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장거리 운전 엔진오일 엔진관리 지테크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민족 대명절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고향 방문을 위해 장거리 운전을 준비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매 설 연휴마다 고속도로 교통 상황이나 안전사고 등의 뉴스가 이슈가 되는 만큼 차량을 사전에 점검하고 자동차의 핵심인 엔진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장거리 운전을 앞두고 차량 엔진을 어떻게 점검하고 관리하면 좋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장거리 운전 전, 엔진 점검 포인트는?

설 연휴 장거리 운전 엔진오일 엔진관리 지테크


장거리 운전 전에는 타이어 점검, 브레이크 패드와 오일 점검 등 여러 가지 체크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빠트리지 말고 꼭 확인해야 하는 것은 자동차가 달릴 수 있는 원동력이자 힘의 원천인 엔진을 점검하는 것인데요. 자동차 엔진룸을 열었을 때 엔진에 오일이 묻어 있거나, 아래쪽에서 오일이 떨어지고 있다면 엔진오일이 누유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엔진 고장이나,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오일의 교체 시기를 알아보자

설 연휴 장거리 운전 엔진오일 엔진관리 지테크


엔진오일은 엔진을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윤활 역할 외에도 냉각, 방청, 정화 작용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엔진오일을 잘 관리하는 것은 엔진 상태와도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 연휴 장거리 운전 엔진오일 엔진관리 지테크


엔진오일은 주행거리 5~1 km마다 교체하면 좋은데요. 남아있는 오일의 양을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엔진오일 게이지를 꺼내어 마른 천 등으로 한 번 닦은 뒤 엔진오일 통에 다시 넣었다가 빼보았을 때, 게이지에 남은 오일 흔적을 확인하면 됩니다. F(Full) L(Low) 사이에 오면 정상인데요. L 이하는 오일이 많이 증발된 상태이니 보충이 필요하다고 보면 됩니다. 닦아낸 엔진오일의 컬러나 점도가 처음의 맑은 갈색 상태와 비교했을 때, 검고 끈적이는 상태로 심하게 산화 된 경우에는 교체가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독일의 전문 기술과 노하우를 담은 G테크 엔진 오일!

설 연휴 장거리 운전 엔진오일 엔진관리 지테크


G테크는 100% 독일 기술로 만든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입니다. G테크는 자동차의 주행 환경에 따라 종류가 나뉘며, 나노 퍼포먼스 테크놀로지 기술이 적용되어 엔진의 미세한 부품까지 나노 피막을 입혀 서로 다른 주행 환경에 맞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데요

사계절에 적합하고 고속주행의 산화 방지에 최적화된 0W-40 High performance, 도심 주행의 마모방지에 최적화된 5W-30 Multi performance, 잦은 감속과 가속을 하는 시내 주행에 최적화된 5W-20 performanc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일에서 온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 G테크 더 알아보기


 

설 연휴 장거리 운전을 앞두고 있다면 사전에 엔진오일을 점검하고, 교체가 필요한지 알아보세요. 갖가지 이유로 엔진오일 교체를 미룬다면 엔진 마모와 손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이번 설 연휴에는 미리 엔진오일 점검하고, 안전운전하세요!

 

설 연휴 장거리 운전 엔진오일 엔진관리 지테크



설 연휴 장거리 운전 엔진오일 엔진관리 지테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