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차량 공기청정기로 자동차 미세먼지제거 가능할까?

2018. 11. 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몇 년째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며 우리의 삶을 변화시킨 미세먼지! 내가 생활하는 공간에 과연 미세먼지 제거가 잘 되고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특히 차량 공기청정기 수요가 많아지면서 종류도 가격도 다양해 진 공기청정기들의 기능를 비교하며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불스원 에어테라피 멀티액션과 함께 자동차 미세먼지 제거가 가능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미세먼지, 그 위험성


자동차 실내 공기는 가을철 미세먼지로 가득한 바깥공기보다 더 유해할 수 있다는 지적이 들리곤 합니다. 특히 차내로 유입되기 쉬운 PM 2.5 미만의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의 1/4 크기의 입자로 기도에서도 거르지 못해 사름의 폐포까지 침투하는 위험한 존재입니다. 우리의 호흡기 건강과 직결되어 있기에 우린 신중하게 자동차 실내공기 관리를 신경 쓸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그 효과는?


불스원의 대표적인 차량 공기청정기인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컵홀더에 들어가는 텀블러 사이즈의 공기청정기가 공기정화에 초미세먼지 제거까지 할 수 있을까? 그 효과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계셨나요?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을 선택하기에 앞서,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와 제품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실험영상을 통해 그 효과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실험 1  :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성능 테스트


초미세먼지까지 잡는 공기청정기는 어떤 필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성능이 달라집니다. 영상 속 실험은 실제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에 사용 된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사용하여, 포집된 먼지를 얼만큼 정화하고 걸러주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지가 대부분 통과하는 일반 정전필터에 비해 초미세집진 필터의 경우, 먼지가 통과되지 않아 챔버 내부가 깨끗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0.3μm 미세입자 제거효율이 99.5% 이상 되는 필터로서 PM2.5 초미세먼지까지 모두 걸러낼 수 있기 때문이죠.



실험 2  : 스모그 제거 성능 테스트


챔버 내 오염된 공기가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통과하면 어떻게 될까요? 자동차 실내에 유입되는 것은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외부 배기가스도 있습니다. 또 담배 연기나 다른 생활 악취 등도 공존합니다.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는 이런 부분까지 맑은 공기로 깨끗하게 정화시켜 줍니다. 손바닥보다 작은 필터 하나로 하루 평균 3시간 4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험 3  량 내부 연기시연 테스트


실험 공간이 아닌 직접 자동차에서 가동해 성능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이번 실험을 위해 자동차 실내를 뿌옇게 연기로 가득 채웠습니다.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을 가동한 지, 약 10분 후 모두 사라진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공기순환용 송풍팬이 장착되어 차량 내부의 연기를 모두 빨아들이고 제품 상단부로 정화된 공기를 뿜어내게 됩니다. 




하루 2시간 이상 주행할만큼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자동차는 따뜻한 우리집 다음으로 꼽히는 제 2의 생활공간입니다. 내 가족과 나의 건강을 위한 차량 공기청정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각종 테스트를 통해 성능과 안전성을 입증 받은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으로 답답한 초미세먼지로부터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