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여우에게 자차가 생겨 좋은 점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한가지는 바로 무거운 짐을 들고 끙끙거리며 걷지 않아도
된다는 점! 장점을 십분 활용하기 위해 오늘, 처음으로 차를 운전해서 마트 장을 보러 가는 데...
"마트 주차는 어렵다"라는 이야기를 주변에서 많이 들은 터라 은근 걱정이 많았던 불여우.
야외라 그런지 다행히도 차가 없네요. 마음 편하게 주차해도 되겠어요.
차가 없는 게 왜 다행인 지 알게 되는 순간입니다.
핸들을 이리 돌리고 저리 돌려봐도 저얼~대 주차라인에 성공적으로 안착하지 못하는 군요. 허....
후면 주차가 안된다면 전면주차 하지 뭐♪ ...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것도 불여우의 매력이겠죠? 하하하;;;
보통 일반적으로는 전면주차가 어려워서 후면주차를 많이 하는 데 말이죠...
차를 돌려 전면주차를 시도해보지만 어쩐지 더 삐딱해진 느낌. 망했어요.
불여우는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그러게요. 면허 어떻게 따셨을까요...원래 이론은 실생활에 적용할 때가 은근 어려운 법이랍니다.
어헛, 아무리 차가 없어도 그렇지! 거리의 무법자가 될 생각인가요?(벌써 그러기야)
자자, 운전연습 한다고 생각하고, 우리 친절한 불곰씨에게 연락해보는 건 어때요?
뭐든지 친절하다못해 꼼꼼하게(꼬치꼬치) 가르쳐주는 불곰씨에게 헬프를 요청하기로 합니다.
전화를 받은 불곰씨가 어쩐지 우쭐우쭐하는 느낌이라 기분이 유쾌하지만은 않아요.
그래도 차라면 워낙 잘 아는 불곰씨니, 불여우의 주차 문제도 해결해 줄거라 믿고 꾹 참고 헬프~
불여우는 후방 경보기와 카메라가 없는데다 초보운전이라 주차가 난감할 때가 있어요.
그런 불여우를 위해 주차 중 상대적으로 하기 쉬운 후진주차방법을 알려줄거에요.
1. 모닝이의 차 중앙이 주차자리의 라인에 올때까지 평행하게 직진합니다.
2. 핸들을 좌측으로 끝~까지 감아주세요. 감은 상태로 전진~
3. 전진하다 모닝이의 왼쪽 끝이 주차라인에 왔다고 생각하면 스탑!
4. 오른쪽으로 끝까지 감은 채 후진을 하면서 핸들을 왼쪽으로 서서히 풀어주세요.
사이드미러를 잘 조정해서 옆뒤 모두 체크하면서~
5. 옆차와의 간격과 각도 변화를 봐 가면서 핸들을 풀어주세요.
이 부분은 제가 전화로는 정확히 설명할 수가 없네요. 애즈 필링? 유노?
불곰씨의 화상교육, 아니아니 통화교육을 통해 학원에서의 기억을 다시 되살리고 있는 불여우! 화이팅!
"애즈 필링~"이라는 애매모호한 말로 끝을 맺었음에도 조금씩, 조금씩 양 옆을 살펴가며 후진!
퍼펙트하게 주차라인 안으로 안착! 축하해요 불여우~ 10점 만점에 10점이에요!!!
(...이 와중에 옆차가 없어서 그렇다는 말은 굳이 하지 않겠어요. 자라나는 어린이에겐 희망을!)
무언가 자동차 운전면허 학원에서 퍼펙트하게 만점 받던 그때의 기억이 막 떠오르고 그래요. 절로 OK가 나오는 기쁜 순간!
흐흠흠~ 이젠 나는 주차까지 되는 품격있는 여자라구! 운전해서 마트 장도 보는 여자라구!
아마 지난날의 마트에서 짐 질질 끌고 지하철에 오르던 그때의 기억이 잠시 스쳐가나봐요.
화보처럼 엣지있게 포즈도 취하고 싶을 만큼 의기양양해졌어요.
그런데.
...역시 이대로 잘 마무리되면 불여우가 아니겠죠? 아직 마트 주차와 운전의 길은 멀고도 험하구나!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불여우, 힘내요 ㅎㅎ
명랑 불여우의 改過遷善(개과천선) 다음 예고편
불여우가 뚫어져라 쳐다보고 있는 그것은?.... 모닝이가 또다시 벌벌(?) 떨게 되는 상황이 생길 것 같은데요?
다음 불여우의 개과천선은 어떤 것일지!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