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계속되는 폭염 속 열대야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사람도 힘들지만 자동차도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오늘은 밤낮 상관없이 계속되는 더위에 자동차가 상할까 봐 걱정되시는 분들을 위한 특단의 케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오버히트 현상이란 엔진이 과열되는 현상을 뜻합니다. 더운 여름철 장거리 운전을 할 때는 자동차가 열을 지속적으로 받기 때문에 오버히트 현상이 일어나기 더 쉽습니다. 오버히트가 발생 하게 되면 주행 중 갑작스럽게 차가 멈추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대부분의 원인은 차량 냉각수의 부족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냉각수 보충에 특히 신경 써야 합니다. 또한 급가속, 급감속을 하는 운전습관도 오버히트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지양해 주세요.
불스원 물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은 정제수와 부동액이 5:5 비율로 희석되어 있어 사용이 편리합니다. 물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은 고성능 금속 부식 방지제를 함유하여 각종 금속과 알루미늄의 녹과 부식을 방지하는데요. 특히 3단계 공정을 통해 유기물, 미생물은 물론 각종 이온 등을 제거한 고순도 정제수를 사용한 제품이라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동액은 보통 주행거리 40,000km 혹은 약 3년마다 한 번씩 교환하는 것이 좋지만,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는 주기적으로 부동액이 부족하지는 않은지 점검해 보고 보충해 주세요.
타이어는 차량마다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는 적정 공기압 구간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너무 더운 여름철에는 타이어 공기압이 빠질 수 있습니다. 공기압이 부족할 경우 차량 주행이 불안정해지고 제동거리는 현저히 길어지게됩니다. 다른 문제로는 바닥에 접지하는 면적이 넓어져 마찰이 심해지고, 결국 연비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은 대부분 계기판을 보면 확인할 수 있는데요.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표시가 떴는지 잘 살펴보고 공기압을 보충해 주세요.
기온이 높고 습할수록, 세균 번식은 빠르게 일어납니다. 차량내에서는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공간이 에어컨 필터가 될 수 있어 주기적인 확인이 필요한데요. 세균 번식이 일어난 지 모른 채 오염된 필터를 사용하게 되면 운전자와 동승자의 호흡기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필터 교체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목적지 도착 3분 전에는 에어컨을 끄고 송풍 모드로 수분을 증발시켜 세균 번식을 막는 습관도 중요하답니다.
불스원 베이킹소다 초미세먼지 차량용 에어컨 필터는 땀 냄새, 음식 냄새, 쾨쾨한 냄새로부터 강력한 탈취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활용해 차량 내 발생하는 각종 생활악취를 방지하고, 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똑똑한 필터인데요. 한국공기청정협회 지정 5대 유해가스(툴루엔, 아세트산,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아세트알데히드) 제거 효과까지 입증된 필터로 요즘처럼 위생이 중요한 때 꼭 필요한 제품이랍니다.
지금까지 열대야에 지친 내차 관리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운 여름이지만, 내 차를 위한 올바른 자동차 관리로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