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겨울철 기온변화에 따른 자동차 엔진문제 해결법은?

2019. 12. 20.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기온이 낮은 겨울철에는 엔진을 포함한 자동차 곳곳에 여러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자동차 엔진 관리가 미흡하면 엔진의 출력 감소, 연비증가, 소음과 진동 증가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심각하면 엔진 자체의 손상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오늘 카드로 보는 불스원 이슈에서는 겨울철 엔진 관리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엔진, 자동차부품


자동차가 움직이는 동력의 원천인 엔진은 자동차에서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부품입니다. 엔진은 기본적으로 연료를 연소 및 폭발시키는 과정에서는 나오는 에너지를 동력으로 삼습니다. 

 

 

 

엔진부조, 겨울철

 

겨울철 자동차에 시동을 걸었을 때, 차제 전체를 흔드는 떨림이나 큰 소음으로 당황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겨울에는 상대적으로 다른 계절보다 엔진부조 현상이 더 자주 일어납니다. 저온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되면 엔진오일, 배터리, 점화플러그 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엔진오일, 엔진마모, 실린더

 

겨울철에는 엔진오일의 운동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초기 시동시간도 증가하는데, 이는 열이 발생하여 폭발하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엔진 마모 또한 가속화되고, 실린더와 피스톤 사이의 유격이 커지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누적되면 엔진 소음 증가 및 출력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엔진코팅제, 엔진마모, 엔진오일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은 2중 코팅으로 엔진 마모를 방지하고 엔진오일 누유를 방지해줍니다. 또한 엔진의 소음 감소, 출력 향상, 승차감 향상, 노후화 방지 기능 등이 있어 엔진부조 현상과 같은 엔진 문제를 예방해줍니다. 특히 3대 엔진유해성분으로 꼽는 염소계 파라핀(CPs), PTFE(테프론), MoS2(이황화몰리브덴)이 전혀 첨가되지 않아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결로현상, 연료첨가제, 수분제거제

 

겨울철에는 자동차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로 인한 결로 현상으로 엔진 시동 불량, 부식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연료계통에 수분이 유입되었기 때문입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연료 라인의 수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수분층의 어는 점을 낮추어 겨울철 연료라인의 동결을 방지시켜줍니다. 또한 수분에 의한 연료라인, 인젝터, 연료펌프의 고장을 예방하여 한겨울에도 엔진 작동에 문제가 없도록 도와줍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유종에 따라 선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 휘발유용의 경우, 연료라인의 수분제거 기능 외에도 제품 에 함유된 청정분산제가 엔진 때 생성을 예방해줍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 경유용은 디젤엔진에 적합 세탄 부스터 성분이 별도로 함유되어 겨울철 엔진의 시동성을 향상시켜주고 소음 진동 감속 및 출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엔진, 엔진 때

 

엔진(카본)때는 연료를 분사하는 인젝터, 연료와 공기를 넣고 막는 흡기밸브, 그리고 연소실 내부실 내부에 주로 발생합니다. 엔진 때가 많이 쌓이게 되면 연비 저하, 차량 떨림, 출력 부족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연료첨가제

 

불스원샷 프로는 엔진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연료 내 수분제거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추천하는 제품인데요. 엔진 때 세정을 통하여 자동차의 출력 증강은 물론, 연비 향상과 매연 감소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프로는 전국 카센터 및 주유소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주행거리 3~5,000km 마다 혹은 계절마다 한번씩 주입하면 됩니다. 엔진오일 주입구에 넣는 불스파워 엔진코팅제와 달리 불스원샷은 연료 주입구에 넣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불스원샷 프로 취급점 확인하러 가기



 

 

겨울철, 안전운전, 엔진예열, 공회전

 

겨울철 주행 전에는 자동차도 준비운동이 필요한데요. 기온이 낮아지면 엔진오일이 시동 직후 엔진 내 각 부분으로 스며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엔진 예열을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자동차 엔진에 발생하는 문제의 원인을 제대로 알고 현명하게 대처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