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터보 엔진오일 교환 주기와 터보 엔진오일 추천! 신제품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

2023. 10. 18.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날이 좋은 가을이 되면서, 드라이브를 하기 위해 차량 점검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 엔진오일 같은 경우는 약 1만 ~ 1만 5km마다 교환을 해주거나 1년에 한 번씩 교환주기가 돌아오는데요. 교환주기가 긴 시간 같으면서도 막상 교체 날짜가 다가오면 생각보다 빠르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엔진오일은 교환주기에 맞게 제대로 교환하고 있나요? 그리고 내 차량에 알맞은 엔진오일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차량관리 초보자일 경우 정비소에다가 아무거나 교환을 맡겨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엔진오일은 엔진과 가장 밀접하게 있는 만큼, 예민하고 깐깐하게 살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차량 종류나, 운전하는 성향 등 여러 가지를 고민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엔진오일도 내 운전 스타일의 궁합과, 성능을 잘 살펴보고 구매 및 교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엔진오일 교환주기라면 주목! 그리고 터보 차량이라면 더더욱 주목!

 

불스원에서 신제품 엔진오일이 나왔기 때문인데요. 일반 엔진오일이 아닌 터보전용 엔진오일로 최신차량에 알맞게 세팅되어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차량들이, 엔진 성능은 높이고 연비도 잘 나올 수 있도록 터보 엔진을 많이 탑재해서 출시되고 있는데요. 특수한 터보 엔진인 만큼 엔진오일도 터보엔진 궁합에 맞는 추천 오일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출시된 제품이 바로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이고 운전 스타일 성향에 맞게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터보가 아니더라도 성능이 좋아, 사용하기에 적합하고, 가솔린 디젤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0W-30 제품과 5W-30 제품으로 구성되었어요.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 성능이 얼마나 좋고, 어떤 변화들이 있는지 이번 수요리뷰회를 통해 직접 경험한 모습과 체험 느낌을 그대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초 독일 공인시험기관 터보 인증 엔진오일!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은 국내에서 최초로, 독일 공인시험기관과 미국 공인시험기관에서 터보인증을 받은 엔진오일입니다. TUV 인증은 국제 표준 시험과 검사를 통해 안전과 품질을 보장하는 제품에만 인증서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은, 자동차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독일 TUV에서 제품의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은 만큼, 우수한 프리미엄 엔진오일입니다.

 

지테크 터보는, 터보 엔진오일에 걸맞게 최신 터보 엔진 규격 제품으로 만들어졌고, 엔진의 청정성을 유지시켜 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디젤 DPF 차량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터보 전용 엔진인 만큼 높은 열에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로 슬러지 발생을 감소시켜 엔진 고장을 예방합니다. 엔진오일 교환만으로 눈에 확연하게 차이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엔진오일점도는 어떤 걸 선택해야 할까?

엔진오일은 일단 점도를 먼저 파악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엔진오일의 점도란 액체가 흐르는 것에 저항하는, 쉽게 말해 끈적거리는 정도를 얘기합니다.

 

앞에 있는 숫자가 저온점도를 뜻하며 중간 W는 winter를 의미하고 뒤에 있는 숫자는 고온 점도를 얘기합니다.

 

저온점도는 수치가 낮을수록 엔진 전체에 오일 도달시간이 단축되고, 고온점도는 수치가 높을수록 고출력에서도 적정점도를 유지합니다. 단 연료소비는 증가됩니다. 도심주행이 많고, 연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저점도 오일인 0W-30 엔진오일을 추천드리고, 고속주행이 많다면 5W-30 엔진오일을 추천드립니다. 두 종류 모두 자동차 전체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점도이긴 합니다.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 직접 교환해 사용해 보기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을 직접 교환해서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때 마침 차량의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다 되었었고, 5년간 약 14만 5,000km를 달린 거침없는 디젤 차량입니다. 교환을 위해 정비소를 찾았고, 교환하는 시간은 대략 40분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터보엔진은 물론 디젤 DPF 차량에도 사용 가능한 지테크 터보

지테크 터보는 터보엔진 전용 제품이지만 일반 차량이나 디젤차량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터보처럼 고 RPM으로 열을 많이 주며 달리는 만큼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이 딱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TDI 디젤 사양에 제품을 넣었고, 고속주행이 많은 만큼 5W30을 선택했습니다.

 

5W30은 고속주행이 아니어도,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점도로 엔진오일 교환할 때 많이 추천드리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스펙입니다.

 

 

 

 

지테크 터보는, 어디에서 구매가 가능할까?

현재 타는 차량의 엔진오일은 정량 5L 정도가 들어갑니다. 같은 차종이지만 신형은 6L 양이 들어간다고 하니, 내 차의 엔진오일의 정량을 체크해서 알아두면 좋습니다.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 직접 교환해 사용해 보기

지테크터보 제품을 준비하여, 엔진오일 교환이 가능한 카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지테크 터보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독일 공인시험기관의 엄격한 인증을 건친 엔진오일입니다. 때문에 최신 차량에 탑재된 터보 엔진 같은 경우, 일반 엔진과 다르기 때문에 엔진 오일부터 각별한 관리가 필요만큼 지테크 터보를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이 15만 km 가 다가간 만큼 각별한 관리를 해주고 있는데요. 5년 동안 요소수 관련 호수가 터진 것 말고는 아직까지 큰 이상 없이 잘 달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불스원샷부터 엔진코팅제, 수분제거제 등을 통해 쉽고 꾸준한 관리가 큰 도움이 되었는데, 이제는 엔진오일도 잘 선택해서 넣어야 한다는 생각에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 5W30을 선택했습니다.

 

 

엔진오일을 주입하면서 5W-30의 점도 느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0W-30 제품도 마찬가지지만, 이번 신제품은 높은 엔진의 열에도 강력한 퍼포먼스로 슬러지 발생을 낮춰 엔진 고장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엔진오일 교환을 모두 마치고 마무리 작업을 한 후 차를 인도받았습니다.

 

 

 

 

지테크 터보를 통해 달라진 내 차량의 주행느낌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맞게 교체를 잘해주었고, 새로운 엔진오일도 길들이고 드라이브도 할 겸 한 바퀴를 돌며 새로운 주행 감각을 느껴보았습니다. 가장 달라지게 느껴진 점은 엔진의 소음입니다. 아무래도 디젤차이기 때문에 떨림과 소음이 항상 컸었는데, 기존에 느낀 것보다 확실히 줄어든 느낌이 직관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초반 주행 느낌이 타이트하게 쭉 치고 나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끊김 없이 부드럽고, 빠르게 치고 나가는 주행 느낌이 만족스러운데요. 드라이브 모드를 다이내믹으로 설정해서 (해당 브랜드는 기어봉을 아래로 한 번 내리면 S 모드 다이내믹으로 바뀝니다.) 달렸을 때도 기존 사용했던 오일보다 부드럽게 잘 치고 나간다는 것이 확실히 체감되었습니다.

 

 

다이내믹 모드 (S모드)는 고 RPM을 사용하는 만큼, 엔진을 빠르게 회전하여 고열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터보 엔진과 비슷한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이때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이 슬러지 발생을 줄여주고, 높은 열에도 강력한 퍼포먼스로 컨트롤을 잘 해내주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러운 주행감은 물론 엔진 보호까지 잘 관리해 줍니다.

 

 

5W-30 엔진오일을 선택한 만큼 도심도 잘 달리지만, 고속도로에서 주행이 굉장히 기대됩니다. 그렇지 않아도 가을 단풍이 다가오는 만큼 여행할 일이 많아졌는데, 엔진오일을 지금 시점에서 바꾼 건 정말 잘한 일이라고 생각되네요.

 

 

 

 

터보 엔진에는 지테크 터보! 확실한 엔진오일로 엔진관리

자동차 배출가스 관련 규제가 강화되고 연비를 중시하는 운전자가 늘어나면서, 현재 터보 엔진의 인기가 상당하고 실제 차량의 비중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엔진이 달라진 만큼 올바른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궁합에 맞는 엔진오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불스원 지테크 터보는 터보 엔진 차량 운전자들에게 안정적인 엔진관리를 제공하고, 차량 엔진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만큼 터보엔진의 필수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꼼꼼하게 체크해 보시고, 엔진오일 교체가 필요할 땐 터보에 추천하는 지테크 터보!

독일 TUV 인증을 통해 검증된 제품을 사용해 보시 바랍니다. 내 차를 사랑한다면 엔진관리도 엔진오일을 통해 쉽게 관리해 보세요. 😊

 

지테크 터보 엔진오일은 불스원 제품을 취급하는 전국 카센터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