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휴가철에는 시원한 바닷가로 휴가를 보내고 오신 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여름 휴가지를 바다로 다녀 왔다면 수고한 자동차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염분으로 찌든 내 차에 고압수 세차 및 하부세차가 아닐까요? 불스원 케미지침서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닷가 다녀온 뒤 귀찮다는 핑계로 자동세차를 진행하려고 했다면 잠시의 편안함이 훗날 자동차의 부식을 가져올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바다의 염분기는 자동차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고압수로 세차하고 하부세차까지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부세차에 필요한 아이템으로는 휠크리너와 플라스틱 광택복원제 그리고 버그크리너를 꼽을 수 있습니다.
바닷가의 염분 가득한 도로를 달렸다면 휠크리너를 사용하여 타이어에 붙은 염분과 찌든 때를 깨끗이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크리스탈 휠크리너는 철분제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더욱 확실한 세정력을 자랑합니다. 크리스탈 휠크리너는 모든 알로이 휠에 사용 가능합니다.
자동차의 플라스틱 부분은 변색된 탁한 색감 때문에 세차를 해도 깨끗해진 기분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플라스틱 광택복원제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광택복원제는 자외선, 오존, 오염 등에 의해 백화된 차량 외부 플라스틱의 색상을 복원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플라스틱 부분의 변색이 일어났다면 플라스틱 광택복원제를 사용하여 색상을 복원하고 광택을 지속해 보세요
피해갈 수 없는 벌레들의 향연, 라이트를 켜고 국도를 달리고 난 뒤에는 어김없이 도장면에 벌레 사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는 버그크리너를 활용하여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눌어붙은 벌레 사체 및 자국 등을 단백질 분해효소 성분의 버그크리너로 쉽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표면과 유리에 손상 없이 벌레를 제거해 보세요!
휠크리너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휠크리너를 먼저 뿌려두어 찌든 때를 불려두는 것 인데요. 카샴푸 후에 미리 뿌려둔 휠 부분을 솔로 닦아내면 더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크리스탈 휠크리너 사용할때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제품이 철분과 반응하여 색상이 변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플라스틱 광택복원제는 차량 내외부 다양한 플라스틱 부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올에 적당량을 묻혀 플라스틱 부분에 닦아내 주면 되어 사용 방법 또한 용이합니다. 특수 실리콘 코팅 효과로 최장 3개월 광택이 지속되며 재오염이 방지되어 더욱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고압수로도 제거되지 않은 벌레 자국에 버그크리너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30초 후에 깨끗한 천을 이용하여 닦아주면 되는데요. 만약 오염물이 오래되어 잘 닦이지 않을 때에는 해당 작업을 반복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바닷바람 쐬고 온 자동차에게 하부세차를 통해 염분을 제거하고 깔끔하게 관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