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겨울철 꼭 필요한 차량용품, '불스원 수분제거제&동결방지제'

2024. 1. 24.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저 기온이 영하 10도를 훌쩍 넘는 혹독한 한파의 겨울 날씨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겨울은 특히나 자동차의 상태를 면밀히 살펴야 하는 계절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차량 내에 발생하는 수분 때문입니다. 사계절 발생하는 차량 내 수분은 연료탱크 내외부의 온도 차이로 인해 결로가 발생하는 겨울철에 더욱 생기기 쉬우므로, 겨울에는 차량 내 수분 제거를 반드시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차량에 수분이 발생한다면 어떤 부작용이 생길까요?

 

 

주행 시 진동과 소음이 발생하고, 수분으로 인한 엔진 등 부품 부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나아가서는, 연료 라인이 동결되면서 아예 시동이 걸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죠.

 

 

특히, 경유는 엔진 내 윤활작용을 위해 파라핀을 첨가하게 되는데, 이 파라핀 성분은 차가운 기온에 의해 연료 필터나 인젝터 등에 굳어버리는 동결 현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해, 겨울철에 반드시 필요한 차량용품이 바로 수분제거제동결방지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수분제거제 & 부식/동결방지제

 

 

불스원의 수분제거제는 자동차 유종에 따라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요.

수분 제거와 동시에 엔진의 윤활성을 향상시켜주고, 부식을 방지하는 수분제거&부식방지제(휘발유용)와 연료 내 파라핀의 왁싱 현상을 방지하는 수분제거&동결방지제(경유용), 두 가지입니다.

 

 

 

수분제거제는 본격적인 한파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사용해주면, 한겨울에도 수분으로 인한 차량 손상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주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사계절 내내 발생할 수 있는 자동차 내 수분 관리를 위해 주행거리 3,000km마다 정기적으로 사용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불스원 수분제거제는 사용 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

 

 

1. 우선, 제품의 마개를 열어준 뒤, 실링 스티커를 제거해줍니다

 

 

2. 다음은 제품을 주입하기 위해 차량의 주유구를 열어줍니다.

 

 

3. 자신의 차량 유종에 맞는 타입의 수분제거제를 주유구에 그대로 주입해줍니다.

수분제거제를 주입 후, 연료를 2/3 이상 채워주면 완료!

 

 

이렇게 주유구를 통해 주입된 수분제거제는 연료 내 수분이 연료와 섞이도록 작용한 뒤, 연소 작용을 통해 연료 내 수분을 제거해줍니다.

 

 

사용한 불스원 수분제거제는 손쉽게 라벨 스티커를 제거한 후, 분리수거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주유구에 주입하는 것만으로도 겨울철 자동차 수분으로 인한 말썽을 막아주는 똑똑한 차량용품,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부식/동결방지제!

 

불스원의 수분제거제와 함께 올겨울 한파도 거뜬히 이겨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