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안녕하세요~ 불여우예요♥

여김없이 계속 이어지는 새 차 길들이기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많이 기다리셨나요?^^ 오늘 불여우가 소개해드릴 새 차 길들이기는 바로바로!!

놓칠수 있는 부분까지도 꼼꼼하게 구석구석 관리하는 차량 실내 내장 관리법 대해 전해드리려 해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지난 주말에 가볍게 드라이브를 다녀오고 차에서 내리려던 B양은 경악하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바로 그건.. 제 손에 묻어있던 먼지들이였어요. 

대시보드와 가죽시트 여기저기에 묻어있던 먼지들을 보고 B양은 지난번에 사두었던 자동차 용품을 찾아보았어요.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그래서 찾은 레저왁스와 케어잼 크리너!! 

이 제품으로 차량 내부를 깨끗하게 관리해주기로 했답니다^^*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새 차 내장관리 step 1. 먼지가 묻은 가죽시트를 간편하게 닦아주기!

B양은 간편하게 물티슈나 휴지로 먼지를 닦아주려고 했는데.. 그렇게 되면 가죽에 손상이 가게 된다고 합니다ㅠㅠ

그래서 B양이 추천해드리는 천연가죽 및 인조가죽을 세정 해 줄수 있는 케어잼 크리너!!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케어잼 크리너를 이용하여 차 안 구석구석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꼼꼼하게 닦아주었어요.

여기서 불여우가 드리는 팁!!

    "가죽의 종류를 먼저 알고, 보이지 않는 부분에 먼저 테스트를 해주세요"

가죽의 종류와 염색 방법, 가죽에 상태에 따라 일부 색상이 진해지거나 질감이 변화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보이지 않는 부분에 먼저 테스트를 하시고 1일 경과 후 이상이 없으실때 사용해주셔야 해요.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가죽도 피부처럼 보습과 영양이 필요하시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불여우가 피부가 좋은 이유는 바로 보습과 영양이였는데...

가죽도 똑같이 관리해줘야한다는 사실에 놀랬어요.

그래서 B양은 보습과 영양이 듬뿍 들어있는 천연가죽 케어잼 크림로 마무리를 하기로 했어요.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새 차 내장관리 step 2. 대쉬보드와 내장재의 광택과 보호는 필수예요!

레자왁스로 먼지가 자주 쌓이는 대쉬보드를 관리해주었어요.

대쉬보드에 먼지가 쌓이다보면 호흡기 질환이나 알레르기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더욱 신경 써주세요!!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대쉬보드에는 세정제를 직접 분사해서 사용하시면 안되요!

상처가 생기면 되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꼭 부드러운 극세사에 묻힌 후 닦아 주셔야 해요.

혹시라도 대쉬보드에 상처가 생긴다면... 마음이 아플거 같아요ㅠㅠ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극세사 타월로 쓱싹쓱싹 닦은 후, 틈새 부분에 끼인 먼지들은 브러쉬로 좀 더 꼼꼼하게 딱아주었어요.

틈새 부분을 너무 빡빡 닦으시면 상처가 생기니 조심조심!!

차에 타면 제일 잘 보이는곳이 대쉬보드이니, 꼭 꼼꼼하게 청소해주세요.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레자왁스를 사용하실때 주의해주셔야 부분!! 

대쉬보드 맨 앞부분을 너무 반짝반짝 닦아주면 위험해요.

낮에 대쉬보드에서 반사되는 햇빛때문에 시야를 방해 할수도 있답니다ㅠㅠ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레자왁스로 대쉬보드 뿐만 아니라, 문짝 내부도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정전기도 방지하고, 더러운 먼지도 쓱싹- 치우고! 일석이조예요^^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비포 & 애프터 사진을 보시면 얼마나 차량 내부가 깨끗해졌는지 보이시죠? 뿌듯뿌듯^^

보이지 않는 곳이라고 관리를 소홀히 하면 절대 안돼요!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불여우의 친구 레이의 내부를 간단한 방법으로 쓱싹쓱싹 관리하게 되어 뿌듯했답니다.

내부를 아기자기하게 꾸미는것도 중요하지만, 중요한건 바로 청결이죠!

외장관리 한 다음에 꼭꼭! 내장관리도 잊지마세요!


그럼, 오늘 불여우가 알려드린 신차 차량 내부 관리하기의 팁! 한번 더 짚어볼까요? 

먼지가 묻은 가죽시트를 간편하게 크리너를 이용하여 닦아주기.

- 대쉬보드와 내장재의 광택과 보호가 필수!

- 대쉬보드 맨 앞부분은 간단하게 한번만 닦아주기.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다음 주 , B양이 보닛을 열게 된 이유는 뭘까요? 

명량불여우 B양과 함께 하는 신차 길들이기 6번째 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


새 차 길들이기 다섯번째, 차량 내부의 얼룩과 먼지 제거! - B양의 신차길들이기 #5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흑노랑 2013.11.29 2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꺼 이어서 엔진룸청소이란지 에어건 및 뭐닦는 도구로 청소하려는 모양일듯합니다요

    • 불스원블로그 2013.11.30 2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흑노랑님~ 관심감사드립니다 ㅎㅎ 과연 불여우가 보닛을 연 이유는!! 최대한 빨리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2. 몽키특공대 2013.12.05 0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B양의 신차길들이기 너무. 유용하고 잼밌어요
    많이 많이 포스팅 해주세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