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나에게 알맞은 차량용 방향제 선택하는 방법과 불스원 BEST 방향제는?

2024. 1. 12.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러분은 차량용 방향제를 선택하실 때 어떤 기준과 고민을 할까요? 방향제는 차량 내부에 향기를 더해주거나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의 취향과 선호도에 따라 스타일이 명확하게 나뉘기 때문에 차량용 방향제 선택에 있어서는 항상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차량용 방향제는 어떤 종류가 있고, 나에게 알맞은 방향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어떤 고민을 해야 하는지, 불스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방향제를 사용하는 이유

차량용 방향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으로는 차량 내부의 냄새 제거를 위해 사용을 합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에어컨 필터로 인해 퀴퀴한 냄새가 나거나, 차량 내에서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담배를 피우는 등 잔냄새가 배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냄새를 제거하고 좋은 향기를 유지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방향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반면에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차량에 탑승하는 순간 좋은 향기와 예쁜 방향제가 보인다면, 운전자의 품격이 높아 보이는 것은 물론 차량 실내가 더 고급스럽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 완화 및 집중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도 사용합니다. 좋은 향기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운전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고, 집중이 더 잘되게 하기 위해 방향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방향제를 선택해야 할 때 주의할 점!

차량용 방향제를 선택해야 할 때, 먼저 주의해야 할 부분들이 있는데요.

 

① 첫 번째는 안전성입니다. 차량 내부는 밀폐되어 있기 때문에, 방향제가 호흡기와 피부에 직접 노출이 될 수 있어,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두 번째는 향기 강도입니다. 향기가 강하거나 자극적이면, 밀폐된 공간이기 때문에 두통을 유발할 수 있어서, 인공적인 향보다는 자연적인 향으로 은은하게 퍼지는 방향제가 좋습니다.

 

③ 세 번째는 성분입니다. 방향제를 만들어진 성분의 확인이 필요한 이유는, 간혹 잠이 오는 성분의 방향제가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위 사항을 고려해서 방향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내 취향은? 다양한 방향제의 형태와 종류

자동차 방향제는 여러 타입이 존재합니다. 일단 내가 차량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어떤 액세서리를 주로 좋아하고 사용하는지를 파악한 후, 차량용 방향제의 타입부터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테리어처럼 보이는 것이 좋다면 인스틱 방향제를, 예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송풍구형 타입을, 방향제를 향수처럼 생각하신다면 일반 컵홀더형 브리에를, 보일 듯 말 듯 티가 안 나면서 향이 나길 원하신다면 선바이저 클립형처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방향제는 그라스 시리즈의 대시보드형, 컵홀더형, 송풍구형 뿐만 아니라 선바이저 타입 등 다양한 타입이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타입에 맞게 최고의 디자인과 순수 원액 추출물을 활용한 향기로 호불호 없는 향기를 선보이고 있고, 패키지까지 예쁘게 포장되어 선물용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만약 나에게 맞는 방향제를 고르고 싶다면, 방향제 타입을 선택하신 후, 내가 좋아하는 향을 파악해야 합니다. 크게 과일향, 꽃향, 허브향, 우디향 등으로 구분 지어 어느 타입을 좋아하는지 생각해 본다면 방향제를 선택하기가 더욱 쉽습니다. 

 

그리고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차량용 방향제라면 향기를 내어 퀴퀴한 냄새를 제거하려 하는지, 아니면 향을 통해 차량 내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만들고 싶은지, 인테리어를 위해 방향제를 구입하는지에 대해 고민해 보시면 쉽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탑승자를 고려한다면, 동승자를 위한 방향제인지 그렇다면 위와 같이 취향은 어떤지를 고민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더불어 방향제 종류와 타입에 따른 불스원 인기 상품들도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자연 그대로를 담은 그라스 더 편백 디퓨저

불스원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그라스 더 편백 디퓨저입니다. 퍼퓸크레이터가 수차례의 연구와 테스트로 찾아낸 진하고 완벽한 리얼 편백 디퓨저입니다. 기본 인증은 물론, 제품을 위해 더한 검증까지 끝낸 디퓨저이며 전남 장성 치유의 숲, 후암로 716길에서 진짜 리얼 편백 오일을 담아 숲 속의 향을 그대로 표현하는 디퓨저입니다.

 

 

우수한 품질의 편백 잎을 우선 선별하여, 성분 변화가 되지 않은 수증기 증류법으로 오랜 시간 진하게 편백오일을 얻어냈고, 방향제로 담았습니다. 비건 인증과 프탈레이트 5종 불검층 검증을 완료하여 더 완벽한 안정성을 추구했으며, 차량 내 컵홀더부터 대시보드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편백 디퓨저로 보이는 디자인부터 향까지 모두가 만족하는 힐링 디퓨저입니다.

 

 

 

 

 

#2. 최고급을 선보이고 싶다면, 메이에르 메탈 방향제

그라스 메이에르 메탈 방향제는 디자인만 봐도 압도적인 고급감을 자랑합니다. 최고급 메탈소재로 고급차량에 딱 어울리는 방향성을 갖추고 있고, 패키지까지 예쁘게 구성되어 있어, 선물용으로도 아주 적합합니다.

 

다른 독한 향을 추구하는 방향제와 달리, 프랑스산 최고급 에센셜 오일 함유로 향수와 같은 은은한 향을 풍겨서, 잔잔하면서도 차량 내의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변화시켜 줍니다.

 

 

그라스 메이에르 메탈 방향제는 전문 조향사가 직접 조향 한 트렌디한 향을 사용하고 있으며, 향 외에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아서 은은하면서도 더욱 잘 느껴지는 방향제입니다. 환경호르몬 8종을 무첨가 했으며, 유해성분을 미사용 하여 안전하면서도 신뢰성이 높고, 메탈 디자인으로 어느 차량에도 모두 어울려서 많은 사람들이 신 차 선물용으로도 많아 사용합니다.

 

자동차에 인테리어부터 방향까지 고급스러움을 높이고 싶다면 그라스 메이에르 메탈 방향제를 사용해 보세요. 😘

 

 

 

 

 

#3. 자동차에도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그라스 인스틱 디퓨저

그라스 인스틱 디퓨저는 공간 자체를 우아하고 시각적으로 예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인스틱에서 은은하게 나는 원액의 향은 섬세하게 퍼져서 일상과 공간에 좋은 기억이 나도록 만들어주는 디퓨저입니다.

 

향 원액 100%를 담은 블랙 스틱과 리얼 메탈링으로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하기 좋은 그라스 인스틱 제품인데요. 자동차뿐만 아니라 실내 공간 어디에 두어도 예쁠 만큼, 받침대와 메탈링, 스틱 구성이 아주 조화롭습니다.

 

 

묵직한 리얼 메탈 소재로 제작된 홀더와, 블랙 스틱의 조화가 감각적인 오브제가 되며, 6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해 설치 공간 제약 없이 어느 곳에서든 어울리도록 놓을 수 있습니다. 공간이 더욱 돋보이는 방향제가 필요하다면, 주저 없이 그라스 인스틱 디퓨저를 추천드리며, 패키지까지 예쁘게 구성되어 있어서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그라스 인스틱 디퓨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