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한파가 오기 전 반드시 필요한 차량용품! '불스원 수분제거제&동결방지제'

불스원 2024. 11. 20.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이번 주부터 갑자기 영하권으로 뚝 떨어진 기온 탓에 놀란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렇게 본격적으로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 특히나 자동차 엔진의 상태를 면밀히 살펴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한번쯤 들어보셨을 자동차 엔진 내 '수분' 때문인데요. 

 

 

차량의 연료 탱크 내부에 발생하는 수분은 사계절 내내 발생하지만 연료탱크 내외부의 온도 차이로 인해 결로가 발생하는 겨울철에 더욱 발생하기 쉽기 떄문에 겨울철에는 연료 탱크 내 수분 제거에 더욱 각별히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료 탱크 내부에 발생한 수분을 내버려둔다면 부품을 부식 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불완전 연소로 인해 진동과 소음을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연료 라인이 동결되면서 아예  시동이 걸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경유를 사용하는 디젤 차량의 경우는 엔진 내 윤활 작용을 위해 경유에 파라핀 성분을 첨가하게 되는데 이 파라핀 성분은 차가운 온도에서 딱딱하게 굳어버리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라핀 성분이 연료 필터나 인젝터 등에 굳어버리는 동결 현상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차량용품이 바로 수분제거제와 동결방지제입니다.

 

 

불스원 수분제거제&동결방지제는 자동차 유종에 따라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뉩니다. 휘발유용 수분제거제에는 부식방지 기능이 첨가되어 있으며, 경유용 수분제거제에는 연료 내 파라핀의 왁싱 현상을 방지하는 동결 방지 기능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이 경유용 불스원 수분제거제&동결방지제를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일반 연료첨가제를 사용할 때처럼 사용해주시면 되는데요.

 

 

1. 우선, 제품의 마개를 열어줍니다.

 

 

2. 다음은 밀봉되어 있는 실링 스티커를 제거해줍니다.

 

 

3. 제품을 주입하기 위해 차량의 주유구를 열어줍니다.

 

 

4. 자신의 차량 유종에 맞는 타입의 수분제거제를 주유구에 주입해줍니다.

 

 

5. 수분제거제를 모두 주입 후, 연료를 2/3 이상 채워주고 주유구를 닫아주면 완료!

 

 

이렇게 주유구를 통해 주입된 수분제거제는 연료 내 수분이 연료와 잘 섞이도록 작용한 뒤, 연소 작용을 통해 연료 내 수분이 연료 탱크 밖으로 배출 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용한 불스원 수분제거제 공병은 손쉽게 라벨 스티커를 제거한 후, 분리수거 해주시면 됩니다.

 

 

수분제거제 & 동결방지제는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사용해주면, 한겨울에도 수분으로 인한 차량 손상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주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사계절 내내 발생할 수 있는 자동차 내 수분 관리를 위해 주행거리 3,000km마다 정기적으로 사용해주시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랍니다!

 

 

간단히 주유구에 주입해주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올 겨울 내 차 엔진 관리는 불스원 수분제거제&동결방지제로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