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글로벌 중형 세단의 표준, 벤츠 E클래스 신형 모델 출시!

2024. 1. 29.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매번 새롭게 신차가 등장하고, 놀라운 디자인과 기술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 달 사이에 몇 차례씩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정말 많은 종류의 차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불스원이 준비한 신차 살펴보기 코너는 가장 핫한 신차 소식과 그 차의 매력포인트를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

 

최근 벤츠에서 새로운 차량을 하나 출시했죠? 바로 글로벌 중형 세단의 표준이자 국내에서 가장 많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수입차 모델 중 하나인 벤츠 E클래스예요.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벤츠의 The new E-Class진화, 그 이상의 새로움이란 슬로건으로 8년 만에 풀체인지를 단행한 모델입니다.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잇는 외관 디자인은 물론, 3세대 MBUX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경험을 선사합니다. , 전 모델 전동화 기술 적용을 통해 향상된 주행 성능과 최첨단의 안전 및 편의사항까지 제공한다고 하네요.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잇는 외관 디자인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

 

먼저, 외관부터 역시 벤츠 E클래스답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넓은 트랙과 견고한 파워돔, 그리고 매력적인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은 벤츠 E클래스만의 우아하고 역동적인 아우라를 뿜어내고 있죠!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

 

실물을 보면 이전 세대보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된 느낌이 더욱 돋보인다고 하네요. 오랫동안 신형 벤츠 E클래스를 기다려 온 운전자들의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켜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

 

, 이번에 새롭게 적용돼 눈길을 끄는 벤츠 고유의 삼각별 디자인 풀 LED 리어램프도 새로운 비주얼 포인트를 완성했습니다.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이번 신형 E클래스의 핵심은 '디지털화' '개인화'라고 합니다. 벤츠의 최신 운영체제(OS) 3세대 ‘MBUX’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5세대(5G) 통신 모듈이 적용돼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유튜브와 웹엑스 등 다양한 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플로, 멜론, 웨이브 등 스트리밍 및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 티맵 모빌리티와 협업해 실시간 교통정보에 기반한 자체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올해 하반기부터는 벤츠 차량에 최적화한 차량용 내장형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를 추가할 수 있다니 국내 운전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죠!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

 

이외에도 다채로운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 MBUX 슈퍼스크린 등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와 최신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터치 한 번만으로도 주요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고, 운전자의 성향을 파악해 음악을 포함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루틴'을 생성할 수 있어요.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

 

운전하며 듣는 음악 역시 빼놓을 수 없겠죠? 신형 벤츠 E클래스에는 돌비 애트모스® (Dolby Atmos®) 기술이 적용된 부메스터®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돼서 17개의 프리미엄 스피커와 총 730와트의 출력으로 생생한 음질과 차별화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형 벤츠 E클래스, 7개의 라인업으로 운전자 취향 저격

 

신형 벤츠 E클래스는 국내에 총 7개의 라인업으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E300 4MATIC AMG 라인을 먼저 선보이고, 1분기 중 E220 d 4MATIC 익스클루시브가 판매됩니다. 이후 E200 아방가르드, E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E350e 4MATIC 익스클루시브, 메르세데스 AMG E53 하이브리드 4MATIC+가 순차적으로 투입될 예정이라고 하니 벤츠 E클래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모델 별 출시 시기에 맞춰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홈페이지

 

이번 11세대 벤츠 E클래스는 글로벌에서 주목하는 중형 세단 답게 가장 지능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목표로 디지털을 강화하고 안전과 편의사양을 갖췄는데요. 특히 벤츠 모델 최초로 발광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택해 미래지향적인 감성도 놓치지 않았고, 또 전 라인업에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탑재해 더 높은 주행 효율성과 성능을 자랑한다고 하니 앞으로의 모습이 더 기대되네요.

 

그럼 다음에도 재미있고 새로운 신차 소식 들고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