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자동차 발수코팅이 이렇게 쉽습니다!

2016. 3. 22. 07:00

자동차 발수코팅이 이렇게 쉽습니다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간혹 알고 보면 참 쉬운데, 그전까진 굉장히 복잡하고 어렵게 생각되는 일들이 있죠. 중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더욱 어렵게 생각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자동차 발수코팅입니다. 빗길운전을 할 때 원활한 시야확보와 오염물질의 손쉬운 제거에 큰 도움이 되는 발수코팅! 쉬운 방법으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발수코팅이 이렇게 쉽습니다


발수코팅을 하기에 앞서 우선 유막제거를 필수적으로 해야 해요! 유막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고 발수코팅을 하면 오히려 유막이 더 심해지는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유막을 제거한 친수상태에서 발수코팅을 해주세요~




자동차 발수코팅 STEP 1

자동차 발수코팅이 이렇게 쉽습니다


발수코팅제에는 다들 아시겠지만 두 종류가 있습니다. 크리스탈코트처럼 도장면에 쓰는 발수코팅제가 있고 레인OK스피드와 같이 자동차 유리에 쓰는 발수코팅제가 바로 그것이죠. 그중에서 이번 시간에 우리가 다루는 것은 자동차 유리에 하는 발수코팅입니다.


자동차 발수코팅이 이렇게 쉽습니다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지만 유리에 적합하게 만들어진 만큼 되도록 도장이나 고무몰딩에는 닿지 않는 편이 좋아요. 그렇기 때문에 유리 전면에 발수코팅을 하기 전에 고무몰딩과 맞닿은 테두리에 경계선을 만들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발수코팅 STEP 2

자동차 발수코팅이 이렇게 쉽습니다


경계선을 모두 그었으면 이제 본격적인 발수코팅을 할 차례입니다. 발수코팅 이지그립을 가볍게 손에 쥐고 유리 전면을 문질러주시면 되는데요. 딱히 바르는 방법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둥글게~둥글게~ 왁스를 바르듯이 해도 좋고, 지그재그로 해도 좋아요. 균일하고 빈틈 없이만 바른다면 말이죠.




자동차 발수코팅 STEP 3

자동차 발수코팅이 이렇게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리 전면에 도포된 발수코팅제 용액을 마른 천으로 스윽- 닦아주면 됩니다. 이게 끝이에요! 너무 쉬워서 놀랍죠? 이렇게 간단히 발수코팅을 마쳤다고 해서 그 기능마저 의심하시면 곤란합니다~



자동차 발수코팅이 이렇게 쉽습니다


슈루루루루룩~ 방울방울 마치 올챙이처럼 떨어져 내리는 저 물줄기가 보이시나요? 이와 같은 원리로 비가 내리는 상황에서 주행을 한다면 빗물이 위로 슈루루루루룩~ 날아간답니다. 또한 오염물질도 보다 쉽게 닦아낼 수 있어요.









이렇게 쉽습니다 시리즈 바로가기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