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추운 겨울철에 한 번쯤은 경험하게 되는 시동 불량! 출근은 해야 하고 차 시동은 걸리지 않고, 난감하기 그지없는데요. 시동 불량은 대부분 디젤 차량에서 발생하는데, 여기에는 크게 3가지 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배터리가 방전의 경우인데요. 자동차 배터리는 유독 온도에 예민하게 작용합니다. 온도가 낮을수록 전압도 낮아져 배터리의 기능이 저하되는데요. 배터리의 인디케이터를 확인하여 충전이 필요한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연료탱크에 생성된 수분이 연료 라인에 유입되어 연료 필터까지 언 경우입니다. 차량 내·외부의 온도 차이로 인한 결로 현상이나 주유소 유류 탱크의 수분이 주유를 하며 유입되는 경우 등등 연료탱크에 수분이 생성되었기 때문인데요. 생성된 수분은 연료 라인의 녹과 부식을 초래하며 인젝터 손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수분으로 인해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수분을 제거해주면 시동불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연료 내 수분을 순간적으로 분해, 분해된 수분은 연료에 용해되어 연소과정을 통해 배출하게 되는데요. 연료라인의 수분제거 및 녹과 부식을 방지해주며, 수분에 의한 인젝터와 연료펌프의 고장을 예방합니다. 수분제거제를 주입한 뒤 연료를 가득 채우는 것이 좋답니다.




세 번째는 디젤의 왁싱현상으로 필터와 인젝터가 막힌 경우입니다. '왁싱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디젤은 원유로부터 정제하는 과정에서 파라핀 성분을 첨가하게 되는데요. 이 파라핀 성분은 낮은 온도에서 하얗게 굳어 서로 엉겨 붙게 되는데 이를 왁싱현상이라고 합니다. 왁싱현상으로 인하여 연료 필터와 인젝터가 막혀 시동불량을 일으키게 됩니다.



디젤의 왁싱현상은 불스원샷 동결방지제로 예방할 수 있는데요. 영하 31℃까지 왁싱현상을 방지해주며, 겨울철 시동불량 및 직분사 방식 엔진의 인젝터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세탄가 향상제가 첨가되어 있어 저온에서도 시동이 잘 걸리며, 승차감과 소음 감소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겨울철, 골칫거리였던 시동불량! 이제 수분제거제와 동결방지제로 미리 예방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