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겨울철 차량 정비, 이렇게 하세요!

2021. 11. 3.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제법 추워진 날씨 덕에 겨울의 시작을 실감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겨울철에는 급격한 기온 하강으로 인해 자동차에 이상이 생기기 쉬운데요. 차량 정비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시기인 만큼, 오늘은 겨울철 차량 정비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 방전을 조심하세요!

 

겨울에는 차량 내부를 덥히기 위해 히터, 열선 시트 등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 소모량은 평소보다 증가하는데요. 낮은 기온으로 인해 배터리 성능이 저하된 상태에서 많은 배터리를 소모하다 보니, 유독 겨울철에 배터리가 방전되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입니다.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면 시동조차 걸리지 않게 되는데요. 난처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평소 배터리 관리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야외보다 실내에 주차함으로써, 자동차 외부 기온을 조금이나마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기간 주차 시에는 최소 3~4일에 한 번 10분 이상은 시동을 걸어 놓거나 차량을 운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 외 하차 전 실내외 전등이나 오디오 등의 전기장치를 확실히 껐는지 확인하는 것도 배터리 방전을 예방하는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 배터리의 통상적인 수명은 3~4년이니, 참고하셔서 적시에 배터리를 교환하시기를 바랍니다.

 

  

타이어를 확인하세요!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 타이어가 더욱 빠르게 수축합니다. 이로 인해 공기압 손실 역시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데요. 여기에 타이어 표면이 딱딱하게 굳어지는 경화 현상이 동반되면서, 타이어와 노면 간의 마찰력이 크게 저하됩니다. 이 때문에 겨울철 타이어가 쉽게 미끄러지는 것이죠. 또한, 겨울에는 블랙아이스로 인해 도로 자체가 미끄러워지므로 타이어 관리에 특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겨울철에는 겨울 전용 타이어를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전용 타이어는 접지력 및 제동력 확보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되어 있어 미끄러짐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름용 타이어는 높은 기온의 특징에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겨울에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름용 타이어를 겨울까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 시에는 타이어의 마모도를 확인하고, 타이어 4바퀴를 모두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레드 깊이가 50% 이하이면, 성능이 급격하게 저하되므로 새 타이어로 교체해야 합니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은 최소 월 1회 주기적으로 점검함으로써 적정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엔진 마모를 조심하세요!

 

겨울철에는 엔진 내부 온도가 낮아지면서 엔진 오일의 운동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엔진 마모가 평소보다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데요. 엔진코팅제를 사용한다면, 엔진 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은 2중 코팅으로 엔진 마모 및 엔진오일 누유를 방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3대 엔진 유해성분이 무첨가되어 있어 안전성 역시 높습니다.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과 함께 겨울철 차량 엔진을 효과적으로 관리해보세요.

 

 

 

오늘은 겨울철 차량 정비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낮은 기온은 다방면에서 차량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내 차 정비에 더욱 유념하시기를 바랍니다.

 

 

TAG

관련글

댓글 0개