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름철이면 우리 운전자분들을 공포로 몰아가는 그것들(?)의 습격이 시작되곤 하지요. 개인의 성향에 따라 별로 신경 쓰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매우 드물 것으로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운전자가 여름철 최고의 극혐으로 꼽는 이것은 바로 벌레들의 습격이 아닐까요? 오늘 이 시간 불스원과 함께 손쉬운 자동차 벌레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계절 중 겨울을 제외한다면 안타까운 벌레 로드킬이 하루가 멀다 하게 일어나는 만큼 매번 바로바로 제거한다는 게 쉽지 않은 일이죠. "또 잔뜩 들러붙을 텐데 다음에 세차하면서 제거하지 뭐~" 이게 대다수의 운전자들이 하는 생각일 거예요.
그러나 벌레가 차에 치일 때 퍽-퍽- 터져 죽으면 이때 벌레에게서 나온 성분이 마르며 산성을 띄게 됩니다. 그리고 산성 물질이 닿는 물건은 부식되지요. 자동차 도장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왁스 코팅을 했다 하더라도 장기간 벌레 사체를 방치해 두면 왁스층은 물론이거니와 심할 경우 클리어층까지 파고들어 세차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흔적을 남기게 됩니다.
따라서 자동차에 붙은 벌레 사체는 눈에 띄면 가능한 한 빨리 제거해주시는 편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단백질 분해 효소가 함유된 버그크리너를 사용하면 보다 쉽게 제거할 수 있겠지요.
자동차에 붙은 벌레를 제거하는 방법의 종류는 크게 나누면 경과 시간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벌레가 붙은 즉시 제거한다면 고압수만으로도 간단히 제거되지요.
반면 꽤 오랜 시간이 지나 딱딱하게 굳은 경우는 고압수만으로 해결하기엔 힘이 듭니다. 그렇다고 힘으로 닦아내면 도장면에 상처가 남을 수 있죠.
그래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버그크리너! 버그크리너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있어 도장면에 단단하게 들러붙은 벌레 사체를 녹입니다. 덕분에 오래된 벌레 사체도 도장면에 데미지를 주지 않고 제거할 수 있게 하죠.
버그크리너를 벌레가 붙은 부위에 분사한 후 약 30초 정도만 기다려주세요. 일반적인 버그크리너는 분무기의 형태로 되어 있어 사용하기가 간편합니다.
※ 주의사항 ※
1. 벌레 사체를 너무 오래 방치한 경우 한 번에 닦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같은 작업을 반복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2. 도장면이 뜨거울 때 버그크리너를 사용하면 얼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식힌 다음 작업해주시길 바랍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뒤 버그크리너를 분사한 곳을 보면 단단하게 붙어있던 벌레들이 조금씩 불어서 녹는 모습이 보일 텐데요. 이때 고압수를 뿌리거나 혹은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닦아내면 극혐이었던 벌레 사체들이 말끔하게 싹- 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벌레 제거 어렵지 않죠? 그런데 이보다 쉬운 방법이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분무기 형태의 버그크리너와 천을 모두 챙겨 다니는 번거로움, 벌레를 닦고 더러워진 천을 버리긴 아깝고 빨아 쓰자니 찝찝했던 분들을 위한 벌레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들어는 보셨는지요. 이름 하여 버그크리너 티슈! 물티슈를 쓰듯 간편하게 뽑아 쓰고 버릴 수 있어서 보다 위생적입니다. 게다가 생분해도가 우수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제품!
자동차 글로브박스에 하나 구비해 두고 운행이 끝난 뒤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쓱-쓱-
무더운 이 여름에 비록 내 얼굴엔 유전이 터졌어도 사랑하는 내 자동차만큼은 늘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은 것이 우리 불스원 가족 여러분의 마음일 거라 생각합니다. 불스원 퍼스트클래스 버그크리너 & 버그크리너 티슈로 자동차 벌레 제거 쉽고 빠르게 끝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