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운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시야 확보가 아닐까 싶은데요. 시야 확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바로 와이퍼입니다. 와이퍼는 차량 소모품 가운데 중 자주 교체하는 소모품이기도 하며 사계절 내내 중요하게 사용되는 중요한 소모품입니다. 그렇다면 와이퍼 점검이 필요한 시기는 과연 언제일까요?
와이퍼, 이럴 때 점검해보세요
와이퍼의 평균 수명은 6~12개월 정도로 자동차 부품 중에서 수명이 매우 짧은 편입니다. 와이퍼의 고무 부분이 유리창과 강한 마찰에 견딜 뿐만 아니라 먼지와 매연에 쉽게 오염되기 때문에 자주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그럼 언제쯤 와이퍼 점검이 필요할까요?
1. 와이퍼를 작동할 때마다 드르륵 하는 소리가 날 때
2. 고속주행 시 와이퍼에서 바람 소리가 날 때
3. 와이퍼 얼룩이 남을 때
4. 앞유리 창에 맺힌 물기가 제대로 닦이지 않을 때
이러한 현상이 와이퍼 작동 시 발생한다면 와이퍼 점검 또는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주로 이런 현상은 와이퍼 블레이드에 있는 고무의 수명이 다한 것으로 와이퍼 교체를 해주신다면 문제를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런데도 불구하고 와이퍼 상태가 좋지 않다면 와이퍼 암을 점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와이퍼 교체가 필요하다면 나의 차와 맞는 와이퍼 사이즈를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죠?교체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한눈에 알아보고 쉽게 불스원 하이브리드 와이퍼 차종별 사이즈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연식에 따른 구분은 출고 시점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차량을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