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수요리뷰회] 세차용품 루나틱 클리어핏 알칼리성, 퓨어핏 산성 프리워시 셀프세차 준비

2023. 7. 12.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장마로 인해 차가 금세 더러워지고, 물때가 생기는 일들이 많아집니다. 비가 내린 후 주행하기에는 차가 지저분한 탓에, 간단하게 세차를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세차를 하다 보면 자동세차의 솔이나, 셀프세차장에 있는 솔들로 인해서 내 차에 잔기스와 흠집이 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자동차의 도장도 사람 피부처럼 예민한 만큼, 거친 솔보다는 좋은 세차용품을 사용하여 손상 없는 클리닝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루나틱폴리시의 신제품은 바로 클리어핏 알라키성 프리워시 제품과, 퓨어핏 산성 프리워시 제품인데요. 이 두 제품은 손상 없는 파워클리닝을 도와주는 강력한 세정 솔루션입니다. 이번 수요리뷰회를 통해 프리워시 제품의 성능과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틈만 나면 지저분해지는 여름, 세차는 빠르게!

▲장마로 인해 생긴 물 때 자국
▲장거리 주행으로 생긴 벌레 사체 및 오염물들

여름은 세차의 계절이라 할 정도로 차가 금세 지저분해지는 조건들이 많습니다. 장마를 통해 물때 자국이 남는 경우, (특히 어두운 차량일수록 물때 자국은 잘 보이기 때문에 차가 굉장히 지저분해 보입니다.) 그리고 고속 주행으로 인한 벌레사체 및 오염물들이 차량을 더럽히고 있습니다.

 

나만 타고 다니는 차라면 외관이 더러운 건 참을 수 있겠지만, 누군가를 만나러 가거나 태운다고 생각하면 민망해질 정도의 벌레 사체들이 차 도장면에 듬성듬성 붙어있습니다. 벌레 사체는 빠르게 제거하지 않으면 도장면의 손상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즉각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벌레사체들은 자동세차나, 일반 세차용품으로 잘 지워지지 않는데요. 불스원 루나틱폴리시의 세차용품 프리워시 제품을 사용한다면 유기물부터 물때까지 깔끔하고 시원하게 클리닝 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 루나틱폴리시 프리워시! "프리워시란?"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워시 제품과 퓨어핏 산성 프리워시 두 가지 제품입니다.

 

프리워시는 본격적인 세차 전에 차량 도장면에 있는 이물질들을 제거해서, 세차 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레치를 예방하고 효과적인 세정에 도움을 주는 세정 방법입니다.

 

때문에 본격적인 세차를 하기 전, 프리워시를 통해 먼저 차를 깔끔하게 클리닝 한 후 본격적인 셀프세차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순서는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워시를 먼저 사용한 후, 퓨어핏 산성 프리워시를 사용해 주면 됩니다. 그 후 카샴푸를 통해 차를 깔끔하게 세정할 수 있는데요.

 

①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워시는 조류 배설물이나, 벌레사체, 타르, 기름때, 유기물등 큰 덩어리들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비누화반응과 마이셀 형성, 단백질 제거반응으로 유기오염 세정이 쉽게 가능하고요.

 

② 그 후 퓨어핏 산성 프리워시를 사용해 주면 되는데, 물때나 워터스팟, 미네랄 오염, 석회물, 철분 등을 제거하여 카샴푸를 사용하기 전 차의 이물질과 때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온화 반응을 통한 무기오염 세정이 효과적입니다.

 

 

 

 

오염도에 따른 맞춤형 세정, 프리워시 비율!

프리워시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셀프세차 시 사용하는 압축분무기, 폼랜스, 압축 폼건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버킷을 통해 카샴푸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의 오염정도가 가볍다면 비율을 낮추어 사용해도 좋고, 만약 차에 찌들거나 강한 오염들이 심하다면 1:10 정도로 비율을 높여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 심하게 오염되어 있고, 벌레사체가 많은 만큼 압축분무기에 1:10의 비율을 맞추어 세차를 진행했습니다.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워시를 150ml 넣고, 물을 1.5L 채워 1:10 비율로 희석시켰습니다.

 

 

희석할 땐, 강하고 충분하게 흔들어서 잘 섞이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펌프까지 완료하면 본격적인 프리워시! 셀프세차 준비는 완료입니다.

 

 

 

 

클리어핏 프리워시로 세차하기

첫 번째로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워시를 사용했습니다. 클리어핏 프리워시는 유기물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셨듯이 범퍼부터 라이트까지 벌레 사체와 오염물들로 가득했기 때문에,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워시가 꼭 필요했습니다.

 

① 흔들어서 희석시킨 클리어핏 폼을 차 도장면부터 전체적으로 뿌려줍니다.

② 뿌리고 난 후, 3분에서 5분 정도 반응 시간을 주며 제품이 마르기 전까지 지켜봅니다.

 

 

뿌려진 폼이 마르지 않도록 확인한 후, 충분한 시간을 지켜보았으면 고압수를 사용해 꼼꼼하게 세척해 줍니다.

 

 

고압수를 뿌리면, 흰색 거품들이 생기며 씻겨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세척하면서도 눈으로 큰 벌레 사체들이 떨어져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굉장히 깔끔하게 떨어져 나가는 것을 보니 신기하면서도 효과가 제대로 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확실한 결과물, 유기물이 모두 제거된 차량 도장면

벌레사체가 굉장히 많았던 사이드 미러가 이렇게 깔끔해졌습니다. 아직 퓨어핏 산성 프리워시를 사용하지 않아서 물기를 제거하지 않았지만, 눈으로도 깨끗해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여러 제품을 사용해 보았지만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던 건 클리어핏 프리워시의 강력한 세정력입니다, 세차하면서 "와~" 감탄사 나올 정도로 즉각적인 세정력을 보여준 건, 클리어핏이 여태 사용했던 세차용품 중 최고입니다. 

 

 

일반적인 제품들은 완전히 깔끔하게 제거되지 않아서, 물기제거를 할 때 힘을 주어 깨끗하게 닦아줘야 하는데, 고압수 만으로도 벌레 사체들이 깔끔하게 제거된 모습을 보고 놀랐습니다.

 

 

 

 

두 번째, 프리워시 작업! 퓨어핏 산성 프리워시

클리어핏이 끝난다면, 두 번째로 퓨어핏 프리워시를 사용해 줍니다. 퓨어핏은 무기질과 미네랄 오염 세정에 특화된 산성 프리워시로 물 때나 워터스팟에 효과적입니다. 물기가 마른 후에도 깔끔한 도장면을 만들어 지속해 줍니다.

 

 

퓨어핏도 동일하게 1:10 비율로 희석했고, 펌프를 하며 두 번째 프리워시를 준비했습니다.

 

 

퓨어핏 산성 프리워시는 차량 어느 부위든 깨끗하게 세정이 되는데 도장면부터 타이어, 유리, 고무, 크롬, 플라스틱 등 세정이 필요한 차량 외부 모든 부위에 사용이 가능하고 완벽하게 세정된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사용법은 클리어핏과 동일합니다.

① 퓨어핏과 물을 희석 비율에 맞춰 희석해 줍니다.

② 용액이 잘 섞이도록 흔들어주고, 차량 전체에 폼을 분사해 줍니다.

③ 3~5분 정도 반응 시간을 준 후, 제품이 마르기 전 고압수를 사용해 세척해 줍니다.

 

 

만약 압축분무기가 없다면 버킷에 희석시켜 카샴푸로 사용해도 됩니다. 버킷은 1:50 ~ 1:100 정도로 희석하면 좋습니다.

 

 

버킷을 사용했을 경우에는 미트 세차를 진행한 후, 고압수를 사용해 꼼꼼하게 세척해 주면 됩니다.

 

 

 

 

마무리 작업, 손상 없이 깨끗해진 차량

이후 카샴푸를 통해 3단계 세차를 진행하셔도 되고, 이 상태에서 물기제거를 통해 마무리 작업을 하셔도 됩니다. 물기를 제거하면서 바로 느낄 수 있는 점은 차량 세정 및 복원력입니다. 정말 깨끗해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기존 세차 전과 후를 비교해 보면 깜짝 놀랄만한 정도로 오염물들이 제거되었습니다. 퓨어핏은 오염물만 선택돼서 제거되기 때문에 도장면은 깔끔한 그대로를 유지할 수 있고, 미트질 없이 고압수로 세척해도 볼레 사체부터 물 때자국까지 깔끔히 지워지기 때문에 사용성도 정말 편리합니다.

 

 

 

 

프리워시 사용 전과 후를 비교하면

▲ 사이드미러 물 때 자국
▲ 사이드미러 벌레 사체 자국
▲ 앞 범퍼 벌레 사체 및 오염물 자국

놀랍도록 차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한 번 사용해보고 난 후, 효과를 제대로 느껴보니 앞으로 세차 전에 프리워시 작업은 무조건 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힘들이지 않고, 세차하는데 땀도 나지 않은 상태에서 프리워시 작업이 끝났다는 점에 만족스럽습니다. 

 

 

 

 

퓨어핏 산성 프리워시로, 발수력 복원!

퓨어핏 산성 프리워시는 조밀하고 쫀쫀한 거품이 도장면에 밀착되어 미네랄, 워터스폿, 무기물 오염물 빠르게 불리고 제거하는데요. 그러면서 저하된 발수력의 코팅층을 다시 살려 기능성을 높여줍니다. 다시 발수코팅을 하지 않아도 뛰어난 발수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세정 솔루션, 루나틱폴리시 프리워시

강력한 세정 솔루션으로 만나는 루나틱 프리워시 클리어핏, 퓨어핏! 

 

셀프세차에 있어 루틴이 될 새로운 신제품입니다. 1L의 넉넉한 용량으로 올여름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관리하면서, 차량에 손상 없이 깨끗하게 내차를 가꿔보시기 바랍니다. 누굴 만나도 당당해지는 내 차의 깔끔한 외관! 프리워시로 세차하세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