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불스원샷 수분제거제와 동결방지제로 시동불량은 이제 그만!

2013. 1. 3. 07:47

 

 

사계절이 중요한 차량 관리, 특히 겨울철에는 더욱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죠? 겨울철에 쉽게 생기는 김서림, 성에, 눈 뿐만 아니라 사실은 엔진 속에도 수분과의 사투가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 아십니까? 엔진 관리는 겉으로 쉽게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 자칫 간과하고 넘어갈 수 있는데요, 아주 잠깐의 관심과 애정이 내 차를 더욱 튼튼하게 지켜준답니다. 이번 겨울, 엔진의 동결과 수분을 방지 하기 위해 불스원샷 동결방지제와 수분제거제를 한번 알아볼까요?

 

 

겨울철 차량 엔진관리 필수품,

불스원샷 동결방지제 & 수분제거전격분석!

 

 

외관컬러 :  동결방지제 - 빨강 │  수분제거제 - 파랑

올 겨울 시동불량 끝! 겨울철 자동차 엔진관리, 수분제거제와 동결방지제로!

주입구 : 동결방지제, 수분제거제 모두 연료주입구에 주입합니다.

주입시기 : 동결방지제 - 겨울철에는 매 주유 시 사용(동결방지제가 혼합에만 왁싱방지효과가 지속)

               수분제거제 - 봄, 여름, 가을, 겨울에 한번씩 정기적으로(3,000~5,000km마다) 사용 

올 겨울 시동불량 끝! 겨울철 자동차 엔진관리, 수분제거제와 동결방지제로!

분류 : 동결방지제 - 경유를 사용하는 모든 엔진(일반디젤, 커먼레일(CRDi), VGT등)

         수분제거제 - 공용(휘발유/경유)

올 겨울 시동불량 끝! 겨울철 자동차 엔진관리, 수분제거제와 동결방지제로!

사용방법 : 동결방지제 - 주입 후 연료를 2/3 이상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주유 후 동결방지제를 주입해도 OK!

               수분제거제 - 효과적인 수분제거를 위해 연료가 50리터 미만일 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용도 및 효과 : 동결방지제 -  영하 31도까지 왁싱동결 방지│ 수분제거제 -   연료라인 수분 제거 및 녹/부식방지

 

겨울철 엔진 관리 필수품, 불스원 동결방지제와 수분제거제! 그 차이점을 분석해드렸는데요,

이래도 아직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짚어드립니다 ^^

 

 

 

 불스원샷 동결방지제 

 

 

 

 

디젤 왁싱 생성원인

  휘발유와 달리 경유는 기온이 떨어지면 왁싱(파라핀 성분)이 서로 엉켜 큰 입자를 만들어내는 경유!

 

경유에 왁싱이 생성되면?

  그대로 두게 되면 이런 큰 입자들이 연료필터 또는 인젝터를 막게 되어 시동불량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 상태에서 무리하게 시동을 걸게 되면 직분사방식의 CRDi(인젝터)의 손상을 초래하게 됩니다.

 

 

불스원샷 동결방지제를 사용하면? 

 

- 겨울철, 영하 31도까지 왁싱 동결을 방지합니다.

- 겨울철 시동불량, 직분사 CRDi(커먼레일 인젝터) 손상을 예방합니다.

- 세탄가 향상제(Cetane Improver)가 첨가되어 저온에서도 시동성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 승차감 개선 및 소음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올 겨울 시동불량 끝! 겨울철 자동차 엔진관리, 수분제거제와 동결방지제로!

 

* 세탄 가(Centane NUMBER) 란?  연료가 쉽게 스스로 점화되는 지를 나타내는 척도.

                                                      세탄가가 높을 수록 엔진의 연소효율을 높여주어 연비와 출력이 향상됩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 

 

 

 

연료라인 내 수분의 생성원인 

겨울철에는 연료탱크 내/외부의 온도차이에 의한 결로현상으로 인해 수분이 생성될 수 있고 또는 주유소 유류탱크에서 생성된 수분이 주유 중 기름과 함께 유입되거나 우천 시 주유 중 엔진 속으로 수분이 유입될 수도 있답니다.

 

연료탱크에 수분이 생성되면?

수분이 생성된 상태가 지속되게 되면 갑작스러운 엔진의 부조화, 시동불량의 원인이 됨은 물론, 연료라인의 녹과 부식이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고온 고압으로 연료를 분사하는 직분사 방식의 엔진 CRDi, GDi에는 치명적인 고장이 생길 수 있어요~

 

올 겨울 시동불량 끝! 겨울철 자동차 엔진관리, 수분제거제와 동결방지제로!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를 사용하면?

- 연료 내 수분을 순간적으로 분해하며, 분해된 수분은 연료에 용해되어 연소과정을 통해 배출 됩니다.

- 연료라인의 수분제거 및 녹/부식을 방지합니다.

- 수분에 의한 인젝터, 연료펌프의 고장을 예방합니다.

- 특히 GDi, CRDi 등의 직분사 엔진에는 필수!

 

올 겨울 시동불량 끝! 겨울철 자동차 엔진관리, 수분제거제와 동결방지제로!

 

더욱 더 섬세한 엔진 관리를 위해 이번 겨울엔 동결방지제, 수분제거제를 활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잠깐! 동결방지제와 수분제거제는 반드시 카센터 전문가(정비사)의 차량 진단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제품 역시 카센터, 정비소에서만 판매합니다)

* 불스원샷처럼 둘 다 연료주입구에 넣지만, 동결방지제는 경유를 사용하는 엔진에만,

   수분제거제는 휘발유, 경유 공용 제품이라는 것 잊지마세요~

겨울철엔 더 중요한 자동차 엔진관리, 동결방지제와 수분제거제로!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