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가을여행지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4

2023. 10. 19.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날이 좋은 가을이 되면서 가을여행지로 가볼만한곳을 찾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 텐데요.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자, 이번 시간에도 드라이브코스 가볼만한곳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강원도 삼척인데요. 삼척은 사계절 내내 어느 때 가도 정말 멋진 여행지 입니다. 여름도 여름이지만 가을여행지로서야 말로, 선선하면서도 거친 바다의 맛을 제대로 구경할 수 있는 가을바다입니다. 삼척 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코스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① 투명한 바다빛 감상을 제대로 하는 장호항

출처 ⓒ 한국관광공사

장소 : 장호항
주소 : 강원 삼척시 근덕면 장호리
포인트 : 투명한 에메랄드 빛을 볼 수 있는 바다, 드라이브 코스!

 

삼척 장호항은 에메랄드 빛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 가을여행지입니다. 강원도 속초나 동해 쪽에서는 파랗고 푸른 바다를 보았다면 삼척만큼은 제주도와 같은 에메랄드 빛 바다를 눈으로 담을 수 있는 유일한 강원도 바다이기도 합니다.
 
장호항까지 내려가는 길은 해수욕장을 끼고 쭉 따라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드라이브하는 것만으로도 아름다우며 다른 지역보다 사람이 적어 조용하게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가을여행지이기도 합니다.
 
 

특히 장호항은 투명카누와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고, 수온이 다른 곳보다 따듯해서 10월에도 물놀이를 즐기기 좋습니다. 주변이 돌로 둘러싸여 있어 파도가 적고 수심도 크게 깊지 않아, 스노클링을 즐기기엔 너무 좋은 장소로서 액티비티를 좋아하신다면 장호항이 딱!입니다. 바다를 진정 즐기는 분이라면 장호항으로 떠나세요!
 
 
 

 

② 카페에서 여유 있게 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증산해수욕장으로

장소 : 삼척 증산해수욕장
주소 : 강원 삼척시 증산동
포인트 : 대형카페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기 좋은 해수욕장!

 

삼척 가볼만한곳! 해수욕장의 시작을 알리는 증산해수욕장은 대형카페가 많이 위치해 있어, 해수욕을 즐기다가 카페에서 편히 쉴 수 있는 삼척 여행지입니다. 해수욕장이 크다 보니 잔잔한 바다부터 시작해서,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거친 파도까지 구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햇살에 비친 에메랄드 빛 바다가 너무 아름답고, 그 앞으로 백사장을 걷다 보면 신발을 벗고 싶게 만듭니다. 고운 모래의 백사장길을 걷는 느낌이 참 좋습니다. 평균 수심 1~2m 정도로 발목까지 담가 놀기에 적합한 곳으로 강원도의 대표적인 해수욕장 중 하나입니다.

추암 촛대바위가 옆에 있어, 아침 일찍 촛대바위와 함께 보는 일출이 명품입니다.

 

 

가을 여행지와 일출명소로 뽑히는 삼척 증산 해수욕장은, 바다를 구경하는 것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인데 주변에 대형 카페가 많아 바다 감상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 통유리 카페가 있어서, 1층이나 2층에서 편하게 바다를 감상해 보세요. 힐링이 따로 없습니다.

만약 바다나 파도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시거나 힐링이 필요하시다면, 어김없이 증산 해수욕장 주변 카페에서 쉬어보세요. 시간 가는 줄 모른 체 바다를 넋 놓고 보게 될 것입니다.

바다에 들어가고 싶다면 장호항, 바다를 구경하고 싶다면 증산 해수욕장! 삼척만의 매력을 선택해서 즐겨보세요


 

 

③ 강원도 바다를 한눈에 담는,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장소 :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주소 :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2-109
포인트 : 한국관광 100선, 드라이브 길 사이에 위치한 높은 전망대

 

삼척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한 도째비골 스카이 밸리는 이미 강원도에 알려진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한국관광 100선에 꼽힐 정도로 멋진 전망을 볼 수 있고, 사람도 붐비지 않아서 편안하게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전망대에서는 지나왔던 드라이브 코스와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언덕 위에 있는 마을을 돌아다닐 수 있도록 연결이 되어 있어 소소하게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눈으로 자연을 감상하기도 좋고 소박한 언덕길을 걸어 보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로 가는 길은, 한쪽의 바다를 끼고 달리기 때문에 그야말로 진정한 바닷가 드라이브를 즐기수 있는데요. 중간마다 멈춰서 바다를 감상하는 매력도 좋아서, 여행지로 가는 길 자체부터 신나는 드라이브가 시작됩니다.


스카이 밸리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강원도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마음이 뻥 뚫릴 정도로 시원합니다. 전망대 바닥면은 투명 유리로 되어있어 아찔한 긴장감을 선사하고, 투명유리 위에서 전망을 바라보는 액티비티 한 체험도 가능합니다.

앞에는 넓은 바다가, 뒤에는 아기자기한 마을이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어느 곳을 바라봐도 눈이 즐겁습니다. 더불어 스카이 바이클과 자이언트슬라이드의 체험 액티비티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오기도 좋은 곳입니다.




 바다를 따라 드라이브를 쭉 하다가, 전망대의 색다른 풍경 게다가 짜릿한 액티비티까지 즐기고 싶다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를 추천합니다!
 
 
 

 

④ 시크릿 한 포인트! 힐링하기 딱 좋은 한섬 해수욕장

장소 : 한섬해수욕장
주소 : 강원 동해시 천곡동
포인트 : 소나무 산책길을 따라가면 숨겨진 보물 같은 예쁜 장소들을 발견!

 

한섬 해수욕장은 그야말로 가본 곳 중의 최고의 해수욕장입니다. 가을여행지로 삼척 가볼만한곳을 뽑자면 해수욕장 중에서 이곳은 꼭 들려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한섬해수욕장은 곳곳에 숨어있는 시크릿 한 공간들이 많습니다. 해수욕장 주변으로 소나무 산책로가 길게 나 있어서 걷기에도 좋고, 걷는 길 주변으로 쉴고 갈 수 있는 포인트를 구경하는 게 재미입니다.

 

바다는 풍성한 에메랄드 빛으로, 보기에도 좋고 발을 담그기에도 좋습니다. 넓은 바닷가에 편의점까지 잘 구비되어 있어서 편의성은 높으나, 주차장이 좁고 협소해서, 사람이 붐비면 주차를 하기에는 힘든 장소입니다. 때문에 주차 장소가 없다면 조금 떨어진 곳에 주차를 한 후 걸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수욕장을 따라 옆으로 이동하면 소나무 힐링데크 길이 있습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면서 숨겨진 힐링 포인트를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대부분 포인트에서 가볍게 텐트를 치거나 돗자리를 펼쳐서 바다 구경도 하고, 책도 읽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행을 다닐 때는, 불스원 캠크루 제품을 트렁크에 싣고 떠나신다면 여행 중간중간마다 쏠쏠하게 의자나 테이블을 펼쳐 힐링하기가 딱 좋습니다. 한섬 해수욕장에서 소나무 길을 걸으며, 곳곳의 매력이 다른 힐링 포인트에서 쉬어 보세요. 삼척 가볼만한곳 중에서는 필수로 추천드리는 가을여행지 한섬해수욕장입니다.

 

 

한섬 해수욕장 주변으로 조금 드라이브를 하게 되면 이름이 예쁜 카페들이 있는데요. 꽃과 나무로 이루어진 정원과 클래식한 분위기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커피도 맛있지만 카페 내에서 사진 찍고 즐기기에도 좋기 때문에, 여행 마무리로 들려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삼척은 바다도 잘 보이고, 큰 규모의 카페나 정원 같은 감성 카페들이 많아, 가을여행지 분위기로 쉬다 가기 좋은 공간들이 많습니다. 자연도 즐기고 '쉼'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의 매력을 삼척에서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