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2015. 5. 13. 07:00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러분은 불스원 세차용품하 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뿌리는카샴푸? 크리스탈 코트? 휠크리너? 다양한 세차용품이 있을 텐데요. 이들에겐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퍼스트클래스라는 것이죠.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불스원 퍼스트클래스는 다양한 제품군으로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과 더불어 퍼스트클래스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혼란을 준다는 아쉬운 점도 있는데요. 특히 왁스 같은 경우는 퍼스트클래스 타이틀을 갖고 있는 왁스만 무려 5개! 지금 나에게 가장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퍼스트클래스는 무엇인지 갈피를 잡기 어렵죠? 그래서 오늘 폴라패밀리 샤샤가 퍼스트클래스 왁스들의 전투력(?)을 알아보기 위해 베지터에게서 스카우터(전투력측정기)를 잠시 빌려왔다고 합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가장 먼저 만나볼 왁스는 가장 일반적인 모습의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입니다. 100% 브라질산 카르나우바로 만들어진 고체왁스로 먹음직스러운 바나나향이 침샘을 자극하는군요.(츄르릅...)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카르나우바 왁스는 발림성이 좋아 고체왁스 치고는 작업이 수월한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큰 어려움 없이 사용 가능해요.

퍼스트클래스 왁스의 특징

퍼스트클래스 왁스는 순식물성 원료인 카르나우바를 사용한 프리미엄 왁스로서 광택 성능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깊고 화려한 속광 강화로 차의 품격을 높여줍니다.

또한 특수 실리콘 성분 강화 및 바나나향이 첨가되어 왁스 도포시 작업성이 우수하며 깊고 맑은 광택이 아타납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호오~ 과연 명불허전 퍼스트클래스 카르나우바 왁스! 전투력이 제법이군요. 다만 고체왁스가 갖는 물리적 한계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발림성이 좋다고는 하나 어디까지나 고체왁스들 사이에서 '비교적' 좋은 것일뿐, 퍼스트클래스의 다른 왁스들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작업성이 떨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물론 그만큼 노력의 대가는 확실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어려운 작업 난이도 만큼 뛰어난 광택과 슬릭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그 다음으로 만나볼 퍼스트클래스는 바로 물왁스! 영어로는 리퀴드 왁스~ 간편하게 촥-촥- 뿌리고 슥-슥- 닦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왁스에요. 퍼스트클래스 물왁스는 이름 그대로 물처럼 묽은 액체왁스로 분무기를 쓰듯이 자동차 도장면에 분사 하면 된다는 말씀!

퍼스트클래스 물왁스의 특징

수성왁스로 세정제가 포함되어 있어 세차 후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사용하여 남아있는 찌든 때를 말끔히 닦을 수 있습니다.

고체왁스나 코팅제로 기본 광택을 내었지만 먼지 등으로 더러워진 도장면에 먼지만 간단히 제거한 후 수시로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며 차량 도장 색상의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사용상의 편리함이 수치에서도 잘 드러나 있습니다. 다만 지속성이 고체왁스에 비해 낮은 모습을 보이는데요. 이 단점을 고체왁스와의 연계로 메울 수 있답니다. 그냥 물왁스만 사용하기 보다는 퍼스트클래스 카르나우바 왁스는 1~2개월에 한 번 사용하되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물왁스를 사용하는 방법이지요. 그렇게 하면 효율과 효과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겠죠?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고체왁스보다 작업성이 뛰어나고 물왁스보다 광택과 슬릭감이 좋은 왁스를 찾고 계신다면, 퍼스트클래스 고광택왁스가 바로 정답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광택왁스야 말로 고체왁스와 물왁스의 적절한 타협점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다만 지속성이 짧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퍼스트클래스 고광택왁스의 특징

특수광택성분 함유로 간단히 뿌려주고 닦아만 주면 고체왁스를 사용한 듯 도장면의 광택을 화려하게 재생시켜 줍니다. 또한, 발수성 피막을 형성하여 강력한 발수효과로 재오염 및 차량변색을 방지함은 물론 차량의 오염물까지 제거해주는 다목적으로 뛰어난 프리미엄급 액체형 왁스입니다.

모든 색상의 차량 도장면에 사용 가능하고 세차 후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작업이 수월합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어떻게 보면 고체왁스와 물왁스 사이에서 어중간한 포지션의 왁스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 둘의 장점만을 버무려 놓은 가장 효율적인 왁스라고도 할 수 있지요. 물왁스와 마찬가지로 고체왁스를 사용한 자동차 도장면에 이따금씩 고광택 왁스를 사용한다면 금상첨화랍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네번째로 만나볼 퍼스트클래스는 코팅왁스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왠지 두터운 코팅막을 씌워 소중한 내 자동차를 해로운 온갖 것들로부터 보호해줄 것만 갖지 않나요?

퍼스트클래스 코팅왁스의 특징

왁스성분, 신불소성분, 특수 실리콘레진의 3중 코팅막이 3개월 동안 유지되어 자동차 도장면의 광택 및 보호 기능이 탁월하여, 미세한 흠집과 스월(Swirl)마크까지 깨끗하게 제거해 줍니다.


퍼스트클래스 코팅왁스는 그 이름이 부끄럽지 않게 2중도 아닌 무려 3중 코팅막을 자동차 도장면 위에 덮어준답니다. 게다가 단순히 보호만 해주는 것이 아니고 기존에 도장면에 있던 작은 흠집을 없애주기까지 한다니 호오~ 갸륵한지고~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당연하겠지만 겹겹이 쌓인 3중 보호막의 두께를 사람의 눈으로 가늠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코팅왁스가 덮인 도장면을 눈을 감고 부드럽게 손등으로 쓸어 보면 일반 왁스와의 미묘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레드썬!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마지막으로 소개할 퍼스트클래스는 광택복원왁스에요. 광택복원왁스는 자동차 도장면에 생긴 스월마크나 작은 흠집을 제거해주는 신통방통한 왁스입니다. 광택복원왁스를 패키지에 동봉된 스펀지에 적당량 덜어 도장면에 살-살- 바르고,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문지르면 흠집은 감쪽같이 사라지고 광택은 블링블링하게 살아난답니다.

퍼스트클래스 광택복원왁스의 특징

특수성분의 3중 보호막으로 광택과 보호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신기술 고밀도 특수 폴리머가 함유되어 광택복원력이 강화된 왁스이며, 최대 6개월까지 효과가 지속됩니다.

100% 브라질산 1등급 카르나우바 왁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이름만큼이나 그 광택이 훌륭한데요 그보다도 놀라운 것은 무려 최대 6개월까지 지속되는 놀라운 지속성! 다만 흠집을 제거할 수 있도록 연마제 성분이 소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힘을 줘 문지르면 곤란해요.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육안으로는 쉽게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로 막상막하인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이긴 하지만 아래의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능력별 순서도를 보시고 여러분에게 필요한 왁스를 적절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능력별 순서도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와 함께라면 이렇게 블링-블링-한 광택을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끝으로 어떤 왁스를 사용하든지 공통적으로 주의해야 하는 사항을 알아보며 마치겠습니다.


왁스 주의사항

1. 신차나 재도장 차량은 우선 일부분에 소량 사용한 후 이상이 없을 때 사용하세요.

2. 도장면이 뜨거울 때는 얼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사용을 자제해주세요.

3. 반드시 그늘진 곳에서 차체를 완전히 식힌 후 사용해주세요.

4. 도장면 외에 다른 플라스틱, 수지범퍼, 타이어, 고무, 유리 등에는 사용을 자제해주세요.

5. 옷 등에 묻었을 경우 얼룩이 남을 수 있으니 즉시 세탁해주세요.

6. 사용 후 반드시 뚜껑을 닫아 보관해주세요.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왁스 5형제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