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헤드업디스플레이, 자동차 HUD 설치 이렇게하면 쉽습니다.

2018. 6. 1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운전자에게 전방 시야는 한순간도 놓쳐선 안 될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우린 카톡이나 네비게이션, 주행속도 등을 보느라 집중을 못 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이때 꼭 필요한 HUD 헤드업디스플레이! 자동차 HUD는 차량정보와 네비게이션을 운전자 전방시야에 비춰 안전운전하도록 도와줍니다. 오늘은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누구나 셀프 설치가 가능한 불스원 스마트 HUD PRO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스원 스마트 HUD PRO는 운전자의 전방주시 시야 내에서 네비게이션과 차량정보를 각각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면 유리 반사식을 채택하였기 때문에 운전자가 바뀌어도 따로 화면 위치를 조정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하나의 차량에 운전자가 여러명인 부부나 가족에게 안성맞춤이죠?! 

모두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스마트 HUD PRO, 실시간 차량정보를 볼 수 있는 OBD 케이블 설치 버전으로 시작해볼까요?



OBD-Ⅱ전원이 포함된 

 불스원 스마트 HUD PRO 설치방법


HUD 헤드업디스플레이를 설치하기 전, 운전석에 바르게 앉아 차량 정보와 네비게이션을 확인할 위치를 먼저 선정합니다. 그 위치 아래에 함께 동봉된 겔 패드를 부착해 고정합니다. HUD 화면을 떨림 없이 안정적으로 고정해 장시간 운전에도 눈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불스원 스마트 HUD PRO 본체 가림막의 불스원 로고가 운전자와 마주 바라볼 수 있도록 위치합니다. 컴팩트한 디자인, 자동밝기 조절 조도 센서는 물론 전면 유리 반사식까지 채택하고 있어 운전자의 전방시야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길 안내는 기본! 실시간 차량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OBD-Ⅱ전원 케이블을 설치하기 위해선 자동차와 연결해야 합니다. 운전석 하단에 위치한 OBD박스를 열어줍니다.



OBD-Ⅱ전원 케이블과 USB 케이블을 OBD박스 아랫부분을 통해 안쪽으로 넣어 밖으로 빼줍니다. ACC 포트와 연결 후 OBD박스 남은 공간에 넣어줄 예정이니, 불스원 HUD 헤드업디스플레이 설치하시는 분 여기서부터 주목해서 봐주세요.



순정 OBD-Ⅱ ACC포트의 왼쪽 작은 커넥터에 OBD-Ⅱ전원 케이블을, 오른쪽 큰 커넥터에 USB 전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가운데 OBD 케이블을 중심으로 양쪽에 하나씩 꽂아주셔야 합니다. 



자동차와 연결할 마지막 케이블, OBD케이블을 OBD박스 하단에 위치한 커넥터에 연결해줍니다. 이젠 불스원 스마트 HUD와 함께 실시간 차량 상태나 경고등 표시, 주행속도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보운전자분들 계기판과 전방시야 둘 다 보느라 힘드셨죠? 이젠 전방주시만 하면 필요한 정보까지 바로 볼 수 있어 운전이 편해지게 될 것입니다.



모두 연결한 모듈을 OBD박스 안쪽으로 모두 들어갈 수 있게 정리해줍니다. OBD박스 안쪽은 빈공간이 있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OBD-Ⅱ케이블 연결은 마무리되고, 헤드업디스플레이 불스원 스마트 HUD PRO 본체와의 연결만 남았습니다.

HUD PRO와 연결할 케이블을 자동차 문 사이 고무 패킹 안으로 넣어 꼼꼼하게 정리하면 선이 보이지 않도록 정리할 수 있습니다. 조금 손이 아프지만, 안전운전을 위한 길이라면 이 정도쯤이야!



HUD PRO USB 케이블의 작은 쪽 커넥터를 본체 옆부분에 연결합니다.



HUD 헤드업디스플레이 불스원 HUD 본체 후면에 OBD-Ⅱ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끝! 실시간 차량정보를 볼 수 있는 SMART HUD PRO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모든 케이블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운전석에 앉아 운전 시야에 불편하지 않도록 불스원 스마트 HUD PRO를 배치하고 전용 모바일 앱 HUD ONE을 다운받아 연동시킵니다.



불스원 스마트 HUD PRO 모바일 연동방법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