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와이퍼가 잘 안 닦이고 소음이 난다, 워셔액으로 닦아도 시야가 흐린 느낌이다, 유리 빛번짐과 난반사를 발견했다.’ 이 모든 것의 원인은 바로 자동차 유리 유막입니다! 유막은 유리 표면에 각종 오염물이 축적되어 형성되는데요.
자동차 오너라면 유막제거 때문에 한 번쯤은 고민에 빠져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자동차 유막제거제는 얼마나 효과적일까요? 그리고 어떻게 사용하면 가장 효율적일까요? 오늘 불스원 실험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험 1) 유막제거제, 오래 문지를수록 효과적이다?
유막제거를 하다가 팔이 떨어질 것처럼 아팠던 경험이 있나요? 유막제거 시공은 성인 남성에게도 만만하지 않은 작업입니다. 그렇다면 유막제거제를 오래 문지를수록 유막제거 효과도 뛰어날까요? 삼등분한 동일한 면적의 유리면에 각각 30초, 1분, 2분 동안 유막제거제를 도포한 후 결과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준비물 : 레인OK 유막제거티슈
시공 후 물을 뿌렸을 때, 가장 오랫동안 유막제거제를 문질렀던 유리면이 가장 친수(親水) 효과가 뛰어났는데요. 유막이 깨끗하게 제거되면서 물방울이 맺히지 않고 서로 뭉쳐서 큰 형태의 막이 되는 것을 육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유리에 형성된 유막 상태와 사용 제품, 시공자의 테크닉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능하면 시간을 들여서 꼼꼼하게 시공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가장 적절한 시공법은 각 제품의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실험 시공 시간은 유리면의 좁은 면적을 고려하였습니다.
실험2) 유막제거제 VS 감자
‘유막제거하는 방법’을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감자, 가스 토치, 치약 등을 활용한 민간요법을 안내하는 글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민간요법이 정말 전용 제품보다 효과적일까요? 동일한 면적의 유리면에 3분씩 감자와 유막제거제를 도포한 후, 결과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준비물 : 레인OK 유막제거 이지그립, 반으로 자른 감자
결과는 육안으로도 확실하게 드러났습니다. 감자를 도포한 유리면은 친수효과가 유막제거 이지그립 시공면보다 떨어졌습니다. 또한 자잘한 찌든 때도 제대로 제거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유막제거제를 구매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집에 있는 감자 등을 활용하여 유막제거를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전용 제품으로 유막은 물론 각종 코팅 잔여물을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이겠죠?
실험3) 욕실 거울 유막제거하기
유막은 자동차 유리에만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유막제거제는 물때, 찌든 때가 생기기 마련인 욕실 겨울에도 효과적인데요.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직접 확인해봤습니다.
준비물 : 레인OK 유막제거 이지그립
레인OK 유막제거 이지그립을 시공한 면은 물을 뿌렸을 때, 친수효과가 뚜렷했는데요. 물방울이 맺혀 있어 잘 보이지 않는 시공하지 않은 면과는 확연하게 비교가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유막제거는 제대로 하려고 하면 팔이 아프고 다소 귀찮은 작업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만이라도 해보면 훨씬 환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 안전과 관련된 사항인 만큼, 귀찮더라도 셀프로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