진다.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

(밀레 고어텍스 자켓)

 

캠핑, 아웃도어 활동 시에는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옷이 좋습니다. 게다가 지금은 일교차가 큰 가을!

야외활동을 하는데 있어 체온유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요즘은 기능성도 좋고 디자인이 예쁜 아웃도어 의류들이 많이 출시되었죠. 캠핑과 아웃도어 의류가 유행인 게 느껴더군요.

그 중에서도 특히, 숲에서의 캠핑은 방풍과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고어텍스 자켓을 추천합니다.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고어텍스 자켓을 입고 텐트를 설치하는 모습)

겉옷은 물과 바람을 막아주고, 내부는 땀과 습기를 배출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갑자기 내리는 비나, 아침의 차가운 습기와 이슬에도 캠핑은 계속되어야 하니까요 ^^

전문 산악인이 아니라면 부담없는 가격대의 제품을 선택하셔서 아웃도어를 즐기는 것도 좋겠지요?

 

 

가볍고 따뜻한 다운 자켓으로 포근한 밤을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

(코오롱스포츠 다운 자켓)

 

캠핑을 가면 낮에는 얇은 긴팔을 입어도 될 정도 따뜻합니다만 밤에는 제법 쌀쌀합니다.

그렇다고 두꺼운 옷을 가져와 입기에는 부피도 크고 짐이 되겠죠?^^

요즘은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가볍고 따뜻한 다운 자켓을 많이 출시해 좋아하는 컬러나 스타일만 선택하면 됩니다

겉에 고어텍스 자켓과 함께 입으면 방풍, 방수 기능까지 갖출 수 있어 바로 천하무적!

아웃도어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어떻게 보면 이 두 가지는 필수적인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고어텍스 자켓과 다운 자켓을 같이 착용한 모습)

 

 

 

 

신축성 좋은 바지, 엣지까지 더해볼까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

(아이더 전문형 바지)

 

캠핑장에 도착하면 몸을 움직이는 일이 정~말 많습니다. 그럼요. 

우선 텐트만 보아도 치면서 앉았다 일어났다를 계속 반복하게 되죠. 짐을 옮기고, 요리하고, 또 치우고...

캠핑은 어떻게 보면 건강하게 움직이고 편하게 휴식을 취하는, 몸을 사용하는 건강한 방법이죠.

이렇게 몸을 움직이는 데 더욱 편안해지는 팁은 바로 신축성이 좋은 바지입니다.

초반에 캠핑하시면 일상복, 특히 청바지를 많이 챙겨입으시는 데요, 물론 청바지도 활동성이 좋고 편하지만

의외로 캠핑장 곳곳에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답니다. 쉽게 찢어지거나 쓸릴 수 있으니 이왕이면 챙겨 입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평소 등산할 때 입는 바지도 좋으며 일단 본인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편안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워킹화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Non 고어텍스 워킹화)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고어텍스 워킹화)

                                                                           

 

캠핑장 주변은 도심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산 주변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바닥이 자갈이거나 단단한 흙으로 된 상태이며 근처에 물가가 있는 곳도 있습니다.

물이 깊지 않은 곳은 고어텍스 워킹화를 신고 지나가도 물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제격이지만

가격대가 조금 비싸기 때문에 Non 고어텍스 워킹화를 선택하면 좀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워킹화를 신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가까운 산을 다녀오면 기분도 상쾌해지고 아침식사도 맛있게 할 수 있겠죠? ^^

캠핑장 주변에 가볍게 신고 다닐 샌들이나 슬리퍼를 준비해가는 것도 좋습니다.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편하게 신을 수 있는 샌들)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캠핑장에서 환경에 알맞는 워킹화)

                                                              

 

 

 

눈부신 햇빛을 차단해주는 모자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

(화려한 컬러의 아웃도어 모자)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을 하다보면 햇빛에 많이 노출이 됩니다.

자리잡은 캠핑장에 나무가 많다면 어느 정도 햇빛을 가릴 수 있겠지만 대부분은 그러지 못하기 때문에

특히 낮에는 햇빛에 노출될 수 밖에 없죠.

요즘 가을햇빛이 유난히 따가운 편인데 이럴 때 햇빛을 가릴 수 있는 모자가 준비되어 있다면 이런 고민은 쉽게 해결됩니다.^^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아웃도어 모자를 착용한 모습)

 

 

이제 추석도 지나고 멋진 단풍을 볼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가을이 찾아 왔습니다.

하지만 가을이 생각보다 짧기 때문에 캠핑을 더 미루면 날씨가 너무 추워져서 떠나지 못하니 

가까운 캠핑장을 다녀오는 것도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맑고 파란 하늘을 보면서 가족, 혹은 연인들과 즐거운 캠핑라이프를 즐기면서 모두들 힐링하고 오세요~!^^

오늘 준비한 오토캠핑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더 재미난 이야기로 다음 주에 뵈요!^^



가을캠핑을 위한 베스트 코디, 패션이 곧 생존? - 셔달의 오토캠핑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