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세차 후 자동차왁스 사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셀프세차를 하는 이유는 뭘까요? 조금 더 꼼꼼히 깨끗한 세차를 위해서일 것입니다. 셀프세차를 하는 사람이라면 자동차 왁스 한 번쯤은 다 사용해 보았을 텐데요. 자동차 왁스를 사용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희미해져 가는 광택을 되살리기 때문에 더욱 반짝이는 도장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같은 시기에 구입한 차량의 광택도가 다른 이유도 자동차 왁스 사용 여부에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언어역역을 통해 반짝이는 자동차 광택을 살려주는 자동차 왁스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까요?

 


다음 중 자동차 왁스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자동차 왁스는 자동차 광택은 물론 외부 오염으로부터도 보호해줘

2) 귀찮다면 세차하지 말고 자동차 왁스만 사용해도 돼

3) 차량 내부의 대쉬보드나 레자부분은 레자왁스로 청소할 수 있어

4) 그늘에서 작업 하는 것이 좋아 

 

 

1) 자동차 왁스는 자동차 광택은 물론 외부 오염으로부터도 보호해줘 (정답)

그렇다. 자동차는 시간이 지날수록 광택도가 떨어지는데 이때 자동차 왁스를 이용하여 자동차 도장면에 광택을 되살릴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외부의 오염물이나 다양한 요인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자외선 지수가 높은 무더운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도장면을 보호해주며, 도장면 표면에 발수성 피막을 형성하여 강력한 발수효과로 재오염을 방지한다.

 

 

2) 귀찮다면 세차하지 말고 자동차 왁스만 사용해도 돼 (오답)

안된다. 왁스는 도장면에 코팅을 입히는 과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 왁스 사용 전 반드시 세차를 통해 자동차의 표면을 깨끗이 하고 그 위에 코팅을 입히는 것이 좋다. 세차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도장면에 묻은 오염물이 2차 흠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세차 후 사용하도록 하자.

 

 

3) 차량 내부의 대쉬보드나 레자부분은 레자왁스로 청소할 수 있어 (정답)

그렇다. 자동차 실내 세차 시에는 레자왁스를 사용하면 된다. 레자왁스는 레자 및 타이어를 보호하며 노화 및 경화를 방지해 주는 제품이다. 대쉬보드, 도어 내장재, 범퍼, 우레탄 등의 오염 전 고유색상을 재현해 주며 정전기 방지 기능으로 재오염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

 

 

 

4) 그늘에서 작업 하는 것이 좋아 (정답)

직사광선이 내리 쬐는 곳에서는 자외선으로 인해 도장면에 얼룩이 생길 수도 있다. 되도록 반드시 그늘에서 작업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여름에는 기온이 높아 빠르게 건조되므로 작업 속도를 조금 높여서 진행 하는 것이 좋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