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차량 내 미세먼지와 냄새제거, 한 번에 하는 방법은?

2021. 1. 7.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겨울철 뿌연 미세먼지가 나날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자동차 히터를 틀면 불쾌한 냄새까지 나기도 하는데요. 차량 내 미세먼지와 냄새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겨울철 심해지는 차량 내 미세먼지와 냄새를 제거하고, 향기로 가득 채우는 방법을 단계별로 알아봅시다.

 

 

STEP1. 에어컨히터 필터 점검 및 교체

겨울만 되면 차에 불쾌한 냄새가 나고, 미세먼지로 인해 차량 실내 공기가 탁하다면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겨울철에는 잦은 히터 사용으로 소모품인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 점검 및 교체가 필요한데요. 자동차 에어컨 필터가 오염되어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면, 불스원과 함께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을 알아봅시다.

 

 

 1  조수석 하단의 글로브 박스를 연다

 2  글로브 박스 내부에 있는 좌우 고정핀을 돌려서 분리한다

 3  에어컨 필터 덮개를 상하 혹은 좌우로 눌러 분리한 뒤, 오염된 필터를 꺼낸다

 4  새 필터를 넣어주고, 역순으로 조립하여 완료한다

 

 

그리고 초미세먼지와 불쾌한 냄새까지 제거하고 싶다면 불스원 냄새제로 에어컨히터 필터로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불스원 냄새제로 에어컨히터 필터는 불스원만의 ZEO-Active 포뮬러로 각종 생활 악취 및 새차증후군 유발물질까지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쾌적한 운전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4중 필터 구조로 거대먼지 및 꽃가루부터 배기가스, 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차단합니다.

 

 

 

STEP2. 차량용 탈취 훈증캔! 살라딘 사용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였는데도 차 안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매트나 시트 등에서 스멀스멀 풍겨오는 불쾌한 냄새를 잡기 위해서는 냄새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여야 하는데요. 차량용 탈취 훈증캔인 불스원 살라딘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살라딘 훈증캔 차량실내용은 연기로 냄새를 제거하는 훈증캔 타입의 차량용 탈취제로, 차량 내부의 담배 냄새 및 깊은 곳에서 풍겨오는 불쾌한 악취를 제거합니다. 숲속향, 민트향, 쿨아쿠아향 3종의 향이 있어서 취향대로 골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아주 편리합니다.

 

 

 1  자동차 시동을 끈 상태에서 용기 은색 호일 필름을 제거 후, 뒷 좌석 발판 중앙에 놓는다

 2  물파우치를 뜯어 플라스틱 용기와 안쪽 캔 사이 공간에 붓고, 차량 문을 모두 닫는다

 3  연기가 차안에 가득차면서 실내 탈취 및 방향이 진행된다 (절대 열거나 탑승 금지)

 4  10분 후 차량의 모든 문을 열고 10분 이상 환기시킨다 (필요 시, 외기순환모드 작동)

 

 

 

STEP3. 기분 좋은 향기로 채우자! 그라스 디퓨저 블루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를 교체하고, 불스원 살라딘으로 탈취까지 완료하면, 차 내부는 냄새 없이 매우 쾌적해집니다! 이제 차량 공간에 고급스러운 향기를 불어넣을 차례입니다. 불스원 그라스 블루는 프랑스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 프리미엄 자동차 방향제, 4(아쿠아/블랙베리/애플망고/시칠리안 라임)의 향이 있습니다. 컵홀더에 쏙 들어가는 크기이며, 고급스러운 향과 더불어 우드스틱을 적용한 모던한 디자인이 차량 내부 인테리어까지 고급스럽게 해줍니다. 취향에 맞는 향기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겨울철 차량 내 미세먼지와 냄새를 제거하고, 향기로 가득 채우는 방법을 단계별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차량 내부에서 냄새가 날 때, 무작정 방향제를 비치하여 냄새를 덮진 않으셨나요? 이제 냄새와 미세먼지를 제대로 잡고 쾌적한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