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모든 운전자 절세 꿀팁, 1월 자동차세 연납 할인!

2024. 1. 22.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매년 1월이 되면 모든 운전자들이 부담해야하는 세금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세인데요, 차량를 보유한 운전자라면 매년 기본적으로 내야하는 세금입니다.

 

 

승용차 1대당 1년치 세액은 차량마다 차이가 있는데, 아래 표를 확인하시고 본인 소유 자동차 배기량에 대입해서 계산하실 수 있구요, 지방세 온라인 납부 플랫폼인 자동차세 산기를 통해서도 언제든 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차세는 보통 6월과 12월 이렇게 나눠서 내는 것이 일반적이구요, 새해가 시작되는 1월 안으로만 선납하면 1년 전체 세금의 4.5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운전자들이 1년 연납을 선택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세를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연납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위택스를 통해 온라인 납부가 가능하고, 납부 전에 연납 신청을 해야합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신청 전용 서비스에 접속해주세요

 

Wetax 위택스 자동차세 연납신청 전용 서비스 간소화페이지

 

 

링크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연납 서비스 간소화 화면이 나옵니다.

신규 가입자는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구요, 기존 가입자는 바로 납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청 버튼 클릭 이후에 간편인증, 공동인증 등 개인정보를 통해 회원 로그인을 하시거나 비회원 연납신청을 진행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참 간단하죠?

 

신청이 완료된 이후에는 납부 버튼을 클릭하고, 안내에 따라 세금 납부를 완료하시면 올해는 자동차세 걱정 없이 편하게 탈 수 있습니다.

 

 

만약 1월에 연납 신청을 놓쳤더라도, 3·6·9월에도 추가 신청이 가능하니 잊지 마시고 자동차세 연납 할인 혜택 누리시길 바래요!

 

그럼 다음에도 운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 들고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