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수요리뷰회] 누구나 쉽게 광택 시공하는 셀프세차 유리막 코팅제, 크리스탈 딥코트 사용 후기

2023. 6. 21.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이번주도 날이 좋아 어김없이 셀프세차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주말에는 거제도를 다녀오는 바람에, 약 800km 이상을 주행했는데요. 기존 액체왁스를 통해 한동안 깨끗했던 차량이, 800km 주행으로 인해 많이 지저분해졌습니다. 끝이 보이지 않던 드라이브! 긴 거리를 달리다 보니 수많은 벌레들이 누적되어 쌓이더라고요. 이번에도 역시 깨끗하게 주행한 후, 오염방지 코팅을 해주려 하는데요.

 

이번에는 불스원 크리스탈 딥코트인 셀프 유리막 코팅제를 사용해보려 합니다. 딥코트는 내 차량을 어떻게 만들어주는지 수요리뷰회를 통해 사용법과 성능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서울에서 거제까지, 800km를 달린 차량의 흔적

▲ 800km 이상을 주행하고 난 차량 상태

정말 간만에 장거리 운전을 했습니다. 800km 거리가 정말 만만한 거리가 아니더군요. 거제도 까지 400km 이상을 주행해서 도착했을 땐, 차량의 상태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기존 왁스 코팅 덕분에, 많은 오염물들이 잘 튕겨져 나갔고, 간혹 비가 내렸던 곳에서도 발수코팅 때문에 지저분한 오염물이 쉽게 사라졌었습니다.

 

 

 

 

▲ 800km 이상을 주행하고 난 차량 상태

문제는 거제도와 통영의 여행, 그리고 서울까지 올라오는 길이었는데요. 추가적인 장거리 주행을 하고 난 후, 차량을 확인해 보니 벌레 사체의 현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거제도에선 깨끗한 차량으로 여행할 수 있었다는 게 다행입니다.)

 

이렇게 차량이 오염된 모습을 보고 나서, 이번에는 지난번 사용했던 왁스보다 더 깊고 묵직한 제품을 사용해 보고자 합니다. 바로 크리스탈 딥코트 제품인데요. 셀프 유리막 코팅제로 광택감은 물론이며, 발수력, 방오성, 지속성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셀프 유리막 코팅제, 크리스탈 딥코트 사용 준비!

크리스탈 딥코트를 사용하기 위해, 기본 세차를 열심히 해줍니다. 물 뿌리고, 닦아주고, 세척하고, 물기제거 후 바로 셀프 유리막 코팅제 시공에 들어갈 겁니다. 

 

 

 

 

프리미엄, 액체왁스! 크리스탈 딥코트

크리스탈 딥코트는 깊고 글로시한 광택감에 발수력, 방오력, 쉬팅까지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액체 왁스입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라인업 중 역대 최상급의 발수와 방오, 쉬팅력을 자랑하고 기존 제품보다 코팅 유효성분을 10%나 UP 시켰으며 고농축으로 더 강력한 효과와 지속력을 보여줍니다.

 

진화된 더블 크리스탈 코팅 기술인 D.C.C 기술로, 발수력과 내구성을 강화하는 1차 유리계 폴리머 코팅층을 깔아주고, 광택감을 높이는 2차 카르나우바 왁스 코팅층을 만들어 냅니다. 이런 진화된 기술력으로 탄탄한 오염방지 코팅을 자랑하는 제품이 바로 크리스탈 딥코트입니다.

 

 

 

 

딥코트로, 셀프 유리막 코팅 시공하기

① 제품을 잘 흔들어 준 후, 도장면에 2~3회 분사해 주세요.

 

 

② 분사된 제품을 부드러운 천으로 골고루 도포해 주세요. (적은 양의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③ 도포가 끝났다면 마른 면으로 닦아 마무리를 해주세요. 만약 얼룩이 생긴 경우, 물기를 꽉 짠 젖은 타월로 얼룩을 제거하고 재시공해주세요.

 

 

 

 

시공 중에도 광택이 돋보이는, 딥코트

▲ 크리스탈 딥코트를 분사한 후, 부드러운 천으로 도포 중

역대급의 성능을 보여준다는 크리스탈 딥코트의 제품은, 사용하면서도 즉각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극강의 광택과 쉬팅력이 눈에 보이고 바로 만져지기 때문이죠. 제품을 사용하면서도 진한 광택이 올라오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 도포된 후, 마른 천으로 닦아주는 작업

마무리를 하기 위해 마른천으로 도포된 왁스를 닦아주는데,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깊고 글로시한 광택감이 그대로 보입니다. 딥코트는 카르나우바 왁스를 사용하는데, 최상급 카르나우바는 프리미엄 원료로 깊이 있는 광택감과 오래가는 내구성, 탁월한 발수성이 특징인 왁스입니다.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뿌리고 닦아주면 끝!

크리스탈 딥코트의 장점은 액체왁스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셀프 유리막 코팅제라는 점입니다. 앞서 보신 것처럼 뿌리고, 도포하고 닦아주면 시공 끝! 도장면 위에 1차, 2차 코팅층이 발생합니다.

 

유리막 코팅제라고 하면 뭔가 엄청 비싸고 거창하고 어려울 거라 생각하는데요. 좋은 제품만 가지고 있다면 직접 시공하기가 정말 쉽습니다.

 

 

▲ 초보자가 시공해도 광이 제대로 살아나는 유리막 코팅제 시공 모습

 

 

 

 

딥코트로 시공하고 난 후의 광택감

셀프 세차 후, 셀프 유리막 코팅까지 끝나고 난 차의 모습은 새 차 그잡채! 도장면은 물론 하이그로시까지 깨끗하게 코팅이 되어 전체적으로 깊은 광택의 느낌이 표현됩니다.

 

 

처음 새 차를 구매할 때 새 차 느낌보다, 더 새 차 같은 느낌이 드는 광택감입니다. 특히 저녁에, 주변 불빛들이 반사되는 모습들이 거울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 크리스탈 딥코트 사용 전, 후 비교
▲ 크리스탈 딥코트 사용 전, 후 비교

왼쪽의 사용 전 모습과, 오른쪽의 사용 후 모습을 보면 확실하게 차이가 나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 과정이 너무 쉽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작업하지 않았고, 제품 자체에 고농축 유리계 폴리머 성분의 강화로 코팅 지속력이 오랫동안 강화되어 편리합니다.

 

 

 

 

최상급을 자랑하는 발수력, 방오력, 쉬팅력

▲ 발수코팅이 되지 않았을 때 도장면

 

▲ 발수코팅이 되었을 때 도장면

 

도장면에서부터 딥코트 시공을 통해 발수코팅이 되지 않았을 때와 발수코팅이 되었을 때 효과 차이가 크게 납니다.

 

발수코팅이 되지 않은 부분은 물방울이 작은 입자로 맺혀 그대로 남아있는 반면에, 발수코팅이 된 부분은 물방울이 쉽게 뭉쳐 흘러 내려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오염물이나 액체가 튀었을 경우, 시공을 한 부분은 바람에 의해 바로 튕겨져 나가며 깨끗한 도장면을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쉬팅력이 굉장히 뛰어나, 얇은 카드 한 장도 그대로 쭉 미끄러져 떨어지는 모습까지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최상급, 액체 왁스란?

크리스탈 딥코트는 프리미엄 액체 왁스답게, ①카르나우바의 깊은 광택감을 구현하고, ②역대 최상급의 성능인 발수, 방오, 쉬팅력을 자랑하며 ③진화된 기술력의 오염방지 코팅과 ④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는 작업성을 갖춘, 최상의 셀프 유리막 코팅제입니다.

 

점차 여름휴가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휴가철 장거리 운전에도 내 차량을 항상 오염물로부터 보호하고, 광택을 유지시키고 싶다면 크리스탈 딥코트를 사용해 보세요. 언제나 항상 새 차 같은 느낌을 지속시켜 줍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