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새차증후군, 어떻게 극복하지?

2021. 10. 27.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신차 구매 후 왠지 모를 불쾌감을 느껴본 적 있으신가요? 신차를 구매했다는 즐거움을 누릴 새도 없이, 새차증후군으로 인해 고통스러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과연 새차증후군이 무엇이길래 많은 이들에게 불편함을 주는 것일까요? 오늘은 새차증후군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차증후군이란 무엇인가요?

 

새차증후군이란, 신차 탑승 시 두통이나 호흡 곤란, 구토 등이 나타나는 증세를 의미합니다. 신차 내장재에 사용된 자재, 접착제 등은 오염 물질 및 유해 물질을 발생시키는데요. 이로 인해 실내환경이 오염된 경우, 신체에서 이상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의 이상 증세가 바로 ‘새차증후군’입니다. 새집으로 이사했을 때 나타나는 새집증후군과 유사한 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새차증후군의 문제가 무엇인가요?

 

새차증후군은 운전자가 운전에 온전히 집중하지 못하도록 하기에 큰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염 물질 및 유해 물질로 가득 찬 차량 내부에 장시간 앉아있다 보면, 집중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집중력 저하는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이 되므로, 새차증후군을 주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새차증후군 유발 물질은 대부분 독성입니다. 이는 탑승자의 호흡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의미이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새차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01
순서대로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프로, 살라딘 강력탈취 캡슐

충분히 환기하세요!

새차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차량 내부의 유해 물질을 외부로 배출시켜주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잦은 환기가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 환기를 통해 유해 물질을 배출시키지 않는다면, 차량 내부에 유해 물질이 계속 남아있게 되므로 위험합니다.

 

공기청정기를 활용하세요!

지속적인 환기와 동시에,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차량 내부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PRO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소형공기청정기 CA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써,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360˚ 3D 공기 순환 설계로 전 방향 관리가 가능하여 효과적인 실내 공기 관리가 가능합니다.

 

 

차량 내부 비닐을 제거하세요!

간혹 신차의 느낌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에, 차량 내부 비닐을 오래도록 제거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닐을 즉각 제거하지 않는 것은 무척 위험합니다. 비닐을 제거하지 않으면, 차량 내부의 유해 물질이 배출되지 못하고 그대로 실내에 남아있게 됩니다. 신차를 구매한 지 한참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새차증후군이 있다면 차량 내부의 비닐을 전부 벗기셨는지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베이크아웃을 시도하세요!

베이크 아웃(bake out)이란, 실내 기온을 높임으로써 유해 물질을 배출해내는 방법입니다. 차량 창문을 닫고 히터를 작동시켜 차량 내부 온도를 높인 후, 환기를 시켜주는 방식입니다. 이때 환기는 유해 물질이 모두 빠져나갈 수 있도록 충분히 긴 시간 동안 진행해야 합니다.

 

악취를 제거하세요!

새차 내부는 유해 물질로 인해 불쾌한 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악취는 새차 주행의 즐거움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집중력을 떨어뜨리는 요소가 되죠. 살라딘 강력탈취캡슐은 야자숯 활성탄을 주원료로 하여, 악취 가스를 95% 탈취해줍니다. 유해 논란 성분인 폼알데하이드, 메탄올 등 5가지 성분이 무첨가 되어 성분 걱정 없이 새차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새차증후군의 원인과 예방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았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시어 신차 구매 후, 새차증후군 없이 기분 좋은 주행하시기를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