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불스원샷 효과, 매연테스트에서도 불스원샷이 효과있다? - 불스人터뷰

2013. 12. 24.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지난 12월 초, 불스원샷 효과를 직접적으로 체감하신 분의 사연을 우연히 듣게 된 불스원의 눈이 반짝!

아니 도대체 어떤 분이 불스원샷의 이런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셨지? 궁금하여 긴급 불스人터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의 매연테스트에 통과한 그 사연, 여러분도 함께 들어보실까요?



불스원샷 효과, 매연테스트에서도 불스원샷이 효과있다? - 불스人터뷰

불스원샷 효과, 매연테스트에서도 불스원샷이 효과있다? - 불스人터뷰


녕하세요, 5, 6살의 귀여운 남매를 보기 위해 매 주말 울산을 내려가며 주말부부 생활을 하고 있는

평범한 대한민국 가장, 오창석이라고 합니다.


보유차량  2005년식 쏘렌토 디젤(울산에서 운행 중), 2003년식 파사트(부모님 소유)

운전경력 13

인터뷰이의 Car Life 스타일은?

평소 근무하는 서울에서는 차량 운용이 많지 않으나 주말에는 아이들과 아웃도어 활동을 많이 하는 편이라

평균 1 10시간 이상 드라이브를 하는 경우가 많음.

원래 차에 관심이 많지 않았으나 아이들이 차를 타기 시작하면서 차량 관리에 신경이 쓰이기 시작했음

  

Q. 하루 24시간 중 자동차를 운용하시는 시간은 어느 정도 이신가요?

주간에는 업무를 하면서 크게 자동차를 운용할 일이 없어요

그런데 주말에는 거의 10시간 이상씩 주행하고 있죠. 아이들과 아내가 있는 울산에 매주 내려가고 있는데

아마 아이들 키워보신 분들은 공감하실 거에요무조건 돗자리 챙겨서 나가야 돼요(웃음).

그래서 아내가 타고 있는 쏘렌토로 근처에 있는 경주나 부산 지역의 산이나 바다로 자주 놀러 가는 편입니다.


불스원샷 효과, 매연테스트에서도 불스원샷이 효과있다? - 불스人터뷰


Q. 평소 주행거리가 만만치 않아 자동차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쓰실 것 같아요.

사실아이들이 태어나기 전에는 관리 쪽에는 무심한 편이었어요심지어 세차도 잘 안했으니 말 다했죠(웃음). 

그런데 아이들이 크면서 아빠는 관심이 없는 자동차에 자기들만의 이름을 붙여주면서 굉장히 애정을 가져요.

그걸 보다보니 아나도 좀 차를 예뻐해줘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죠

그때부터 조금씩 차량 관리에 재미를 붙여가기 시작한 것 같아요. 



Q. 아이들 덕분에 차도 사랑받게 되었네요(웃음). 처음으로 자가 관리를 했던 부분은 어떤 거였나요?

와이퍼였어요처음에 제가 자동차 관리에 무심한 편이라고 말씀드렸죠

그게 어느 정도였냐면명절에 고향집 내려갈 때 무상점검서비스를 이용해서 받는 무료 교체가 다일 정도였어요.

엔진오일 정도만 가끔 갈아주고 아예 제 손으로 와이퍼 하나 갈아본 적이 없었죠.

 

울산에 비가 좀 많이 오는 편인데그 날도 운전하면서 비가 많이 왔어요.

근데 와이퍼가 잘 안닦이는 느낌을 받았죠비는 내리는데 아이는 뒷자석에 타 있고긴장이 되더라고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갈아봐야겠다해서 그 때 처음으로 직접 와이퍼 교체를 해봤어요.


불스원샷 효과, 매연테스트에서도 불스원샷이 효과있다? - 불스人터뷰


Q. 자동차 정기검사/종합검사에 대한 에피소드도 있으시다고 들었습니다

그 에피소드불스원 독자분들에게도 살짝 풀어 봐주실 수 있을까요? ^^

통상 자동차 구입 후 4년 째에 정기검사를 진행, 6년째에는 종합검사도 함께 실시

 

이것도 아내가 타고 있는 소렌토 디젤과 관련있는 이야기인데요

워낙 연식이 있다보니 저번 정기검사를 받을 때 매연에 대해 주의를 받았었어요그때는 그래도 아주 미약한 수치였는데

이번 정기검사때는 매연 수치가 엄청 높게 나오는 거에요

검사원이 깜짝 놀라면서 정비소 가셔서 점검하시고 엔진오일도 갈고 관리하셔야겠다고 얘기를 하시더군요

근데 그때가 엔진오일 간 지 3개월 밖에 안됐거든요.

 

평소 아내가 소렌토로 운전하는 주행거리는 엄청 짦아요

직장 – 아이들 유치원 – 집 이 정도로 반복하는데 그 거리가 편도로 1km도 안되거든요(웃음). 

아이들 태워다 주는 용도에 가까워서 평소 기어가 3단을 내려간 적도 없을거에요.

 

아마 디젤차라서 알게 모르게 많이 쌓였나보다 했지만 막상 정비소 가서 다시 점검을 받으라고 하니 좀 답답하더라구요

아니 갔다온 지 3개월 밖에 안됐는데가서 또 십 몇만원을 이유도 모른 체 써야하나?...해서 나름 방법을 찾기 시작했죠.


불스원샷 효과, 매연테스트에서도 불스원샷이 효과있다? - 불스人터뷰


Q. 그럼 불스원샷은 어떻게 떠올리시게 된 건가요?

일단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해봤죠(웃음). 

주로 정비소에서 뭘 교체해라아니면 이런 방법을 써봐라이야기는 많은데 다 막연했어요.

그러던 중에 어떤 사람이 불스원샷을 넣고 효과를 봤다는 글이 눈에 띄었어요

마침 마트에서 묶음 판매를 하고 있는 것도 봐서한번 넣어보기나 해보자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불스원샷 넣고 기름 넣고그런 다음에 고속도로를 한 번 쭈욱 탔어요.


불스원샷 효과, 매연테스트에서도 불스원샷이 효과있다? - 불스人터뷰


Q. 효과는 보셨나요? 어떻게 돼셨어요?

다시 검사를 받으러 가서 같은 분께 받았거든요.

그 분이 하시는 말이, “고쳐서 오셨네요, 통과되셨습니다.” 라는 겁니다.

기분이 묘했죠. 사기인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Q. 검사 후에 주행하시면서도 좀 다른 점이 있으셨나요?

아내가 사실 자동차는 저보다 훨씬 많이 알고 있거든요.

소렌토는 평소 아내가 자주 운전을 하니까 물어봤는데, 실제로 확실히 달라졌다고

엔진소리도 부드러워진 것 같다고 얘기를 했었어요.

정기검사 이야기도 들어보더니 약 2만원에 30만원 정도 절약한 거라고 하더라고요.

 

불스원샷 효과, 매연테스트에서도 불스원샷이 효과있다? - 불스人터뷰

 

Q. 그 이후에도 혹시 불스원샷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 올해 9월에 소렌토, 파사트 다 정기검사를 받았는데, 파사트에도 불스원샷을 넣어줬어요

확실히 엔진소리가 고르게 변하고 좋아진 느낌을 받았죠

주변에 차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도 권해주면서 선물도 했었고요.



Q. 적극적인 사용자가 되셨네요. 다른 엔진케어 용품이나 자동차용품에는 관심이 있으신가요?

사실 이 정기검사 사건이 있기 전에는 큰 관심이 없었어요. 근데 매연검사 때문에 생각이 바뀌었어요.

아이들 걱정에 관심이 조금씩 생기던 차였는데 효과를 보게 되니 뭔가 확신이 생겼달까요?

그래서 이젠 꼬박꼬박 차량 관리도 받고, 세차할 때 엔진룸도 닦아주고요(웃음). 

이제 겨울이니 부동액도 좀 직접 넣고 와이퍼도 교체해줄 생각이에요

얼마 전에 파사트 엔진오일 교환도 했으니 생각 난김에 불스파워도 한 번 넣어보려고요.

 

사실 아내도 엔진케어용품에 대해서는 심드렁한 편이었어요.

디젤 차량이다 보니 워낙 엔진소리가 시끄러운 편이라 넣으나 안 넣으나 차이가 있겠어? 라는 쪽이었죠.

막상 이번을 계기로 넣어보니 엔진의 변화를 느끼게 된 거죠. 그래서 한 마디 했었어요.

드라이브 할 맛이 난데요(웃음).


불스원샷 효과, 매연테스트에서도 불스원샷이 효과있다? - 불스人터뷰


Q. 자동차를 운용하시면서 느끼신 점이 있다면?

정기검사를 받으면서 차에 대한 중요성을 더 느끼게 된 계기가 되어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관리에 대한 필요성도 느꼈고요.

타이어라던지, 브레이크와 같은 자동차 운행에 있어 중요한 기관들을 신경을 많이 써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소모품이나 교체품들도 넘기지말고 교체기간도 잘 확인하고 있어야 하겠다는 생각도 들고, 아무래도 차량 연식이 있으니까요.

 

특히 서울에 비해서 지방권에서는 차가 필수에요. 대중교통이 서울만큼 활성화 되어있는 건 아니거든요

그래서 차를 운용하는 일이 많으니 차를 꼼꼼하게 잘 관리해줘야할 것 같아요.

저도 그래서 이번 기회에 여러 가지를 교체해보려고 합니다.




자동차 생활을 즐기며 피해갈 수 없는 그것! 바로 자동차 정기검사와 종합검사죠?

평소 자동차 관리에 전혀 관심이 없었던 오창석님은 독특하게도 자동차 정기검사의 매연테스트에서

불스원샷의 효과를 드라마틱하게 체험해보셨네요.

▶ 불스원샷의 효과, 어떻게 이뤄지죠?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이런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불스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불끈! 결심하면서~

사랑하는 아이들과 아내, 가족들을 위해 앞으로 직접 자동차 관리를 꼼꼼히 하는 열혈 차주가 되겠다는 오창석님의 마음,

불스원샷이 응원하겠습니다!!


불스원샷 효과, 매연테스트에서도 불스원샷이 효과있다? - 불스人터뷰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