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정비소에서 엔진오일 교환하다보면 종종 엔진오일첨가제를 추천해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엔진오일만 잘 갈면되지 않나라는 생각과 동시에 꼭 넣어야하나? 효과가 있나? 다양한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그중 불스원 엔진오일첨가제인 엔진코팅제 불스파워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엔진코팅제 불스파워를 꼭 넣어야 할까요?



 시동이 꺼진 후 엔진의 속사정


자동차 엔진오일은 엔진이 매끄럽게 작동하기 위해 필요한 오일 중 하나입니다. 엔진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던 엔진오일은 시동이 꺼진 후, 중력에 의해 가라앉기 시작하는데요. 시동을 다시 걸게되면 엔진이 움직이기 위해 엔진 안 부품들 사이 엔진오일이 올라오기까지 걸리는 시간 7초! 



7초라는 시간동안 엔진오일 없이 금속 대 금속으로 피스톤, 축, 베어링이 부딪치며 엔진상처가 80%이상 생기게 됩니다. 이것을 초기시동, 드라이스타트 혹은 콜드스타트로 불립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엔진 상처, 마모가 누적될 수록 실린더와 피스톤 사이의 유격이 커지며 연비 저하, 출력 저하 등 자동차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엔진코팅제가 필요한 이유


엔진코팅제 올뉴불스파워는 엔진상처를 예방하고 AOMC와 풀러렌, 유기 텅스텐의 3중 코팅으로 엔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금속과 전자적 특성으로 결합하는 강력한 3중 코팅막을 형성해 엔진오일의 윤활성을 돕고, 엔진상처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제품 대비 엔진마모 방지 성능을 2배 더 강화된 내마모성으로 엔진 성능을 개선 뿐만 아니라, 출력증강, 소음감소, 매연감소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합성엔진오일도 초기 시동 시, 엔진마찰마모를 막을 순 없으니, 마모방지에 탁월한 엔진코팅제 불스파워과 함께 엔진관리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