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셀프 세차 방법, 세차장에서 당황하지말고 따라하기

2018. 10. 19. 07:00

셀프 세차 방법, 세차장에서 당황하지말고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새 차를 뽑은 후, 모든 것이 새롭고 재미있는 초보운전자분들! 그 중 가장 해보고 싶은 것이 셀프세차장에서 세차하기 아닐까 싶습니다. 셀프세차장을 처음 방문했을 때, 어려분은 어떠셨나요? 기계식 자동세차와 다르게 셀프세차방법도 모르겠고, 어떤 셀프세차용품을 사용해야할지 당황스럽기만 합니다.


오늘은 셀프세차방법에 대해 아직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불스원 돈패닉 매뉴얼이 준비했습니다. 불스원 세차용품 크리스탈 라인의 3총사와 함께하는 셀프세차 돈패닉 매뉴얼 지금 시작합니다!



◆ 오늘의 준비물 ◆

크리스탈 카샴푸, 크리스탈 컴파운드, 크리스탈 코트, 드라잉타월 1개, 스펀지(워시미트) 1개


※ 셀프세차장에서 개인 셀프세차용품 사용 여부가 달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인에게 민폐가 되지 않는 선에서 사용 및 사람이 적은 평일이나 야간에 세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셀프세차장에 입성한 당신! 셀프세차장은 크게 세차존(워시존)과 드라잉존으로 나뉩니다. 묵은 때로 가득한 자동차를 깨끗하게 해주기 위해선 세차존으로 이동해야겠죠? 빈자리를 확인 후, 자동차 머리가 정면을 향하도록 주차합니다.


셀프주차장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세차 기계를 돌리기 위한 소정의 현금 혹은 세차장 충전카드를 구매합니다. 오늘 우리가 사용할 세차 기능은 물세차만 진행할 예정이니, 추가 세차를 원하시는 분들은 단계별로 금액을 준비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세차를 바로 시작하지 마세요!

세차장까지 달려오느라 달궈진 자동차 엔진 혹은 브레이크 열을 식힌 후 세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먼지와 모래 등 묵은 때가 가득한 자동차를 세차하기 위해선 제일 먼저 물세차를 선택후 고압수를 뿌려줍니다. 강력한 고압수가 도장면에 묻은 오염물들을 싹 없애주고 다음 단계를 위해 기스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니 꼼꼼하게 뿌려주세요! 


시원한 고압수 샤워를 마친 자동차 도장면 위로 크리스탈 카샴푸를 뿌려줍니다. 뿌리면 바로 거품이 나오는 간편한 포밍 카샴푸로 코팅된 도장면을 상처내지 않고 세정하는 전용 셀프세차용품입니다.


 

 

준비해둔 스펀지나 워시미트로 거품이 더욱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문지릅니다. 자동차 바디에 친화적인 중성타입 세정제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열심히 구석구석 닦아주었다면, 다시 세차건을 들어 크리스탈 카샴푸의 거품기를 제거해볼까요?

처음 고압수세차를 하던 순서 그대로 자동차 지붕에서 유리, 차체 하부순으로 물을 뿌립니다. 좌우로 빠르게 흔들어가며 뿌리면 빠르고 쉽게 거품이 제거가 됩니다!


한층 깨끗해진 자동차를 세차존(워시존)에서 드라잉존으로 이동합니다. 세차존을 사용하실 다음 사람을 위해 빠르게 비켜주는 센스! 오늘의 세차는 초보운전자들이 손쉽게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베이직 단계의 세차순서입니다.


드라잉존에 주차된 자동차만 보아도 깨끗하게 세차되어 참 마음이 뿌듯하죠? 자동차를 감상할 시간이 없습니다. 준비해놓은 드라잉타월을 도장면에 얹고 양끝을 잡아 아래로 내리며 물기를 제거합니다. 걸레질을 하듯이 문지를 경우, 잔기스나 스월마크가 생길 수도 있으니 마지막까지 자동차 기스에 유념하며 물기를 제거합니다. 물기가 묻은 채 오랜시간 방치할 경우, 물자국(워터마크)가 생길 수 있으니 빠르고 신속하게 움직이세요!

 

워터마크가 생기지 않도록 자동차 물기 제거하셨나요? 나의 셀프세차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오염물은 모두 제거 되었는가? 나도 모르는 사이 긁힌 곳은 없나 자동차 구석구석 확인해봅니다.  


어디서 긁혔는지 알 수없는 자동차 기스를 발견한 당신! 미세한 흠집, 자동차 기스는 크리스탈 컴파운드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연마제 성분이 들은 컴파운드의 아쉬운 점을 보완하여 광택성분까지 들은 크리스탈 컴파운드! 일석이조의 효과, 셀프세차에서 놓칠 수 없겠죠?!

 


▶ 자동차 기스제거에 탁월한 컴파운드 사용방법 따라하기


 

 

베이직 셀프세차 방법이 어느새 마지막 순서까지 왔습니다. 샴푸, 물기제거, 자동차기스제거까지 마무리했다면 자동차가 더욱 반짝반짝 빛나도록 자동차 광택이 필요합니다. 셀프유리막코팅이 가능한 크리스탈코트로 마무리하시면 어떨까요?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여, 셀프세차 시간도 단축! 반복해서 사용할 수록 더욱 깊고 진한 광택효과를 보여줍니다. 

 


▶ 셀프유리막코팅엔 크리스탈 코트 사용방법 따라하기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