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

차량 냄새 원인과 해결 방법, 쉽고 확실한 차량 냄새 제거 차량용품 추천

2023. 6. 12.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를 오래 타다 보면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차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초기에 냄새를 잡지 않으면 더 심하게 파고들어 나중에는 냄새를 제거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차량 냄새라는 것은 한 가지 특정이유로 발생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원인으로 생겨나기 때문에 아무리 관리를 잘한다 하여도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제 여름이기 때문에 에어컨을 켜게 되면 환기도 어려울 텐데, 차량냄새를 방향제로 감추려 해도 잘 안될 겁니다. 특히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더 심해지는 차량냄새, 도대체 원인은 무엇이고 제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차량냄새부터 제거까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렉트로 느껴지는 차량냄새의 원인, 에어컨 필터

자동차 에어컨필터는 평균 3개월에서 ~ 6개월 사이에 한 번씩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봄철 황사나 미세먼지를 겪었다면, 장마가 오기 전에 교체를 해주어야 퀴퀴한 냄새가 발생하지 않고 깨끗한 공기가 유입이 되는데요. 생각보다 에어컨필터를 교체해주지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지 않고, 오랜 시간이 지났다면 오른쪽과 같이 먼지가 굉장히 많이 쌓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얀 필터가 완전 검은색으로 보일 정도면 정말 많은 먼지와 균들이 가득할 텐데요, 그 속에서 먼지와 곰팡이를 거쳐 나오는 공기를, 우리가 차 안에서 마시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에어컨 필터는 누구나 쉽게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추기에 맞게 자주 교체해 주는 것이 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되고, 기관지에도 좋습니다.

 

 

 

 

땀부터, 음식물까지 냄새가 조금씩 배는, 스티어링 휠

사람 손에는 각종 오염물부터 땀까지 굉장히 많은 이물질이 묻어있습니다. 그에 비해 운전자는 운전을 할 때마다 매번 손을 씻고 핸들을 잡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스티어링 휠에는 다른 곳보다 오히려 더 많은 오염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음식물을 먹은 채 핸들을 만졌거나, 손에 땀이 있는 상태에서 핸들을 자주 잡았다면, 스티어링 휠에 냄새가 배어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손은 쉽게 더러워질 수 있는 부위인 만큼, 운전하기 전에 손을 씻거나, 운전을 하면서 냄새가 나는 음식을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름엔 더욱 조심, 땀으로 물든 자동차 시트와 매트

더운 여름날 밖에서 활동을 하다 보면 등이 땀으로 젖는 경우가 많은데요, 운전을 해야 한다면 대부분 땀이 난 그대로 차에 탑승합니다. 등에 땀이 젖은 채로 시트에 앉게 되면 자연스럽게 땀이 시트에 배게 되는데요, 그렇게 스며든 땀이 악취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운전 중 음식물을 먹거나 마시게 된다면 시트에 흘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시트나 매트 사이사이 껴있는 음식물이 자동차 냄새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매트는 그래도 세차가 가능하지만 시트 사이사이에는 쉽게 청소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 가루로 된 음식물은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동차 냄새 제거를 위한 필수 차량용품, 에어컨 필터!

자동차 냄새 제거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차량 용품 중 하나가 차량용 에어컨 필터입니다. 기존 에어컨 필터가 노후되어 냄새가 발생하는 점도 있지만, 에어컨 필터 자체 성능에서 냄새 자체를 없애준다면, 차량 내부 악취가 훨씬 줄어들 것입니다.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에어컨필터는 항균 코팅막으로 필터 원단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제오-액티비 포뮬러와 활성탄으로 냄새를 제거해 줍니다. 때문에 생활악취 제거 성능과, 항균 항곰팡이 성능, 초미세먼지 제거까지 강력한 3중 필터효과가 나타납니다.

 

차량에서 나타나는 퀴퀴한 냄새, 그리고 불쾌한 악취가 난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에어컨 필터를 확인한 후, 바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터 관리만 잘해줘도 자동차 냄새제거 절반 이상을 했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냄새 비중이 큽니다.

 

 

 

 

 

냄새가 나는 특정 공간은 냄새제로 스프레이로 해결!

살라딘 냄새제로 스프레이는 자동차 실내 특정 공간에서 냄새가 발생한다면, 직관적으로 스프레이 사용을 통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성분 자체가 녹차, 대나무, 감에서 추출한 탈취 성분이기 때문에 냄새를 근본적으로 제거해 주며 은은한 향으로 차 안을 상쾌하게 만들어줍니다.

 

 

유해화학성분 무첨가로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탈취력 95%를 자랑합니다. 게다가 무향이 아닌 은은한 방향까지 더해, 자동차 냄새 제거를 깔끔하게 해 주고 부담스럽지 않은 향까지, 솔솔~ 느낄 수 있습니다. 향은 프레쉬 아쿠아향과 쥬시 베리향 두 가지 중 원하는 방향 선택이 가능합니다.

 

자동차의 부분별 탈취를 원하거나, 탈취제를 자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살라딘 냄새제로 스프레이가 효율적으로 딱 알맞습니다!

 

 

 

 

 

냄새를 유발하는 쓰레기는, 차량용 휴지통에 쏙!

아무래도 대부분 자동차에 휴지통이 없다 보니, 냄새가 날 만한 쓰레기들이 모여 큰 악취로 변화됩니다. 간혹 동승자들과 함께 여행을 다녀오면, 차량 내에서 발생한 쓰레기들을 잘 치우지 않고 매트나 컵홀더 부근에 넣는 경우가 있는데요. 운전자가 바로 발견을 하면 다행인데, 모른 채로 오래 내버려 두었다가 나중에 큰 악취가 발생하면 난감해집니다. 

 

처음부터 차량에 휴지통을 비치해 놓으면, 다른 곳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휴지통에 바로 버리기 때문에 위와 같은 상황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동승자들이 있다면 꼭 챙겨야 하는 차량 용품 중 하나가 차량용 휴지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리콘 차량용 휴지통은, 실리콘 재질로 내구성이 좋고 투입구와 마개를 만들어 한 손으로도 쓰레기를 정리할 수 있게 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간단하게 차량의 컵홀더에 넣고 사용이 가능하며, 실리콘 본체와 하단 스탠드부가 분리가 가능해 물세척을 통해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차량의 악취, 차량용품인 휴지통을 통해 예방하도록 하세요.

 

 

자동차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 원인과, 해결할 수 있는 차량용품까지 알아봤습니다. 이제 슬슬 시작되는 장마철 전에 자동차 냄새를 깔끔하게 정리해 보시고, 깨끗하고 깔끔한 실내를 만들어 장마철을 함께 대비해 보도록 해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