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러브마이카어워즈

내돈내산 연휴 맞이 세차용품, 불스원 9월 러브마이카 어워즈

2023. 9. 29. 11:3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9월은 긴 추석연휴와 더불어 10월 한글날까지 연휴가 가득한 날입니다. 연휴가 많은 만큼 드라이브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여기저기 다녀올 계획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여행을 가거나 연휴에 많은 친구들을 만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세차를 해주셨어요. 요즘 유행하는 내돈내산 불스원 세차용품 후기를 많이 남겨주셨는데요. 이번달에는 어떤 세차용품들이 인기가 많았는지, 어떻게 세차를 하셨는지 러브마이카를 통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내돈내산 초보운전 필수템 불스원 컴파운드 - 시리시리ya 님

아파트 단지 내에서 후진하다가 철 구조물에 꽝! 흠집과 함께 마음까지 다쳐버리신 시리시리 ya 님. 아파하는 차량을 위해 내돈내산 불스원 컴파운드를 구입하셨습니다. 불스원 컴파운드는 굵은 흠집제거, 미세흠집제거가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차량에 잔긁힘이나 흠집은 스스로도 쉽게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차량을 긁고 난 후 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났는데, 불스원 컴파운드를 통해 지웠더니 아주 깔끔하게 흠집이 싹 지워졌습니다. 도장면이 파이거나 페인트가 벗겨진 게 아니면 쓱싹쓱싹 지우개처럼 지워지는 쾌감이 재밌으면서도 신기하셨다고 합니다. 컴파운드를 통해 차를 다시 깨끗하게 만들어 운전을 하던 중,

 

 

사이드미러에 또다시 흠집이 생겨서, 기존에 구매했던 불스원 컴파운드를 꺼내어 다시 문질러줬습니다. 마치 지워지는 게 매직블록처럼 신기하셨다고 하는데요. 불스원 미세흠집 2 스텝 컴파운드는 스크래치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광택까지 복원시켜 주기 때문에, 세차를 하고 온 것처럼 깨끗한 모습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차량의 흠집들이 고민이셨다면 불스원 2 스텝 컴파운드를 통해, 내 차를 흠집 전의 새 차처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② 세차일지 루나틱폴리시 프리워시와 타이어 젤 - 찹찹님

찹찹님은 소소하게 취미로 셀프세차를 즐기고 계십니다. 일주일 전에도 세차를 하셨지만, 이후 장거리 운전도 했고 벌똥 자국부터 각종 오염물, 물때 자국 등이 눈에 보여 간단하게 짐을 챙긴 후에 세차를 하러 나오셨습니다.

 

불스원 루나틱폴리시로 APC와 카샴푸를 준비해서, 본격적인 세차를 시작하기 전 APC를 통해 도장면에 벌똥 자국, 송진을 제거할 예정이고 산성 APC를 카샴푸로 사용해서 얕은 물때 자국을 제거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불스원 루나틱폴리시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워시와, 퓨어핏 산성 프리워시 두 가지를 먼저 준비했습니다.

 

 

루나틱폴리시 클리어핏 알칼리성 프리워시를 1:50 비율로 희석하여 물 2L에 40ml를 사용하셨습니다. 퓨어핏 산성 프리워시는 카샴푸로 사용했고, 1:300으로 희석해서 물 15L에 50ml를 사용했습니다.

 

알칼리 APC를 차량 전체에 도포해 준 후, 벌똥 자국이나 벌레 자국이 없는지 잘 확인했으며 번호판에 있는 벌레 자국도 말끔하게 날아갔습니다. 이후 산성 프리워시를 카샴푸로 이용해 미트질을 해줬고, 고압수로 헹구어 주니 도장면이 아주 깔끔하게 청소되었으며 비딩 효과 또한 잘 살아있습니다.

 

특히 프리워시 작업이기 때문에 본넷과 측면 모두 왁스가 깨지지 않고 살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나머지 마무리 작업을 하고 타이어는 루나틱 폴리시 체리핏 타이어 젤을 사용했습니다. 점성이 있으며 체리향이 나는 제품입니다. 타이어 옆면에 돌려서 발라주면 새것 보다 더 새것 같은 타이어가 완성되었습니다.

 

 

세차를 깔끔하게 모두 완성시켰고 일주일 만에 세차지만, 차량상태가 너무 더러워져서 가볍게 세차를 다시 하신 찹찹님, 약 두 시간 정도 시간이 걸렸지만 다시 반짝반짝 깨끗해진 차를 보니 뿌듯하셨다고 합니다. 

 

루나틱폴리시의 클리어핏과 퓨어핏 프리워시는 본격적인 세차 전 APC로 사용할 수도 있고, 카샴푸로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데요, 희석 비율을 조절하여 나만의 세차 방식을 만들 수 있는 고성능 제품입니다. 여러분도 쉬운 도장면 관리 세차를 하고 싶다면 프리워시를 통해 내 차의 도장을 새 차처럼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③ 유막제거제 사용 방법과 발수코팅 사용법 - 믕디님

비가 오는데, 차 앞 유리창이 와이퍼로 잘 안 닦이고 지저분하게 시야를 가리는 바람에 유막제거라는 것을 해보기로 하신 믕디님! 가까운 실내 세차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크리스탈 유막제거제 제품을 구매했고, 사용방법을 미리 알아본 후 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셨어요.

 

① 유리면에 모래나 진흙등 오염이 남지 않도록 물로 잘 씻어주고 ② 사용 전 크리스탈 유막제거제를 흔들어줍니다. ③ 스펀지에 내용물을 묻힌 후 ④ 원을 그리면서 유리창에 문질러 줍니다. ⑤ 그 후 물로 닦아준 후, 물기를 닦으면 마무리 끝!

 

 

열심히 유막제거를 완료했습니다. 유리를 반절 먼저 작업하여 물을 끼얹었을 때 왼쪽은 유막, 오른쪽은 친수 상태가 되어 확연하게 차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작업을 하면서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니 유막제거의 필요성이 더 확 체감된 것 같다고 하시는 믕디님. 나머지 반쪽도 열심히 문지르고 닦아서 마무리를 해주었다고 합니다.

 

 

유막제거 후, 마무리는 발수코팅 이지그립으로 깔끔하게 해주는 것이 국룰, 발수코팅제를 마른 유리에 가로로 한 번, 세로로 한 번 쭉 발라 주고 나서 10분 정도 굳히고 타월로 닦아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차가 거울처럼 반짝이며 깨끗해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유막제거와 발수코팅은 직접 할 수 있고 재미있기 때문에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해 주신 믕디님! 앞으로 앞유리는 잘 안 보이면 유막제거제와 발수코팅을 적극 활용하실 계획입니다. 여러분도 앞유리가 잘 안 보여서 걱정이시라면 두 제품을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④ 훈증캔 불스원 살라딘의 에어컨 냄새제거 효과는? - 혀니파파님

1년에 2번씩은 훈증캔을 꼬박꼬박 사용하셨던 혀니파파님, 어느 순간부터 사용을 안 하다가 5년 만에 훈증캔을 사용하셨습니다. 이번에도 내돈내산 에어컨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될지, 제대로 확인을 해보며 사용을 해보셨는데요.

 

 

다양한 향이 있지만 무향을 좋아하셔서 기본적인 무향을 선택하셨습니다. 그리고 사용을 위해 차량을 세팅해야 하는데요. 일단 에어컨은 끄고, 풍량을 최대로 켜줍니다. 버튼을 눌러 내부순환을 설정하고 바람 방향은 정면으로 해두면 됩니다.

 

연기를 안으로 돌리는 형태이기 때문에 내부순환으로 하는 것이 불스원 살라딘 훈증캔을 사용할 때 좋은 방법입니다.

 

위치는 조수석 바닥에 두고 쓰러지지 않도록 액체를 통에 부으면 됩니다.

 

 

통에 붓고 나면 훈증이 나기 시작하는데요, 차문을 모두 닫고 10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이후 환기를 시켜주기 위해 차문을 충분히 열고, 탑승한 후 조금 드라이브를 해주면 금방 빠져나갑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서 너무 편하고 좋았다는 혀니파파님. 에어컨 냄새가 심했다면 바로 느껴질 정도로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훈증캔 사용은 1년에 1~2번 정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차량에 에어컨 냄새부터 동승자가 음식을 섭취하면서 베기 시작한 퀴퀴한 냄새까지, 살라딘 탈취 훈증캔을 통해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⑤ 불스원으로 벤츠 SLK 셀프세차 - 비혼주의자님

하루에 두대 세차를 하기 위해 피곤함을 이끌고 세차장을 찾으신 비혼주의자님.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었지만 느낌이 왔을 때 모두 세차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셨는데요. 기존 박스터 세차를 할 때 불스원 하이브리드 고체 왁스가 마음에 들어서, 물왁스보다는 힘들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물에 작업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좋은 향이 나는 하이브리드 고체왁스 스펀지에 제품을 바르고, 차에 왁스를 시작해 줍니다. 발림성이 좋아 아주 부드럽고 깔끔하게 완료했는데요. 여태 사용한 왁스 중에 돈 값 제대로 하는 제품이라 굉장히 만족하셨습니다.

 

세차 후 물기를 제거한 후, 어플리케이터 스펀지에 불스원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를 묻히고 차체에 얇고 균일하게 발라줍니다. 바른 후 5~10분간 건조하고 타월로 버핑하면 극강의 코팅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딥코트도 꾸준히 시공을 하기로 해서, 제품을 준비했는데요. 딥코트는 습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차 후에 더 편리한 광택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쉬워서 세차를 금방 끝내고 나서, 주차를 해 놓으니 편안한 마음으로 광택이 나는 차량들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크리스탈 딥코트는 셀프 유리막 코팅제로 굉장히 사용이 쉽고, 깊은 유리막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발수력과 방오력 그리고 쉬팅까지 가능한 딥코트는 진화된 기술력으로 오염방지까지 가능해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세차 후, 내 차에 제대로 된 왁스와 광택, 유리막코팅을 만들고 싶다면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와 크리스탈 딥코트를 사용해 보세요. 차량의 외관 모습이 근사하게 변한답니다!

 

 

 

지금까지 불스원 차량용품으로 소비자와 함께한 내돈내산 9월 불스원 러브마이카 어워즈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찾아가는 여정, 불스원 러브마이카 어워즈는 10월에도 계속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