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자동차 월동준비! 추운 겨울 대비 차량관리템 <엔진 편>

2019. 11. 8. 07:00

입동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오늘은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冬)입니다. 입동은 절기상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한 준비가 시작되는 시점인데요. 본격적으로 날씨가 추워지기 전. 사람들이 두터운 겨울옷을 마련하듯 자동차 또한 월동준비가 필요합니다. 특히 기온이 영하까지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엔진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추운 날씨는 연료와 엔진 오일의 정상적인 작동을 어렵게 만들 뿐만 아니라 엔진이 적정 온도까지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주기 때문입니다오늘은 입동을 맞이해 엔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과 이를 도와주는 차량용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료 탱크 속 수분 제거, 불스원 수분제거제

월동준비

 

겨울에는 자동차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로 인한 결로 현상 혹은 눈, 비 등의 유입으로 인해 연료에 수분이 유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생겨난 수분은 연료 필터를 얼어붙게 만들거나 녹과 부식 등을 유발해 치명적인 엔진 손상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불스원 수분제거제입니다. 수분제거제는 연료 속에 있는 수분을 순간적으로 분해한 후 연료에 용해시켜 연소과정을 통해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히 고온, 고압으로 연료를 직분사하는 GDi, CRDi 등의 엔진을 사용하는 경우 수분에 의한 인젝터, 연료 펌프 등의 손상 위험이 높기 때문에 수분제거제를 통한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불스원 수분제거제 더 자세히 알아보기



 

디젤 왁싱 현상 방지, 불스원 동결방지제동결방지제


아침 출근길에 차량 시동이 걸리지 않아 난감했던 적이 있나요? 겨울철에는 이러한 시동 불량을 겪는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저온 상태에서 경유 속 파라핀이 서로 엉겨 붙는 왁싱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이렇게 굳은 파라핀은 연료 필터나 인젝터를 막아 연료가 엔진 내부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디젤 차량 운전자라면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미리미리 엔진 관리를 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불스원 동결방지제는 영하 31도의 날씨에도 왁싱 현상을 방지해 겨울철 시동 불량 문제를 해결하고, 직분사 방식의 디젤 엔진의 손상을 막아줍니다. 또한 세탄가 향상제가 첨가되어 저온에서의 시동성 개선 효과는 물론 소음 감소 및 승차감 개선 등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불스원 동결방지제 사용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불스원샷



강력한 엔진 때 제거, 불스원샷 프로

불스원샷


자동차의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수천 번 이상 연료가 폭발하는 과정을 통해 엔진이 움직이며 필연적으로진 때가 생기게 됩니다. 이를 제때 제거하지 않고 방치하면 엔진 내부에 굳어져 출력 저하 및 소음 발생의 원인이 되는데요. 나아가 자동차 연비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세정이 필요합니다.

 

불스원샷 프로는 엔진의 성능과 수명을 저하시키는 엔진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동시에 출력 증강, 연비 절감 등 주행 성능을 강력하게 업그레이드해주는 전문가용 불스원샷입니다. 또한, 불스원샷 라인 중 유일하게 수분제거 효과를 갖춰 겨울철 연료 라인에 발생할 수 있는 엔진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프로 기능 및 주입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차량용품


지금까지 한겨울 추위가 오기 전 사전에 엔진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과 이를 도와주는 불스원 차량용품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겨울철 차량의 시동 불량이나 엔진 고장이 걱정된다면 불스원 차량용품을 미리 구비해두는 것이 어떨까요?


불스원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