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장마철 필독! 와이퍼 관리 요령 TIP

2021. 7. 1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는 7월입니다. 갑작스러운 소나기가 잦은 요즘, 안전 주행을 위해선 선명한 주행 시야 확보가 중요한데요. 오늘 불스원에서는 안전 운전을 위해 사전에 미리 할 수 있는 와이퍼 관리 요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와이퍼 관리의 기초! 주기적으로 교체하기

 

자동차 와이퍼는 일반적으로 6개월~1년 주기로 교체해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특히 잦은 소나기가 오는 장마철, 와이퍼 고무가 마모되어 있지 않은 지, 와이퍼 작동 시 이상한 소음이 나지 않는지 등의 점검을 통해 교체가 필요한 지 확인해보세요!

 

와이퍼 교체 간단 체크

1. 와이퍼에서 떨림 및 소음이 발생할 경우

2. 빗물이 제대로 닦이지 않고 와이퍼 작동 시 얼룩이 남는 경우

3. 고속주행 시 와이퍼에서 바람 소리가 나는 경우

 

와이퍼 교체가 필요하다면 다양한 기후 조건에 강력한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를 사용해보세요.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불스원 WPT(Weather Proof Technology) 기술의 특수 실리콘 고무 소재로 우수한 내구성을 지닌 제품입니다. 메탈 하이브리드 관절 구조로 이루어져 유리면에 강력하게 밀착되고 고속주행에도 들뜸없이 깨끗한 닦임성을 보여줍니다. 기존 발수 와이퍼 대비 4배 이상 높은 발수 코팅 지속성을 자랑하는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로 선명한 시야를 확보해보세요!

 

 

 

와이퍼만큼 중요한 전면 유리, 이렇게 관리하세요!

 

✔유막 제거

장마철 안전한 시야 확보를 위해, 와이퍼와 함께 전면 유리 점검도 중요합니다. 유막은 물과 유리세정제로 제거되지 않는 물 때, 기름때, 각종 오염물 및 코팅 잔여물로 운전 시야를 방해하는데요. 전문 제품을 통해 쉽게 제거되지 않는 유막을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불스원 레인OK 유막제거 이지그립은 작업이 간편한 스틱 타입의 자동차 유막제거제입니다. 이중 세정 입자로 유막 제거력을 높이고, 벨크로 패드를 적용하여 닦임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워셔액 주입

창문에 붙은 낙엽, 조류의 분비물 등의 이물질을 바로 와이퍼를 사용하여 닦는 행동은 차 유리와 와이퍼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워셔액을 사용하여 이물질을 젖은 상태로 만든 후 와이퍼를 이용하는 것이 차 유리의 손상을 방지해 줍니다.

 

 

불스원 레인OK 에탄올 3in1 코팅워셔 세정, 광택, 발수코팅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메탄올 대신 곡물 발효 에탄올과 생분해도가 높은 원료를 사용하였으며, 음이온 계면활성제 및 방부제 또한 첨가되지 않아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발수력과 코팅효과를 자랑하는 레인OK 에탄올 3in1 코팅워셔로 빗길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와이퍼 관리 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마가 시작되는 7월, 계절이 바뀌는 지금 와이퍼 점검을 깜빡하고 잊고 계셨던 분들께서는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기회에 미리 점검해 보는 건 어떨까요? 자동차 관리의 기본, 와이퍼 관리! 꼭 기억하고 안전 운전하시길 불스원이 응원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