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직접 써본 소비자들이 말해주는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진실!

2019. 9. 16.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더위는 어느새 한풀 꺾이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가을맞이 차량관리는 하셨나요? 일교차가 큰 가을철에는 운전자의 면역력 관리를 위해 자동차 실내 공기 관리가 필수인데요. 오늘은 지난 8월 불스원에서 실시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이용 실태 조사' 결과를 토대로 차량용 공기청정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언제 구매해야 좋을까? 

지난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불스원 페이스북에서 차량용 공기청정기 구매자를 대상으로 '차량용 공기청정기 이용 실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본 소비자 100명의 솔직한 의견을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응답자의 약 67%가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봄에 구매하고, 응답자의 약 15%는 여름, 가을과 겨울은 각각 9%와 8%로 미세먼지, 황사가 많이 발생하는 봄에 구매 수요가 집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미세먼지는 더 이상 특정 계절에만 발생하는 것이 아닌 사계절 내내 주의하고 신경 써야 할 문제가 되었습니다. 가정뿐만 아니라 자동차 실내 공기도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의 건강을 위해 관리가 필요한데요, 실제로 응답자의 차량용 공기청정기 구매 이유를 살펴보면, 대다수가 운전자와 동승자의 건강을 위해 구매했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실제 만족도는?

자동차 실내공기 관리, '굳이 차량용 공기청정기까지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있을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과연 차량용 공기청정기 사용 후 만족도는 어떨까요?

응답자의 약 97%가 긍정 답변을 주시며,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응답자의 55%가 운전 중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항시 사용하고, 20% 이상이 외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쁠 때, 나머지는 임산, 유약, 노약자 탑승 시 혹은 간헐적으로 사용하신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공기 유지를 위해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자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네요.

 

 

차량용 공기청정기, 구매 기준은?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가 되면서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어떤 제품이 좋은지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려워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실제로 차량용 공기청정기 구매자들의 제품 선택 기준을 살펴보면, '필터 등급 및 성능'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았습니다. 유해 성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은 느끼고 있지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제품을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소형 공기청정기 CA 인증을 획득한, 불스원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

불스원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은 10분 이내에 차 안의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는 고성능 차량용 공기청정기입니다. 청정화 능력(CADR), 오존발생농도, 소음도 등 소형 공기청정기에 해당되는 3가지 심사에서 적합성을 인정받아, 소형 공기청정기 부문 CA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불스원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은 미국 환경 보호청에서 등록된 헤파 원단을 적용한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사용합니다. 또한 필터 표면의 뛰어난 항균력과 공인기관 방미도(항 곰팡이)등급 0등급으로 인정 받은 안전성으로, 필터 오염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터 교체 주기를 알려주는 LED가 있어 자칫 놓치기 쉬운 필터 교체 주기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Clean Air) 인증: 한국공기청정협회가 소비자에게 신뢰성 있는 실내 공기청정기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한 단체표준 인증.

 

 

드라이브 하기 좋은 가을에는 가족, 지인과 함께 나들이 많이 떠나실텐데요. 운전자 뿐만 아니라 동승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여 이번 기회에 차량점검 하시고, 더불어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비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