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차 엔진에 이상 증상이? 엔진오일과 엔진코팅제로 셀프 엔진 관리하는 법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더 안전한 운행을 위해 내 차를 잘 관리하려면 적절한 시기에 주기적인 소모품을 교환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은 신경 써서 관리해주어야 하는데요. 엔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어느 순간 엔진의 소음이나 떨림 등 이상 징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엔진 관리를 잘하면 연비도 아끼고 잔고장도 줄여 내 차를 더 오랫동안 안전하게 탈 수 있어요. 이번 시간에는 엔진 상태를 확인하고 차량용품을 통해 셀프로 엔진 관리하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내 차 엔진 상태 확인하기
엔진 상태를 간단하게 점검하는 방법은 육안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고 소리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육안으로 확인하는 법은 엔진오일 캡을 열어 캡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관리가 되지 않은 차량의 엔진오일 캡은 보통 오일 찌꺼기로 새까만 때가 많이 껴있습니다. 캡 상태만 보아도 엔진 내부의 상태를 짐작해 볼 수 있죠.
소리로 확인하는 방법은 시동을 걸어 엔진소리를 들어보는 것입니다. 엔진에 문제가 없는 차량이라면 균일한 소리와 박자를 내는데, 엇박자 소음이 발생한다면 엔진에 문제가 있음을 예상할 수 있어요. 쇳소리나 둔탁한 소리 등 튀는 소리가 발생한다면 정비소에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육안과 소리로 엔진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은 임시방편이니, 더 정확하고 안전한 엔진 관리를 위해 반드시 정기적으로 정비소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전 스타일에 맞추어 선택하는 365 프로젝트 엔진오일
엔진오일은 운전 스타일에 맞추어 사용하는 것이 엔진에 효과적이므로 오일 교환할 때부터 신경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일 출퇴근 하는 운전자는 단거리 도심 주행이 많고 스탑앤고를 반복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반대로 출장이 잦거나 차를 레저용으로 구입한 경우 장거리와 고속주행이 많아요.
불스원 365프로젝트 엔진오일은 운전자의 생활패턴에 따라 최적화된 2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일 가다 서기를 반복하는 출퇴근 운전자를 위한 에브리데이와 주말여행 운전자를 위한 위켄드로 나뉘는데요. 에브리데이 제품은 단거리 도심 주행이 많은 차량의 엔진 마찰과 마모 발생을 줄여주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위켄드 제품은 장거리 고속주행이 많은 차의 반복되는 엔진 산화와 부식을 줄여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65 프로젝트 엔진오일은 미국석유협회 API SP 최신 규격에 제정된 오일 등급을 지니고 있으며, 1,620가지 케이스를 분석하여 만든 최적의 엔진오일로 운전자의 상황을 고려한 제품입니다. 내 엔진오일을 1년에 한 번, 또는 15,000km마다 한 번씩 교체해주면 엔진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내 운전 습관에 따른 알맞은 엔진오일을 선택하여 엔진을 꼼꼼히 관리해 보세요.
엔진오일 교체할 때 엔진코팅제로 보호도 함께!
엔진오일 교체 시 엔진코팅제를 함께 사용하면 엔진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엔진코팅제를 사용하면 엔진 마모를 줄여 엔진 소음부터 노후화 방지, 승차감 향상, 엔진 출력 향상, 누유 방지까지 한 번에 편리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엔진의 마모는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시작되는데요. 가라앉았던 엔진오일이 다시 엔진 부위에 전달되는 약 7초의 시간 동안 많은 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스파워 프리미엄 엔진코팅제는 노후화된 차량에 맞춰 출시된 제품으로 강력한 이중 코팅이 엔진 마모와 누유를 효과적으로 잡아줍니다. 특허 물질 유기 몰리브덴과 노벨화학상을 수상한 풀러렌 물질이 첨가되었으며, 노후된 엔진에 좋지 않은 유해 성분 3가지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은 기존 제품에 비해 마모 방지력이 최대 1.8배 강화되어 강력한 엔진 보호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입니다. 연식이 오래된 내 자동차의 엔진을 불스파워 프리미엄 엔진코팅제로 지켜보세요.
가장 편리한 엔진 때 제거 관리 비법, 불스원샷!
엔진이 움직이기 시작하면 내부는 연료가 연소하고 남은 그을음과 열에 증발한 엔진오일이 쌓이며 엔진 때가 생깁니다. 이렇게 남은 불순물이 엔진에 쌓이면 연비 저하 및 출력 감소 등 성능 저하를 유발하죠. 이런 경우 불스원샷을 연료 주입구에 넣고 주행하는 것이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스탠다드는 5,000km마다 주유 시 함께 넣어주면 내 자동차의 엔진을 새 차처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하이테크 성분이 엔진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엔진 성능을 강화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쉽고 빠른 엔진 때 관리는 불스원샷으로 함께 관리해보세요!
오늘 소개한 셀프 엔진 관리법은 불스원 제품을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해볼 수 있는데요. 내 차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셀프 엔진 관리를 실천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