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불스원 인터뷰

불스원이 직접 밝힌다! 여름철 차량관리를 위한 에어케어 꿀팁!

2020. 7. 2. 07:00

차량관리 차량용품 에어컨필터 필터교체 차량용탈취제 훈증캔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름철 수직 상승한 기온만큼이나 운전자를 괴롭히는 것이 바로, 자동차 냄새입니다. 그런데 자동차의 퀴퀴한 냄새는 어떻게 하면 좀 더 제대로 제거할 수 있을까요? 차량 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쾌한 악취는 차량 내외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단순히 환기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운전자가 냄새제거 기능을 갖춘 에어케어 차량용품을 구매하는데요. 그러나 시중에는 차량 에어케어와 관련된 제품이 너무 다양하므로, 어떤 것을 선택하고 사용해야 할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차량용품 No.1 기업 불스원의 전문가의 답변으로 그 고민을 해결해볼까 하는데요. 불스원 필터 브랜드 매니저와 살라딘 브랜드 매너저가 함께 한 BM 인터뷰를 통해 그 꿀팁을 소개합니다!

 

 

차량관리 차량용품 에어컨필터 필터교체 차량용탈취제 훈증캔


시중에는 다양한 냄새관리 차량용품이 많은데,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자동차에 설치된 공조 장치는 차량 내부와 외부의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쉽게 말해서 자동차의 공기청정기와 같은 것인데요. 그러므로 불쾌한 냄새뿐만 아니라, 미세먼지까지 제거해주는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를 제대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터를 구매할 때는 미세먼지 제거 효율이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는지 각종 유해논란성분 불검출 시험성적서가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또한 평소에는 잘 느껴지지 않던 차량 냄새라도, 여름철 혹은 겨울철에 에어컨과 히터를 틀게 되면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에어컨의 에바포레이터(증발기) 틈 안에 있는 악취 원인을 탈취해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살라딘 훈증캔은 에바포레이터 안으로 연기가 깊숙이 들어가 냄새를 없애 주는 불스원의 대표적인 탈취 제품인데요. 요즘 같은 시기에 한 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차량관리 차량용품 에어컨필터 필터교체 차량용탈취제 훈증캔


에어컨 작동 전, 필터를 교체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올바른 필터 교체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오랜만에 자동차 에어컨을 틀었을 때 퀴퀴하고 꿉꿉한 냄새가 난다면, 에어컨 필터를 교체할 시기입니다. 이처럼 여름철 에어컨 틀기 전, 겨울철 히터 틀기 전 필터를 교체하는 경우가 일반적이고 최근에는 미세먼지가 심할 때 필터를 한 번 더 교체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새로 출시된 냄새제로 에어컨·히터 필터를 소개해주세요

냄새제로 필터는 그동안 축적한 필터 제조 노하우로 개발된 제오-액티브 포뮬러가 적용된 에어컨·히터 필터입니다. 불스원의 필터 전문 연구원의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제오-액티브 포뮬러는 자동차 필터에 제올라이트 혼합물을 적용하여 자동차 내·외부에서 발생하는 각종 유해 냄새 제거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10um(마이크론)이상 미세먼지도 99% 이상 차단하기 때문에 차량 실내 공기 관리의 필수품입니다.

 



차량관리 차량용품 에어컨필터 필터교체 차량용탈취제 훈증캔


앞서 살라딘 훈증캔을 추천했는데, 다른 탈취제에 비해 훈증캔만이 가진 특장점이 있을까요?

차량 내 에어컨과 히터를 사용하다 보면, 내부에 있는 에바포레이터에 물이 고여 곰팡이와 세균이 생기는데요. 이때 훈증캔의 연기는 에바포레이터에 들어가 악취 원인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뿌리거나 거치하는 탈취제와 다르게, 직접 청소할 수 없는 부분 깊숙하게 연기가 들어가서 악취를 제거한다는 부분이 훈증캔의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살라딘 훈증캔은 에어컨·히터용과 실내용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두 제품이 어떻게 다른가요?

기본적인 탈취 기능은 동일하지만, 두 제품의 사용법이 다른 만큼 성분도 조금 다릅니다. 에어컨·히터용 같은 경우는 에바포레이터의 탈취를 목적으로 한 성분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함유되어 있고, 실내용 같은 경우는 향 자체로 각종 악취를 중화하는 뉴트라텍 기술의 향 성분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 제품의 성분에 미묘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용도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새로 출시된 살라딘 향기톡톡 훈증캔을 소개해주세요.

살라딘 향기톡톡 훈증캔은 기존 제품보다방향에 더욱 초점을 두어 개발한 신제품입니다. 제품 안에 상쾌한 허브향을 머금은 향기 캡슐이 있어, 캡슐이 톡톡 터지면서 은은한 향도 나고 탈취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제품인데요. 액상 파우치에는 식물 유래 원료 (녹차, 대나무, 감 추출물)를 첨가하여, 생활 속 악취를 일으키는 주요 3종 악취 가스까지 탈취한다는 테스트도 완료했습니다. 특히 기존 훈증캔에는 포함된 백리향 오일이 포함되지 않아 마일드한 향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차량관리 차량용품 에어컨필터 필터교체 차량용탈취제 훈증캔


이밖에 여름철 실내 공기 관리 팁이 있을까요?

에어컨 내 곰팡이 발생을 막기 위해 주행 중 주기적으로 에어컨을 끄고 외기 순환을 시키거나, 시동을 끄기 약 5분 전부터는 에어컨 작동을 멈추고 송풍 시켜 에어컨 내부에 남은 습기를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개해주신 제품 외에, 실내 에어케어를 위해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제품이 있을까요?

평소에도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제품은 살라딘 강력탈취캡슐입니다. 자동차 내부에 놓아두기만 하면 활성탄이 대기 중의 냄새 물질을 강력하게 분해하고 정화하며, 실내 공기를 관리해줍니다. 특히 자동차 도어 포켓 안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라 부담 없이 놓아둘 수 있으며, 탈취력이 좋기 때문에 신발장 등에 두고 꾸준히 사용해도 좋습니다.


문가가 직접 밝힌다! 좋은 자동차 와이퍼 기준부터 관리법까지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