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눈길 운전 필수 차량용품, 매직그립 스노우체인 사용방법과 후기

2024. 1. 3.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올 겨울은 예전보다 더욱더 눈이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연말에는 42년 만에 서울에 12cm가 넘게 쌓일 정도로 눈이 내렸고, 새해가 들어서도 계속적으로 눈 소식이 가득합니다. 다행인 건 기온이 그나마 포근하기 때문에 그나마 눈이 빨리 녹아내리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는데요. 겨울 날씨는 언제나 영하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눈과 빙판길에 대한 대비를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 필수로 꼭 가지고 다니셔야 할 차량용품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위험한 눈길 때문에 항상 구비해 놓고 다니는 것이 바로 매직그립 스노우체인 입니다. 구비를 해놓으셨다가 사용하지 않더라도 다행! 만약 단 한 번이라도 사용해서 아찔한 순간을 탈출했더라도 다행! 있으면 무조건 다행!

 

없을 때 위험한 순간이 닥친다면, 생각만 해도 정말 아찔합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겨울에 항상 구비하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 바로 매직그립 스노우체인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불스원 수요리뷰회와 함께, 스노우체인이 왜 필요한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요.

 

 

 

 

운전 중 가장 위험한 순간, 눈길 주행!

사계절을 통틀어서, 운전하는 모든 순간을 다 합쳐서 가장 위험한 순간을 뽑는다 하면 바로 눈길 위를 달리는 순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눈길이나, 미끄러운 빙판 위에서는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차량이 미끄러지기 때문에 당황할 수밖에 없고, 무엇보다 브레이크와 핸들 조향 등 차량 컨트롤이 아예 되지 않아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눈 내리는 날, 또는 도로에 눈이나 얼음이 쌓여있다면 아예 운전을 하지 말라고 할 정도로 위험한데요. 고속으로 주행을 하던, 저속으로 주행을 하던 모든 순간이 다 위험한 주행이 바로 눈길 주행입니다.

 

실제로 위 사진처럼 아파트 단지 혹은 시내 도로가 고속도로보다 훨씬 더 위험한데요. 차량이 많이 다니지 않아서 쉽게 도로가 얼뿐만 아니라, 도로 옆 인도에 일반 사람들이 많이 돌아다니기 때문에 인명사고가 날 수 있는 확률이 큽니다. 작은 언덕길이라도 저속으로 달리면서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가장 사고가 나기 쉬운 언덕길, 시내 도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짧은 내리막길인데요, 이 길은 겨울만 되면 실제 교통사고가 정말 많이 일어나는 장소입니다. 눈이 내리면 도로가 쉽게 얼고, 빙판이 생기면서 차량이 미끄러지는 장소인데요. 눈이 많이 내리는 날에는 차가 올라가지도 못할 정도로 굉장히 위험한 도로입니다.

 

이런 장소에서는 스노우 타이어, 스노우 체인, 매직그립 스프레이 체인 같은 보조 장치를 사용하지 않으면 큰 사고가 날 수 있는 도로입니다. 바로 집 앞이라서 만만하게 생각했다가 큰코다칠뻔한 적이 몇 번 있던 곳입니다.

 

 

해당 장소도 주행을 하기 위해서는 앞의 작은 경사를 올라가야 하는데, 이런 낮은 오르막길도 눈이 내린 장소에서는 정말 무서운 도로로 바뀝니다. 잘 올라가다가, 한 번 미끄러지는 순간 다시 올라가기 정말 어렵기 때문에 한 번에 잘 올라가야 합니다.

 

특히 후륜구동 방식의 차량들은 전륜구동보다 눈이 쌓인 언덕길을 오르기가 어렵기 때문에, 다른 길로 우회하거나 보조 차량 용품의 도움을 받는 수밖에 없습니다. 운전실력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기에, 괜한 자신감을 가지고 올랐다가 사고를 내는 경우가 있으니 꼭 보조 차량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필수 차량용품! 위험한 눈길 운전엔, 매직그립 스노우체인

위와 같은 도로를 꼭 지나가야 한다던지, 갑자기 눈이 내리거나 빙판길을 만났을 때는 그냥 운전을 하지 말고, 꼭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은 차량이 쉽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타이어에 뿌리는 형식으로 체인 효과를 내주는 차량용품입니다.

 

스노우 체인은 정비사도 시간이 오래 걸릴 정도로, 장착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잘못 장착했을 때 타이어와 차량 내 부품이 손상될 수 있는 위험도 있어서 최근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반면 매직그립 스노우 체인은 번거로운 장착 없이 간편하게 뿌리기만 하면, 미끄러운 눈길에서도 차량 제동거리를 감소시킬 수 있는 스노우체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국제 공인 기관 핀란드 테스트월드에서 테스트를 완료하여, 눈길 제동거리 39% 감소 효과와 언덕길 주행시간 36% 단축을 입증했습니다. 때문에 갑작스러운 폭설로, 쉽게 미끄러지거나 헛도는 도로에서도 차량을 어느 정도 컨트롤 하며, 안전하게 주행하기 위해서는 매직그립 스노우체인과 같은 차량용품이 필수입니다.

 

 

 

 

매직그립, 스노우체인 사용 방법

①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주세요, 그 후 바퀴 접지면에 골고루 뿌려주시면 됩니다.

 

 

② 바퀴 네 방향 전체에 뿌려주면 됩니다. 특히 전륜 / 후륜 중 구동에 해당되는 바퀴에 많이 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③ 뿌린 후 3~5분 뒤 운행을 하는 것이 좋고, 핸들을 좌우로 가볍게 돌린 후 서서히 출발해 주시면 됩니다.

 

 

④ 사용 후에도 안전을 위해 눈길에서는 30km/h 속도로 안전운전을 해주시면 미끄러짐을 쉽게 방지하며 주행할 수 있습니다.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의 코어쉘 구조 특허기술!

매직그립에는 불스원만의 특허기술 코어쉘 구조가 들어가 있습니다. 코어쉘 구조의 내부에서는 영하 온도에서 타이어의 마찰계수를 높여주는 유효 성분 역할을 합니다. 운전을 할 때 타이어 표면에 코팅이 되어 눈길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해 줍니다. 코어쉘 구조의 외부 쉘은 타이어 부착력을 높이는 유효 접착 성분으로, 타이어와 노면 간 마찰력을 향상해 미끄러짐을 방지합니다.

 

 

그래서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을 사용하면, 일반타이어보다 효과가 좋은 것은 물론, 패치형이나 직물형보다도 주행해서 효율적인 운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안전하게 겨울철 주행이 가능합니다.

 

(* 해당 테스트는 태백 스피드웨이 30km/h 제동거리 시험이며, 불스원 자사 테스트 기준 결과입니다.)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을 사용한 후, 눈길 주행

확실히 기존보다 더욱 쫀쫀하게 눈길에 잘 올라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눈길 오르막을 주행함에 있어서 기존에는 미끄러질 것 같은 불안한 마음이 있었다면, 매직그립 스노우체인 사용 후에는 안정적으로 차가 잘 올라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눈이 쌓여있는 새로운 길도 저속주행으로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었고요.

 

 

살짝 얼어있는 내리막길도 안전하게 내려올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 같은 경우는, 사고가 나지 않도록 더욱더 조심해야 하고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되는데요. 만약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이 없었다면 어린이 보호구역 방향으로 내려오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눈길 운전이 가장 무서운 건, 저속에서도 차량이 컨트롤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미끄러졌을 때, 차량 제어가 되지 않으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까요.

 

 

갑자기 차량이나 사람이 튀어나올 수 있는 골목길도 조심해야 합니다. 작년 겨울에 주변에서 관련된 사고가 많이 발생했었는데요. 10km 정도의 속도에서 차량이 미끄러지는 바람에, 알고도 피할 수 없는 사고였습니다.

 

이런 골목을 지나가야 한다면 사고 예방을 위해,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을 사용한 후 주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많이 내리는 날, 매직그립 스노우체인 구비하기

작년 겨울에도 폭설로 인해 운행하던 차량을 모두 도로에 세워두고 어쩔 줄 몰라하는 상황이 뉴스에 나왔었는데요. 이번에도 그런 상황을 막기 위해서는 꼭 차량용품을 잘 챙기셔야 합니다. 눈이 많이 내리는 상황에서는 도로에 세워서 스노우체인을 체결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스프레이 형식으로 사용성이 좋은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간편하게 뿌리기하면 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제품 하나당 자동차 1대분씩 사용이 가능한 일회용으로 사용 후 남은 제품 보관 없이 처리하기도 깔끔합니다.

 

 

단 한 번의 사용으로 가장 위험한 순간을 안전하게 만들 수 있다면, 무조건 구비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은 선택이 아닌 겨울 필수 차량 용품입니다.

 

아직 겨울이 많이 남았기 때문에, 눈 내리는 날에도 운전을 해야 한다면 트렁크에 꼭 구비해 놓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위험한 눈길에서는 나를 보호하는 순간, 타인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 겨울에도 안전운전을 위해 노력합시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