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추석연휴 장거리 운전 차량관리 마스터하기 (1) 엔진관리편

2021. 9. 16.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추석을 맞아 장거리 운전을 하는 분들이 많아질 텐데요. 장거리 운전 전후로 차량관리가 더 중요해집니다. 오늘은 추석 연휴 장거리 운전 차량관리 마스터하기 1편 엔진 관리 편을 준비했습니다. 엔진관리의 필요성을 알아보고, 엔진관리에 필요한 제품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장거리 운전 전 후 엔진 관리의 필요성

 

명절 연휴 장거리 운행시에는 정체구간이 많아 공회전이 증가하고 탑승인원과 짐이 증가해 엔진 출력이 감소하며 엔진 내부 카본 때가 더 많이 쌓이게 되므로 평소보다 자동차 엔진에 대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장거리 운전에 따른 엔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엔진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 전 연료를 주유할 때 엔진세정제를 함께 주입하면 장거리 운전을 하는 동안 엔진에 무리를 주지 않고 카본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운행 시 엔진 가동으로 인한 엔진 과열을 막기 위해서는 브레이크 오일과 엔진오일 등 오일류 점검도 빼놓아서는 안 되겠습니다.

 

 

4가지 기능을 한 번에, 불스원샷 플래티넘

 

신제품 불스원샷 플래티넘세정력, 주행 성능 향상, 산화 방지, 수분 제거의 4가지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첫번째, 최신 직분사 엔진 인젝터에 부스터를 결합한 듀얼 부스터로 강력한 엔진 세정력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휘발유용과 경유용에 다른 부스터를 첨가해 소음을 줄여주고 출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휘발유용에는 옥탄 부스터, 경유용에는 세탄 부스터를 첨가하여 성능을 극대화했습니다. 세 번째, 최고급 산화방지제로 연료에 생성되는 검과 슬러지를 사전에 예방해줍니다. 마지막 네 번째로는 엔진 내 수분을 제거해 엔진을 보호하고 엔진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줍니다. 

 

 

엔진 마모 줄이고 수명 높이려면,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01
순서대로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스탠다드

 

엔진코팅제는 엔진 내부 표면을 코팅해 윤활성을 높이고 마모를 줄여 엔진의 수명을 높이는 제품을 말합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는 강력한 2중 코팅으로 엔진 마모를 방지해주며, 3대 엔진 유해성분도 첨가되지 않아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엔진오일 누유 방지 효과가 추가되었고, 7만 이상 주행한 차량에 적합하게 설계되었다는 점이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스탠다드와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과 스탠다드의 차이점 참고하시어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누유 방지제란?

고온, 고압의 엔진 속에서 가스켓과 고무 씰이 시간이 지나면서 딱딱해지는 경화 현상이 발생하고 가스켓과 고무 실의 부피 감소 및 뒤틀어짐으로 인해 엔진 오일 누액이 발생하게 되는데, 누유 방지제는 가스켓과 고무 씰에 작용하여 고무의 경화 및 부피 감소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운전 스타일에 따라 골라보세요, 365 project 엔진오일

 

자동차 관리의 기본은 엔진오일 교체라고 할 만큼, 엔진오일 교체는 중요한데요.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에 따라 도심 주행으로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출퇴근 운전자를 위한 EVERYDAY, 주말에 장거리, 고속주행으로 주행하는 운전자를 위한 WEEKEND로 나누어져 있으니, 운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해보세요. 365 PROJECT 엔진오일은 최고급 합성 엔진오일을 사용하고, PAO성분을 첨가하여 엔진오일의 수명과 성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며, 미국석유협회 API의 엔진오일 성능 규격 중 최신 SP 규격에 맞게 개발된 최신 엔진오일입니다.

 

 

오늘은 추석 연휴를 맞아 장거리 운전 전후로 해야 할 차량관리, 첫 번째로 엔진 관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운전자 본인의 운전 스타일을 잘 고려하시고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 잘 선택하셔서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